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격 원목마루 ‘바싸노파켓’, ‘포레바움’ 논현동 더존마루 전시장에서 만나다
고품격 원목마루 ‘바싸노파켓’, ‘포레바움’ 논현동 더존마루 전시장에서 만나다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9.08.16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격 원목마루 바싸노파켓’, ‘포레바움

논현동 더존마루 전시장에서 만나다

 

원목마루 전문기업 더존마루가 운영하고 있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프리미엄 원목마루 전시장에 최근 소비자들이 몰리고 있다. 친환경 이태리 원목마루 바싸노파켓(Bassano Parquet)과 하이퀄리티 원목마루 포레바움(ForeBaum)을 직접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마루 시장에 프리미엄 열풍이 불면서 원목마루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 두 브랜드는 품질, 디자인, 친환경성 등 다방면에서 큰 장점을 가지고 있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친환경 이태리 원목마루 바싸노파켓(Bassano Parquet)’

바싸노파켓(Bassano Parquet)은 이탈리아 북부 베니스 근처에 있는 가구회사로, 1832년도부터 3대째 가업으로 이어오고 있는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 처음에는 원목을 이용한 목재 및 가구 제작을 주로 했으나, 현재는 원목을 가공해 만든 프리미엄 마루가 주력상품이다. 현재 바싸노파켓 원목마루는 글로벌 시장에서 명품으로 손꼽히며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더존마루는 바싸노파켓 원목마루를 국내에 론칭한 공식 수입업체다. 더존마루는 바싸노파켓과 독점 수입 판매 계약을 체결, 지난 2015년부터 국내에 이 브랜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바싸노파켓 원목마루가 인정받는 큰 이유는 품질과 디자인에 있다. 특히, 독창적인 표면처리 기술, 장인정신의 우수한 촉감과 색감은 독보적이라는 평가다. 또한 상부에는 4~6mm 두께의 최고급 목재가 사용되어 내구성이 뛰어나고 원목마루로서의 가치를 더한다. 하부에는 수축, 팽창, 변형을 방지해주는 9개층의 자작나무를 적용했다. 널판 4면의 모서리를 가공해 사용자가 다양한 마감 처리 방식을 선택할 수 있으며, 어떤 환경에서도 설치가 용이한 실용성까지 갖췄다.

친환경성도 매우 우수하다. 바싸노파켓의 모든 제품은 엄격한 환경 기준에 따라 철저하게 관리되는 산림의 목재로만 제작된다. 포름알데히드가 없는 D4접착제를 사용해 건강과 환경을 모두 고려했고, 마감에는 천연오일을 사용해 바닥재 설치 전후에 독성물질이 배출될 우려가 없다. 또한 유럽연합 인증(CE마크)과 내화성 최고등급(Bfls1)까지 획득, 친환경적이고 안전하면서도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다채로운 컬렉션도 바싸노파켓 원목마루가 인기 있는 이유 중 하나다. V자 모양으로 시공되어 깔끔하고 정교한 패턴이 인상적인 Chevron 컬렉션, 다양한 색조 선택이 가능한 오크나무 바닥재 Oak Roots 컬렉션, 밝고 스타일리시하며 우아한 공간을 연출하는 Whitened Oaks 컬렉션, 영국의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특별한 감성 마루 London Line 컬렉션, 독창적이고 고풍스러운 Bassano 1832 컬렉션, 장인정신과 기술력의 정수를 보여주는 Opera Prima 컬렉션 등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컬렉션이 운영되고 있다.

 

하이퀄리티 원목마루 포레바움(ForeBaum)’

포레바움(ForeBaum)’은 더존마루가 자신 있게 선보이고 있는 하이퀄리티 원목마루다. 특히, 품질·디자인이 뛰어나면서도 가격경쟁력까지 갖춰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포레바움의 상판은 유러피안 오크, 러시아산 오크, 버마산 티크, 아메리칸 월넛 등 프리미엄 등급의 원목을 사용했다. 여기에 표면에 9회에 걸쳐 UV 코팅을 진행해 품질을 높였다. 엄격한 생산 공정 관리에 의해 생산되어 온도 변화와 습도에 의한 뒤틀림이나 변형이 극히 적다는 것도 큰 특징 중 하나다. 또한 마루 팽창에 대비해 조인 부위가 올라오지 않도록 Micro Bevel을 이용했다.

재단 방식은 나뭇결의 리얼하고 내추럴한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SAWING 공법을 적용해 선명한 무늬결과 텍스처를 느낄 수 있다. 또한 마루표면을 브러쉬 처리와 핸드 스크래치로 마감을 했기 때문에 리얼한 나무의 촉감을 느낄 수 있고 고급스러운 공간을 연출한다. 아울러 넓은 마루폭과 자연 그대로의 옹이를 감추지 않고 살려내 시원하고 넓어 보이는 공간과 함께 유러피안 스타일을 느낄 수 있다.

더존마루 이재남 대표는 포레바움은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시행하는 제품, 서비스, 전 생산 과정에 대해 품질경영시스템을 인증 받은 ISO9001 제품으로서 신뢰하고, 믿고 사용할 수 있다친환경 소재로 제작되어 포름알데히드와 유기화합물에 대한 걱정이 없다고 전했다.

또한 포레바움은 유러피안 오크, 티크 브러쉬 헤링본, 쎄비아 워시, 모카 브라운, 오크 브러쉬, 허니 브라운 등 각 공간에 어울리는 다양한 패턴이 운영되고 있어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더존마루

더존마루는 지난 2006년 바닥 마루재 사업을 시작, 고객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신뢰에 힘입어 꾸준히 성장한 기업이다. 원목마루 전문기업으로서 친환경 이태리 원목마루 바싸노파켓(Bassano Parquet)’, 하이퀄리티 원목마루 포레바움(ForeBaum)’ 등 트렌디한 마루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으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디자인과 제품을 고려해 디자인 업체, 건설 업체, 설계사무소, 소비자에게 자재 납품 및 시공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다. 현재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원목마루 전시장과 경기도 하남시에 물류창고를 보유하고 있으며, 2008년 북한 금강산 호텔 내 전체 객실, 현대해상 연수원 전체 객실, 울산 현대중공업 내 신축 건물, 고급 전원주택, 고급 신축빌라, 펜트하우스 등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가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