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뮤지션들의 음악 여정 '브로드웨이 주크박스 뮤지컬'
세계적인 뮤지션들의 음악 여정 '브로드웨이 주크박스 뮤지컬'
  • 백선욱 기자
  • 승인 2020.03.05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J 더 뮤지컬

브로드웨이 인바운드는 세계적인 뮤지션들의 음악 여정과 인생의 굴곡과 애환을 담은 주크박스 뮤지컬 4선을 국내 뮤지컬 팬들에게 소개한다. 보컬 그룹 템테이션스의 생애와 여정이 담긴 <에인 투 프라우드>, 로큰롤 그룹 포 시즌스의 이야기를 엿볼 수 있는 <저지 보이즈>, 로큰롤의 여왕 티나 터너가 참여해 더욱 화제를 모은 <티나: 티나 터너 뮤지컬>과 전설적인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을 다룬 <MJ 더 뮤지컬>은 브로드웨이에서 상영 중인 대표적인 주크박스 뮤지컬로, 이미 대중에게 친숙한 대표 곡들을 뮤지션들의 음악 여정 이야기와 함께 감상할 수 있다.

 

MJ 더 뮤지컬(MJ The Musical)

다가오는 813, 전설적인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의 이야기가 브로드웨이 무대에서 시작한다. 새로운 주크박스 뮤지컬로 팝의 황제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그의 세계적인 히트곡 25개 이상을 작품에서 즐길 수 있다. 마이클 잭슨은 1969년 그룹 잭슨파이브로 데뷔한 이후 1979년 발표한 솔로 앨범 <오프 더 월 Off the Wall>1980년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 R&B 가수상을 받았다. 1983년 제23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8개 부문에서 수상하며, 같은 해 그의 트레이드마크 안무인 문워크를 선보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에인 투 프라우드
에인 투 프라우드

에인 투 프라우드(Ain’t Too Proud)

전설적인 알앤비 5인조 보컬 그룹 템테이션스(The Temptations)’1964년 데뷔 이후 디트로이트 거리에서부터 1989년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이르기까지 밟은 여정을 그린 감동적인 작품. 형제애와 가족애, 의리와 배신 등을 다루는 이들의 이야기는 ‘My Girl’, ‘Just My Imagination’, ‘Get Ready’, ‘Papa Was a Rolling Stone’, 등을 포함한 보물 같은 히트곡으로 관객에게 가슴 벅찬 감동을 선사한다. ‘템테이션스1968년에 그래미 어워드에서 최우수 그룹 R&B 보컬상을 받으며, 이후 1972년 각 최우수 R&B 연주상과 최우수 그룹 R&B 보컬상, 그리고 2000년에 세 번째 최우수 R&B 보컬 앨범상 수상 등의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저지 보이즈

저지 보이즈(Jersey Boys)

1960년대를 풍미한 로큰롤 그룹 포시즌스(The Four Seasons)’와 리드 싱어 프랭키 발리(Frankie Valli)의 음악을 담은 뮤지컬. 1962년 첫 곡 ‘Sherry’로 뉴저지 거리에서 시작해 로큰롤 명예의 전당까지의 여정과, 무대 위의 완벽한 하모니와 완전히 다른 상황의 무대 뒤 상황을 겪는 포시즌스의 숨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 ‘Sherry’를 포함해 전설적인 10대 히트곡인 ‘Big Girls Cry’, ‘Walk like a Man’, ‘Can’t Take My Eyes Off You’, 그리고 ‘December, 1963 (황홀한 비밀 Oh What A Night)’ 등이 작품에 등장하며 다시 이들을 세계적인 센세이션으로 이끌어낸다.

 

티나: 티나 터너 뮤지컬
티나: 티나 터너 뮤지컬

티나: 티나 터너 뮤지컬 (TinaThe Tina Turner Musical)

런던에서 전석 매진 행렬을 기록한 히트 작품 <티나: 티나 터너 뮤지컬>이 뉴욕 브로드웨이 상륙해 티나 터너(Tina Turner)’의 음악 여정과 함께 그녀의 열정과 승리를 무대 위에 담고 있다. ‘What’s Love Got To Do With It’, ‘Proud Mary’, ‘Private Dancer’, 그리고 ‘River DeepMountain High’ 로큰롤의 여왕의 대표 히트곡을 감상하며 순조롭지만 않았던 그녀의 음악 여정을 따라갈 수 있다. 다수의 그래미상 수상 이력을 자랑하는 티나 터너1985년 열린 제27회 그래미 어워드 시상식 당시 최우수 여성 록 보컬리스트, 최우수 여성 팝 보컬리스트 및 최우수 레코드 상 등 3관왕에 올라 영예롭게 기록에 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