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욕 부르는 욕실 레인샤워수전 근황
구매욕 부르는 욕실 레인샤워수전 근황
  • 장영남 기자
  • 승인 2019.08.09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비앙 올인4R

과거의 나는 잊어줘구매욕 부르는 욕실 레인샤워수전 근황

 

폭포수와 같은 풍부한 물줄기는 만족스러운 샤워를 가져온다. 여전히 해바라기 샤워기라는 이름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레인샤워수전 트렌드와 구매 가이드라인, 관리법 등을 살핀다.

 

요즘 레인샤워수전 디자인 트렌드는?

1.레인샤워수전도 이제는 수납형으로

면도경, 선반, 멀티 포켓 등이 탑재된 세비앙의 유피 시리즈

레인샤워수전, 즉 해바라기 샤워기 이미지가 변했다. 레인샤워수전이 과거 고급스러움의 상징이었다면 지금은 겉치레를 벗어버리고 실용주의와 손잡은 모양새다. 이에 콤팩트 하면서도 미니멀한 디자인의 샤워 시스템이 각광을 받고 있으니 단연코 눈에 띄는 것은 수납성이다.

단순히 수전의 기능만 담당했던 레인샤워수전은 샤워 용품을 올려두는 선반, 샤워타월 거치대, 측면의 샤워볼 고리 등 다양한 욕실 용품을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는 디자인을 탑재하고 있다. 이런 흐름의 결과는 그간 샤워 공간에서 수납을 담당했던 코너 선반의 부재를 불러오고 있다.

또한 근래에는 여기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세면대와 거울까지 갖춰져 레인샤워기 하나로 세면, 샤워, 부피 관리, 메이크업까지 가능한 공간 절약형의 멀티 레인샤워기도 속속 나와 욕실을 보다 넓게 쓸 수 있는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지원 중이다.

 

2.두툼한 레인샤워헤드를 슬림하게

대림바스 레인샤워수전 DL-B7611

두 번째로 시선을 끄는 것은 슬림한 헤드. 두툼했던 레인샤워 헤드가 점점 슬림해지고 있는데 이것은 시각적인 고급스러움은 물론 기능성에 있어서도 장점이 많다.

아무래도 두꺼운 샤워 헤드는 샤워 뒤 수전이 머금고 있는 잔수가 많아 물이 떨어지고 상대적으로 물때가 쉽게 끼고 곰팡이가 생기는 면이 있었다. 그러나 얇아진 레인샤워 헤드는 잔수 공간이 최소화되어 불편함을 줄이고 관리를 보다 손쉽게 한다.

 

3.다양해진 컬러와 감각적인 헤드 스타일

세비앙의 블랙닷

욕실의 가치와 격이 상승하면서도 컬러도 일반적인 크롬에서 그레이, 블랙 등 다양하게 베리에이션되고 있다. 또한 둥근 모양에서 스퀘어 스타일도 등장해 보다 감각적이고 모던한 공간 창조를 돕고 있다.

 

그런데 가격차이는 어디서 오는가

에클랏코리아 스테인리스강 다기능 샤워 시스템

레인샤워수전의 매력은 무엇보다 풍부한 물줄기에 있다. 계곡의 폭포수처럼 떨어지는 물줄기는 무더운 여름철 그 진가를 발휘한다. 겨울철에도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마사지 효과를 빠르고 간단하게 누릴 수 있는데 특히 떨어지는 물줄기는 단단하게 뭉친 어깨에 더욱 효과적이다.

이런 장점에 힘입어 시중에는 저가부터 고가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레인 샤워기가 나와 있다. 관련 업체에 의하면 레인샤워기 가격대는 원재료에 따른 내구성, 기능성, 친환경성에서 발생한다.

좋은 원재료로 만들어진 레인샤워수전은 스크래치에 강하고 벗겨짐, 변색이 거의 없다. 물이 토수구가 아닌 다른 부위에서 새는 현상도 적다. 물줄기 강약 조절이라든지 마사지 기능, 미스트 기능, 낮은 수압을 높게 바꿔주는 부가 기능도 갖추고 있다. 또한 납과 같은 유해성분 용출에 대한 적합성에도 안전성을 인증받은 제품이다.

 

기본적으로 수압 약하다면 레인샤워수전 설치는 고려해야

대림바스 DL-B7611

그렇다면 레인샤워기는 어떤 기준으로 골라야 할까.

다양한 종류의 레인샤워수전 중 나에게 딱 맞는 제품을 고르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수전 선호도와 샤워 습관을 알 필요가 있다.

물줄기가 머리 위로 쏟아지며 시원하게 샤워를 할 수 있으면서 고급스러운 욕실 인테리어를 원한다면 단연 레인샤워수전을 추천한다.

그렇지만 강한 물줄기보다는 다양한 위치에서의 샤워를 원한다면 일반샤워수전이 알맞다. 또한 샤워 용품을 여러 가지를 사용한다면 수납형 제품이 좋다. , 욕실의 수압이 기본적으로 약하다면 레인샤워수전 설치는 고려해야 한다.

 

비싼 레인샤워수전, 이렇게 관리하면 더 오래 쓴다

세비앙 레인비 사각헤드

최근 선보이고 있는 수납형 레인샤워수전은 기본적인 샤워 기능만 비해 가격이 조금 높은 편이다. 다음의 방법으로 관리하면 좀 더 오래 쓸 수 있다.

먼저 헤드 부분이 눈에 잘 띄지 않는 레인샤워수전은 특히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청소를 할 때는 잔기스의 위험이 없는 부드러운 소재의 천을 이용해 중성 세제로 닦는다. 특히 락스처럼 강한 것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눈에 띄지 않는 틈새 사이로 세제가 들어가면 부식이 진행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알칼리계, 산성계, 염소계 성분의 세제는 제품의 변색, 벗겨짐과 같은 외관 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피한다.

이와 함께 정기적으로 헤드와 샤워호스 교체한다. 샤워기와 샤워호스는 별도 공구 없이 손쉽게 교체할 수 있으므로 6개월에서 1년 사이에 한번씩은 교체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