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에 강한 목질 벽장재 ‘한솔 스토리월’ 눈길
불에 강한 목질 벽장재 ‘한솔 스토리월’ 눈길
  • 이보경 기자
  • 승인 2020.05.21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솔 스토리월 '라반트 하이그로시'
한솔 스토리월 '라반트 하이그로시'

안전하면서도, 감각적이고 세련된 공간 연출

 

5월부터 화재·붕괴 등 건축물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건축물관리법이 시행되면서, 화재에 강한 한솔홈데코의 목질 벽장재 한솔 스토리월’(이하 스토리월)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스토리월은 강화마루의 주재료인 고밀도 섬유판(HDF) 위에 각종 문양의 무늬목과 표면 처리로 다양한 소재의 마감재를 표현한 목질 벽장재로, 전 패턴이 방염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에 일반 가정 및 상업공간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며, 이번에 시행된 건축물관리법뿐만 아니라, 소방법 개정으로 공공장소, 관공서 등 다중 이용시설에 방염 자재 사용이 의무화됨에 따라, 전 패턴에 방염인증을 받은 스토리월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졌다는 평이다. 아울러 스토리월은 친환경 E0 보드를 사용한 환경친환적인 제품이다.

스토리월은 우수한 방염 성능·친환경성에 더해, 디자인 경쟁력도 매우 뛰어나다. 한솔홈데코의 스토리월은 개성 있으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 연출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한 제품이다. 다양한 패턴의 표면 처리를 통해 우드뿐만 아니라, 대리석, 시멘트, 라임 스톤, 패브릭, 콘크리트, 고재 등 다채로운 소재를 구현할 수 있다. 벽재로 활용할 수 있는 모든 소재를 표현할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여기에 하이그로시, 매트, 우드매트, 패브릭, 스톤 등 다양한 표면 텍스처 표현을 통해 실제 소재에 가까운 질감까지 구현했다. 여기에 한솔홈데코는 최근 스토리월 컬렉션에 라반트, 그레이스톤, 델리카토 크림, 그레이 테라조, 리얼 콘크리트, 블랙스톤 등 대리석 및 스톤 패턴을 강화, 소비자 선택의 폭을 크게 넓히며 경쟁력을 상승시켰다.

특히, ‘마블패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스토리월 마블 패턴은 천연 대리석의 고광택 표면질감을 재현한 제품이다. 마블 하이그로시 패턴은 유일하게 PET를 사용해 빛 투과에도 굴절현상이 없는 고광도 하이그로시를 자랑한다. 그중에서도 새롭게 추가된 라반트 하이그로시 패턴은 스톤결이 살아있는 화이트 컬러의 대리석 패턴으로, 여성스럽고 우아한 분위기로 공간을 연출해 이목을 끌고 있다.

아울러 석재의 사실감을 표현한 스톤패턴도 인기를 끌고 있다. 석재를 이용한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지만, 그만큼 가격도 비싸다. 스토리월 스톤은 리얼 스톤의 신공법을 적용한 표면가공으로 스톤의 사실감을 그대로 재현했다. 또한 스톤 텍스처에 유무광 표면가공을 적용, 표면 질감의 입체감을 높였다.

한솔홈데코 관계자는 대리석이나 원목, 스톤 등 천연소재를 완벽히 구현한 스토리월은 기능성, 실용성은 실제 소재보다 뛰어나면서도 가격은 천연소재의 절반 수준으로 부담 없이 설치할 수 있다신규 패턴 추가로 더욱 다양해진 스토리월을 통해 개성 있으면서도 세련된 공간을 연출할 것을 제안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