[zoom in] KCC 고단열 슬라이딩 창호 출시 탁월한 에너지 세이빙기능
[zoom in] KCC 고단열 슬라이딩 창호 출시 탁월한 에너지 세이빙기능
  • 차차웅 기자
  • 승인 2014.01.02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
고단열 슬라이딩 창호 출시
탁월한 에너지 세이빙기능

 

KCC는 슬라이딩 창과 시스템 창의 기능을 융복합하여 사용감은 더욱 편리하고, 에너지는 더욱 획기적으로 절약할 수 있는 신개념 ‘고단열 슬라이딩 창호’를 개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제품은 ‘슬라이딩 창’의 넓은 시야와 ‘시스템 창’의 우수한 단열성이라는 장점만을 취합하여 이중창이 아닌 슬라이딩 단창으로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을 획득했다. KCC의 창호 기술력이 융복합된 고단열 슬라이딩 창호는 단창이면서도 이중창에서 보여지는 중첩현상에 따른 시야감 부족을 해결해 줄 뿐만 아니라 기능성 유리를 포함한 50mm 3중 유리를 적용하고 창틀과 창짝의 밀착을 극대화해주는 특수 하드웨어를 통해 기밀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슬라이딩 단창의 단점인 단열성이 떨어지는 문제를 극복하여 열관류율(Uw)을 0.9W/m2K 이하로 낮춰 탁월한 에너지 세이빙 기능을 자랑한다.


고단열 슬라이딩 창호는 이 밖에도 ‘다중 격실 구조’를 적용하여 창틀 내부를 8단계로 나눠 열의 흐름을 끊어주는 기술이 적용되어 있으며 단열과 방음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배수홈을 별도로 만들어 빗물 등 외부 수분 유입을 막아주는 수밀 성능까지 높였다. 또한, 기존보다 큰 보강재로 내구성을 높여 태풍 등 바람에 강하며, 창의 안쪽에 라미 필름을 입혀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에너지 절감에 대한 정부 정책 강화와 발코니 확장 합법화 이후 공간활용과 에너지 세이빙을 동시에 해결하고자 하는 고객니즈 증가에 따라 고단열 창호에 대한 관심은 지속적으로 커져가고 있다. 특히 아파트 등 공간활용과 전망을 고려해 이중창 수준의 단열 성능을 가진 슬라이딩 단창에 대한 시장의 요구에 따라 KCC는 창호의 융복합 기술을 통해 기능을 대폭 향상시킨 ‘고단열 슬라이딩 창호’를 새롭게 출시하며 시장 니즈에 부합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대해 KCC의 창호 관계자는 “KCC는 에너지 절감정책 일환으로 시행되는 창호등급제를 새로운 성장 기회로 삼기 위해 일찌감치 창호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에 대응할 수 있는 고단열 창호 제품군을 갖춰 왔다.”고 하며 “앞으로도 KCC는 1, 2등급 이상의 고단열 창호에 대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더 좋은 성능의 창호를 위한 연구 개발로 창호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