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을 새롭게…‘욕실 리모델링’ 상품 인기
공간을 새롭게…‘욕실 리모델링’ 상품 인기
  • 이보경 기자
  • 승인 2020.03.03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샘바스

욕실을 휴식과 가족을 위한 공간으로

 

마감재부터 가구까지 집안의 모든 것을 패키지화해 판매하는 토털 리모델링 패키지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부엌, 거실, 욕실 등 특정 공간을 새롭게 재탄생시켜주는 부분 리모델링 패키지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 역시 빠르게 높아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패키지는 단연 욕실 리모델링 패키지. 욕실 리모델링 패키지는 양변기, 세면기, 욕조, 서랍장, 샤워부스, 바닥·벽타일 등 욕실과 관련된 모든 상품을 하나로 묶어 제공하는 상품이다. 소비자들이 유독 욕실 리모델링에 큰 관심을 보이는 이유는 여러 가지다. 우선, 욕실을 새롭게 꾸미면 마치 새집에 이사 온 듯한 느낌을 줄 정도로 변화가 크고, 그만큼 만족도도 높다. 아울러 최근 욕실이 단순히 기능의 공간이 아닌 또 다른 휴식을 제공하는 공간, 가족을 위한 또 다른 공간으로서 인식되기 시작하면서, 욕실 리모델링에 대한 니즈가 급증하고 있다. 또한 욕실은 물 사용이 잦고 충분한 환기가 어려워 가장 빨리 노후되는 공간이기 때문에 위생 관리를 목적으로 리모델링하는 경우도 잦다. 여기에 평균적인 가격대는 200400만원 수준으로 토털 리모델링 패키지 대비 가격 부담이 적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이에 한샘바스, 홈씨씨, 이누스바스, 로얄앤컴퍼니, 대림바스 등 수많은 브랜드에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켜줄 욕실 리모델링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고, 실제 시장 규모도 어느덧 4조원을 넘어섰다.

 

한샘바스
한샘바스

대표 브랜드 한샘바스·홈씨씨·이누스바스·대림바스, 혁신 모델 선보이며 성장 이어가

욕실 리모델링 패키지 시장에서 가장 두각을 보이는 브랜드는 한샘의 한샘바스다. 한샘바스는 욕실을 하나의 공간으로 보고 도기부터 바닥재, 액세서리까지 패키지로 제안한다. 한샘바스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디자인을 선보이고, 다양한 패턴과 엠보 질감을 구현해 타일욕실과 차별화시켰다. 대형사이즈 판넬로 욕실공간을 넓게 만들고 다양한 판넬들과 액세서리 조화로 개성 있는 욕실로 스타일링할 수 있다. 특히, 한샘바스는 혁신 모델인 하이바스를 선보인 이후 더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하이바스는 시공 기간(5~7)이 오래 걸리는 시멘트 시공 대신, 독자 개발한 휴플로어와 휴패널을 사용한 건식 시공방식을 적용해 단 하루 만에 공사를 완료할 수 있는 상품이다. 아울러 하이바스는 원데이 시공이라는 장점뿐만 아니라,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호평을 자아내고 있고, 소음과 누수 등의 문제도 완벽히 해결해 인기를 얻고 있다.

이누스바스
이누스바스

아이에스동서의 욕실 리모델링 전문 브랜드 이누스바스도 시장을 이끌고 있는 브랜드다. 이누스바스의 패키지 상품은 비데, 위생도기, 수전금구, 타일 등 이누스바스가 직접 생산한 고품질 자재를 사용해 시공한다는 점에서 특히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베이직·스탠다드·프라임·플래티넘·고객맞춤형 등 다양한 모델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도 온라인 전용 욕실 리모델링 패키지 3종을 출시, 지속적으로 신규 패키지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여기에 이누스바스는 지난 2016, 서울 논현동 직영점을 연 이후 매년 두배씩 성장해 출시 3년 만에 전국 100개 대리점을 확보, 높은 성장세도 눈길을 끈다.

이지패널 패키지도
KCC글라스 이지패널 패키지

KCC글라스의 홈씨씨에서 출시한 욕실 리모델링 상품 이지패널 패키지도 최근 주목받고 있다. 이지패널 패키지는 줄눈 없는 패널 소재를 이용함으로써 빠른 리모델링이 가능한 욕실 패키지 상품이다. 패널 보드끼리 서로 맞붙이는 결합 방식의 건식 시공으로 이틀이면 욕실의 모든 리모델링을 마칠 수 있다. 여기에 홈씨씨만의 패널 시공 방식인 히든 몰딩은 곰팡이 없는 깨끗한 욕실을 만들어준다. 일반적으로 패널 사이를 연결해 주는 부자재인 몰딩은 밖으로 돌출되는 시공 방식을 사용하지만, 이지패널 패키지는 밖으로 보이지 않는 히든 몰딩 방식을 취하고 있다. 이는 곰팡이와 물 때 청소를 확실히 간편하게 해준다. 또한 이지패널은 욕실 벽은 물론 거실 벽면에도 함께 설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되어 소비자들의 눈높이를 충족시키고 있다.

대림바스는 업계에서 가장 많은 욕실 리모델링 패키지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고급스러운 나무와 베이지 컬러를 기본 콘셉트로 한 내추럴 바움, 파우더룸 스타일의 욕실 그레이스 켈리, 화사한 컬러가 돋보이는 레이디 라이크 등 상품이 대표적이다. 또한 대림바스는 지난 2018, 토털 홈 인테리어 브랜드 대림 디움을 론칭, 욕실을 넘어 주방, 도어, 마루 등 집 전체로 영역을 확장하며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어 주목받는다.

한 업계 관계자는 욕실을 단순히 씻는 공간이 아닌 휴식과 힐링 공간으로 인식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욕실을 원하는 형태로 쉽고 편리하게 탈바꿈해주는 욕실 리모델링 패키지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