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report] KCC 목재 질감 살리고 보호하는 기능성 소용량 페인트 출시
[company report] KCC 목재 질감 살리고 보호하는 기능성 소용량 페인트 출시
  • 차차웅 기자
  • 승인 2013.08.07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OC 함량 적은 기능성 도료 프로스테인 골드 1L 제품으로
KCC목재 질감 살리고 보호하는 기능성 소용량 페인트 출시

 

 

 

KCC(대표:정몽익)가 본격적인 6월 페인트 성수기를 맞아 목재 보호용 기능성 페인트소용량 제품을 출시하며 B2C 페인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프로스테인골드’는 나무의 무늬결과 질감을 자연스럽게 유지하며, 목재 내부로의 침투성과 착색 기능이 우수한 목재 보호용 기능성 페인트로, 대기환경 보전법 일반 목재용 유성 스테인의 VOC 함유량 기준(400g/L이하)을 만족하는 친환경 페인트다.
이번에 신규 출시된 ‘프로스테인골드 1L’는 대리점용 보급형으로 출시되어 평소 내부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았던 소비자라면 가까운 대리점에서 쉽게 구매하여 간편하게 작업할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이 제품은 방수 및 발수기능이 뛰어나 곰팡이 및 균류의 발생을 억제하며, 피막을 형성하지 않는 침투성 페인트이기 때문에 목재 자체의 수분을 밖으로 배출시켜 목재가 부패되지 않도록 한다. 일부 목재의 경우 수종에 따라 수분을 함유하고 있어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곰팡이 오염균이 자생할 우려가 높은데, 이를 억제 및 방지할 수 있는 방부기능이 좋기 때문이다. 이 밖에도 자외선을 차단하여 목재의 표면 변색, 부패를 막아주고, 자연스러운 목재의 무늬와 질감을 살리면서 다양한 색상을 구현한다.


KCC 페인트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목재 질감을 그대로 살린 친환경 기능성 도료로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손쉽게 제품 구입과 사용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며 “이번 출시와 더불어 KCC 페인트는 유해 물질의 방출을 최소화하는 친환경성 뿐만 아니라, 결로방지, 방균, 대전방지, 미끄럼 방지, 소음방지, 방염, 내화, 차열 등 하나의 페인트에 두 개 이상의 기능을 부여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해 나가는 한편 DIY 페인트 제품군 라인업, 다양한 제품의 소용량 제품 출시를 통해 KCC 페인트의 선도적 지위를 B2C 시장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고 말했다.

 

 

 

Home CC 위대하게 은밀하게 소비자에게 다가가다
인테리어 관심 많은 권오중 등 출연진의 의욕적 마케팅 활동으로 인지도 상승

 

 

지난 4월 19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밤 10시 안방을 찾았던 케이블TV 프로그램 ‘나인투식스(9TO6)’가 직장인의 애환을 리얼하게 그려내며 수도권 평균 시청률 1.4%를 기록하는 등 선전하고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지 3개월만에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지난 3개월간 탤런트 권오중을 비롯해 개그맨 김대희, 박휘순, 송별철, 양세형, 그리고 방송인 원자현 등 6명의 연예인은 국내 최대 건축기업 KCC(대표:정몽익)에 특별 채용되어 본격 토털 인테리어 브랜드 홈씨씨(Homecc) 인테리어 연예인TFT(Task Force Team)로 활동하며 홈씨씨 홍보, 마케팅 전략 수립과 인테리어 영업, 소비자 대상 교육 등 다양한 업무와 과제들을 수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특히 인테리어에 조예가 깊은 탤런트 권오중을 중심으로 톡톡 튀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개그맨 위주로 구성되어 소비자들에게 홈씨씨 인테리어 브랜드를 알리고 실제 마케팅 업무에 도움을 주는 아이디어를 이끌어냄으로써 B2C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전개하는데 도움을 준 것으로 평가된다.


홈씨씨 인테리어 담당 관계자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약 3개월간 10회 방송기간 동안 홈씨씨 인테리어 홈페이지 방문자 수가 평소보다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인테리어 상담 및 시공 실측, 계약 건수 등도 최대 10배 가까이 늘어났다”고 밝히고 “같은 시기에 온에어 된 홈씨씨 인테리어 TV 광고와 맞물려 더욱 상승작용을 일으킨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연예인TFT의 실질적 리더였던 권오중은 “연예인들을 믿고 채용해준 KCC 측에 감사드리며 평소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아 진지하고 열정적으로 이번 프로젝트에 임했다”고 밝히고, “안정적이지 못한 연예인이라는 직업의 특성상 회사원들의 생활을 늘 동경해 왔는데 막상 회사원이 되어 보니 역시 나름대로 많은 고충과 노고가 있음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농촌마을을 ‘숲으로’ 물들이다.

 

 
KCC(대표 : 정몽익)가 지난 6월 15일 재능 기부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미래창조과학부 산하기관 ‘한국기술사회 여성위원회’와 손잡고 취약시설 환경미화 봉사활동에 나섰다. KCC는 자사의 페인트와 운송비 전액을 지원하여 환경개선사업을 실시, 농촌마을인 포천시 제비울 마을을 예쁜 꽃과 아름다운 풍경으로 물들였다.


포천시 이동면 연곡4리 제비울마을에서 실시된 이날 행사에서 KCC는 자사의 친환경페인트 ‘숲으로’를 지원하며 ‘아름다운 벽화 그리기 감성 봉사’에 동참, 회색 벽돌이었던 제비울 마을 창고와 담벼락 그리고 놀이터 화장실에 생명감을 불어넣었다. 이와 함께 봉사단들은 마을 꽃나무 심기와 마을청소를 병행하며 아름다운 벽화가 완성되기까지 구슬땀 속에 마을정비 작업을 함께 진행하였다.


특히, 아이들이 뛰어 노는 놀이터 화장실 벽면이 전래 동화 속 한 장면처럼 예쁘게 꾸며지는 것을 본 주민은 “이제서야 아이들 놀이터 느낌이 난다.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페인트칠과 마을 청소까지 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면서 “아이들 표정이 밝아진 것 같아 기쁘다. 더군다나 KCC의 친환경 페인트인 ‘숲으로’로 칠해졌다니 더욱 안심이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