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2회 MBC건축박람회 성료
제52회 MBC건축박람회 성료
  • 백선욱 기자
  • 승인 2020.02.28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 및 바이어 발굴에 있어 최적의 장

 

동아전람이 주관하는 제52MBC건축박람회가 지난 131일부터 23일까지 SETECaT Center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2020년 건축박람회 중 첫 박람회인 제52MBC건축박람회는 신제품 연구·개발에 집중해 마케팅에 많은 비용을 책정치 못하는 중소기업에게 신제품 홍보 및 판로 개척, 바이어 발굴에 있어 최적의 박람회였다는 평가를 이끌어 냈다.

최신 건축자재 동향을 제시한 이번 박람회는 건축자재, 인테리어, 전원주택, 조명, 조경, 보안·방범, 에너지기자재, ·난방기기 및 건축설비, 구조재, 도장·마감재, 급수·위생설비재, 유리·창호재, 주택·건축정보, 기타 건축 관련제품 등 건축과 관련된 다채로운 상품이 전시되어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번 MBC건축박람회는 &리빙페어, 가구·인테리어 박람회와 동시 개최되어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준비된 각종 특별전도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국내 대표 건축박람회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했다는 평이다.

노바디자인플로링
노바디자인플로링

품질·디자인 우수한 고품격 인테리어·건축자재 대거 선보여

52MBC건축박람회에서는 품질·디자인 경쟁력을 갖춘 고품격 인테리어·건축자재가 대거 선보여져 큰 호응을 얻었다.

그중에서도 가장 눈길을 끈 업체는 노바디자인플로링(켐마트코리아, 이하 노바). 국내에서 유일하게 원목마루부터 접착제까지 모든 제품을 자체 생산하는 노바는 이번 전시회에서 우수한 기술력과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된 프리미엄 원목마루 S, W, M, ST 시리즈를 선보였다. 또한 이와 함께 초광폭 사이즈 원목마루를 새롭게 공개했으며, 친환경성이 우수한 마루시공용 접착제 황토풀등 제품 역시도 주목을 받았다.

케이디우드테크는 친환경성과 실용성이 뛰어난 아트월을 중심으로 다양한 건축자재를 전시했다. 특히, 천연원목을 소재로 한 프라임우드 오트밀루버, 찬넬루버, 오동나무 외부사이딩 등 건축자재가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목재 천연방부제 ‘Sioo(시우)’도 호평을 받았다.

또한 대양목재는 함수율 12% 미만의 고품격 우드슬랩 테이블을 전시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GNS벽지는 스티커 형식으로 쉽고 간편하게 벽면을 리폼할 수 있는 GNS 레자접착벽지를 선보여 이목을 끌었다. 아울러 케이마루는 습기에 강하고 내구성이 뛰어나면서도 친환경성·기능성이 우수한 대나무마루를 내놓아 호응을 얻었다.

창호 업체도 다수 참가했다. 대동엘로이샤시, 윈텍솔루션, 피마펜 등 업체는 경쟁력 있는 고효율 창호를 선보여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이끌어 냈으며, 씨케이도어, 일레븐도어, 피디도어, 우와도어, 우드플러스, 알프라임, 삼성임페리얼도어 등 도어 업체는 디자인, 기능성, 품질이 돋보이는 중문 및 현관문을 내놓아 이목을 끌었다.

이외에도 대연은 창틀 건조대·행거, 자동·반자동 건조대 등 공간 활용도가 높은 제품으로 관람객들의 발길을 붙잡았으며, 몰딩 기업으로 유명한 미가는 다채로운 디자인의 친환경 데코월을 출품해 눈길을 끌었고, 에덴바이오벽지는 천연소재 100% 편백나무로 제조된 친환경 천연벽지를 선보여 호평을 자아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