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가정 안성맞춤 바닥재 ‘한솔SB마루’
반려동물 가정 안성맞춤 바닥재 ‘한솔SB마루’
  • 이보경 기자
  • 승인 2020.04.16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내수성·친환경성, 미끄럼 방지 기능 갖춰

 

한솔홈데코가 선보이고 있는 차세대 마루 한솔SB마루가 반려동물 인테리어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반려동물 1400만 마리 시대로 접어들면서, 최근 동물을 하나의 가족 구성원으로 인식하는 펫펨족(pet+family)이 급속도록 늘어나고 있다. 이들은 반려동물을 자녀처럼 기르며 아낌없는 투자를 하고 있고, 인테리어에 있어서도 반려동물을 배려한 리모델링을 시도하고 있다.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에서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 중 하나가 바닥이다. 반려동물의 대소변 실수로 인해 바닥이 썩거나 냄새가 나는 일이 생길 수 있으며, 바닥이 너무 미끄러울 경우 관절에 무리가 가고 슬개골 탈구가 진행될 수도 있다.

한솔SB마루는 이러한 문제점에 있어 확실한 솔루션을 갖춘 바닥재다. 특히, 마루는 주재료가 목재이기 때문에 물과 습기로 인해 썩기 쉬운데, 섬유판 강마루인 한솔SB마루는 합판이 아닌 물에 강한 내수보드로 제작해 내수성이 매우 뛰어나다.

한솔SB마루의 우수한 내수성은 한솔홈데코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한솔 알쓸인잡에서 실제 실험을 통해서도 검증되었다. , 주스를 일반 강마루와 한솔SB마루에 부어본 결과, 일반 강마루는 마루 안으로 물과 주스가 스며들어 뒤 표면이 다 젖어 있는 것에 반해, 한솔SB마루는 스며듦 없이 뽀송뽀송한 상태를 그대로 유지했다.

한솔SB마루는 미끄럼에도 강하다. ‘한솔 알쓸인잡에서는 일반 강마루와 한솔SB마루의 미끄러짐 실험도 진행했는데, 동일한 경사를 만들고 두 마루 위에 인형을 놓았을 때 일반 강마루 위에서는 인형이 멈춤 없이 내려갔고, 한솔SB마루 위에 있는 인형은 살짝 밀어야 내려가거나, 천천히 내려가다 중간에 멈췄다.

이처럼 안티슬립(Anti-slip) 기능이 있는 한솔SB마루는 일반 마루보다 미끄럼 방지 기능이 우수해 반려동물의 안전한 보행을 도와줄뿐더러, 어린아이 및 노인이 생활하기에도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한편, 한솔SB마루는 우드와 대리석 패턴의 SB오리지널, 헤링본 시공이 가능한 SB엣지, 표면을 더욱 강화한 SB, 원목의 무늬와 질감을 표현하며 표면까지 강한 SB엠보 등 제품 구성을 다양화해,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의 마루를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한솔SB마루는 코어층의 밀도가 높아 일반마루에 비해 찍힘과 눌림에 강하며, 국내 최고 수준의 친환경 등급인 Super E0 자재를 사용했을 뿐더러, 4가지 휘발성 유기화합물(툴루엔·라일렌·메틸렌·스틸렌)이 첨가되지 않았고, 아토피 안심 인증까지 받아 사람도 동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