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기·추위에 강한 ‘한솔SB마루’ 주목
습기·추위에 강한 ‘한솔SB마루’ 주목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9.10.25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친환경성도 뛰어나 시장서 대인기

 

친환경 건축자재 전문기업 한솔홈데코가 가을 인테리어 시즌을 앞두고 강마루 제품인 한솔SB마루를 자신 있게 추천한다. 한솔SB마루는 한국 주거문화의 핵심인 온돌난방에 최적화된 최신 공법을 채택한 제품이다. 특히, 열전도율을 고려한 두께 최적화, 고밀도의 바탕재, 접착식 시공방법으로 기존 온돌마루 대비 겨울철 난방비를 1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또한 한솔SB마루는 한솔홈데코의 독자적인 특허기술이 적용되어 내수성이 우수하며, 습기에 장기간 노출되어도 변형이 거의 없다. 따라서 물에 노출되기 쉬운 주방 가구 및 욕실 주변부에도 안심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한솔홈데코 건자재 연구소 소장은 다양한 환경에서 습도와 열에 의한 변형을 실험한 결과 수분 팽창 후 복원력이 99.5%에 달할 만큼 우수한 성능을 보였다댐테스트 결과, 기존 합판 소재 강마루의 경우 표면에는 문제가 없으나 마루 속 합판으로 물이 스며들어 변색 되거나 썩기 시작한 반면, 한솔SB마루는 변화가 거의 없었다고 설명했다.

한솔SB마루는 디자인 측면에서도 차별성을 인정받고 있다. 한솔SB마루는 목재나 석재 등 다양한 질감을 표현한 제품을 통해 고객별 인테리어 콘셉트에 맞는 차별화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해준다. 특히, 국내 최초로 출시한 대형 사이즈의 대리석 패턴 제품은 실제 대리석과 같은 느낌을 한층 더 살릴 수 있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기존에도 대리석 패턴의 제품은 시중에 많이 출시되었지만 실제 대리석 크기와 흡사한 대형 사이즈 제품은 한솔 SB마루가 최초로 선보였다. 또한 SB마루는 다양한 형태의 혼합시공이 가능해 더욱 개성 있는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SB마루는 각 패턴 간 단차(높이차)가 없어 혼합시공 시 경사가 지지 않도록 해준다.

친환경성도 매우 뛰어나다. 한솔SB마루는 국내 최고 수준의 친환경 등급인 Super-E0 소재를 사용하고 포르말린이 첨가되지 않은 표면재를 적용한 친환경 제품이다. 특히, 특수 표면 처리 기술인 EB(Electron-Beam)코팅이 적용된 올레핀 마루 표면재를 사용해 마루 표면이 불에 탔을 시에도 물과 이산화탄소만을 배출해 인체에 무해하다. 또한 한솔SB마루는 대한아토피협회로부터 아토피 안심 추천인증을 받았으며,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으로부터 각종 균의 서식을 방지하는 항곰팡이 우수 인증을 받기도 했다.

한솔홈데코 관계자는 내구성·내수성뿐만 아니라 친환경성도 뛰어난 한솔SB마루는 새집 증후군과 아토피에서 자유로운 주거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아이를 키우는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