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의 가치를 높이는 '글라스 폴딩도어'
공간의 가치를 높이는 '글라스 폴딩도어'
  • 백선욱 기자
  • 승인 2020.06.01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 배곧신도시 전원주택 테라스에 설치된 씨앤월 '글라스 폴딩도어'

활용성이 뛰어나고, 인테리어적 가치가 높은 폴딩도어는 최근 상업용 건물뿐만 아니라, 아파트, 전원주택 등 일반 주택에도 설치·사용될 만큼 다양한 건축물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특히, 세련된 디자인, 개방감 등 폴딩도어의 장점이 부각되면서, 전원주택의 테라스, 썬룸 등 공간에 폴딩도어를 시공하는 소비자가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

최근 테라스에 파고라와 함께 폴딩도어를 새롭게 설치한 시흥 배곧신도시 전원주택은 디자인, 실용성 등 다방면에서 폴딩도어의 장점을 확실히 보여주는 사례다. 특히, 이곳 테라스에는 기존의 폴딩도어와 차별화되는 프레임리스 글라스 폴딩도어와 폴딩도어 전용 주름방충망을 시공, 공간의 가치를 한층 끌어올렸다.

 

이상적인 시야를 선사하는 프레임리스 글라스 폴딩도어

씨앤월이 선보이고 있는 글라스 폴딩도어는 경첩으로 연결되어 작동 시 문 전체가 움직이는 일반 폴딩도어와 달리, 유리 하나하나가 파티션처럼 개별적으로 이동할 수 있는 신개념 폴딩도어다. 일반 폴딩도어처럼 필요에 의해 유리 전체를 한쪽 끝으로 배치할 수도 있으며, 문의 양끝은 닫고 중간 부분만 오픈할 수 있는 등 상황에 따른 활용성이 뛰어나다.

글라스 폴딩도어는 두꺼운 프레임이 없기 때문에, 90% 이상 개폐가 가능해 개방감이 매우 뛰어나고, 채광이나 통풍에도 용이하다.

글라스 폴딩도어의 무엇보다 큰 특징은 프레임이 없다는 점이다. 기존 폴딩도어는 문을 닫았을 시, 창문의 프레임이 시야를 방해한다. 하지만 글라스 폴딩도어는 프레임리스 제품으로, 통유리와 같은 완벽한 시야를 선사한다. 창밖으로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지는 전원주택의 경우, 이 장점은 더욱 도드라진다. 또한 두꺼운 프레임이 없기 때문에, 90% 이상 개폐가 가능해 개방감이 매우 뛰어나고, 채광이나 통풍에도 용이하다. 아울러 오픈 시, 글라스 폴딩도어가 차지하는 공간도 일반 폴딩도어 대비 매우 적다.

안전성도 충분히 확보했다. 글라스 폴딩도어는 두꺼운 10mm 강화유리로 제작되었으며, 다양한 잠금장치를 사용해 안전하고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씨앤월 관계자는 이번에 글라스 폴딩도어와 주름방충망을 시공한 시흥 배곧신도시 전원주택의 경우, 고객이 지난해 경향하우징페어에서 자사의 제품을 관심 있게 보고, 이번에 파고라 시공을 진행하면서 함께 제품을 설치한 사례라며 최근 전원주택에 거주하는 고객들로부터 글라스 폴딩도어 관련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시공 사례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스타일과 기능을 모두 살린 폴딩도어 전용 주름방충망

시흥 배곧신도시 전원주택 테라스에는 글라스 폴딩도어와 함께 또 하나의 특별한 제품이 시공되었다. 바로 글라스 폴딩도어와 짝을 이루는 주름방충망이다. 폴딩도어가 보편화되면서, 관련 상품도 지속적으로 시장에 선보여지고 있다. 그 대표적인 제품 중 하나가 폴딩도어 전용 방충망인 주름방충망이다.

주름방충망을 완전히 접으면 매우 슬림해, 폴딩도어의 개방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펼쳐진 모습도 시야를 크게 방해하지 않는다.

씨앤월이 자신 있게 선보이고 있는 주름방충망은 폴딩도어 전용 제품답게, 폴딩도어의 특징을 잘 이해한 제품이다. 먼저, 주름방충망은 개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한쪽으로 개폐되는 외도어와 양쪽으로 개폐가 가능한 양개형으로 구분되어 있다. 시흥 배곧신도시 전원주택 테라스에는 개별적으로 조작이 가능한 글라스 폴딩도어가 설치가 되어 있는 만큼,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해 양쪽으로 자유자재로 개폐가 가능한 양개형 제품이 시공되었다. 또한 주름방충망을 완전히 접으면 매우 슬림해, 폴딩도어의 개방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펼쳐진 모습도 시야를 크게 방해하지 않는다. 아울러 자외선 차단 및 사생활 보호 기능도 뛰어나다.

또한 주름방충망은 방충망 본연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과학적으로 설계되었다. 방충망은 메쉬라는 단위로 촘촘함을 나타내는데, 씨앤월의 폴딩도어 전용 방충망은 20메쉬로 1인치에 20x 20개의 구멍이 있다. 메쉬의 수치가 너무 낮으면 해충을 막는 효과가 떨어지며, 반대로 너무 높으면 바람이 통과하는데 방해가 된다. 20메쉬는 잔벌레까지 차단이 될 정도로 매우 촘촘하면서도, 바람도 원활히 통과하는 최적의 수치다.

씨앤월의 주름방충망은 메쉬 표면에 부착되는 먼지를 방지하기 위해 특수코팅 처리를 했으며, 프레임의 내구성도 우수하다.

또한 씨앤월의 주름방충망은 메쉬 표면에 부착되는 먼지를 방지하기 위해 특수코팅 처리를 했으며, 프레임의 내구성도 우수하다. 이 프레임은 생활방수와 산화방지 도료로 마감해서 시간이 지나도 변행이나 변색이 없다는 특징이 있다.

선택의 폭도 넓다. 프레임 색은 블랙과 화이트, 메쉬 색은 블랙과 그레이로 구성되어, 기존 폴딩도어와 어울리는 색으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씨앤월의 주름방충망은 오더메이드가 가능한 제품으로, 최대 너비 10m, 높이 3m까지 주문 제작이 가능하다. 아울러 프레임과 방충망이 분리가 가능해, 시공과 청소가 매우 용이하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제품의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