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창호, 영화 ‘기생충’ 저택 세트장에 제품 지원
이건창호, 영화 ‘기생충’ 저택 세트장에 제품 지원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9.06.27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루미늄 시스템 도어, 이건라움 적용, 모던함·우아미 극대화

 

국내 최초로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화제가 되는 가운데, 영화의 주 무대가 되는 박사장네 고급 주택에 적용된 이건창호의 프리미엄 자재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다.

유명 건축가가 지었다는 설정을 토대로 모던하고 우아한 공간미를 자랑하는 이 주택의 거실과 부엌문으로는 이건창호의 알루미늄 시스템 도어 ‘ADS 70 HI’가 적용되었다. ‘ADS 70 HI’는 이건창호의 시스템 창호 제조 기술 노하우를 기반으로 선보인 도어 제품이다.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되어 우수한 내구성과 심플한 디자인을 두루 겸비했다. 유럽식 시스템 창호의 하드웨어를 적용하여 단열성과 기밀성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특수 키 실린더를 사용하여 방범 기능도 탁월하여 주로 고급 주택이나 초고층 건물에 적용된다. ‘ADS 70 HI’는 영화 속에서 거실의 통유리 창호와 함께 적용되어 일체감과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기생충’ 1차 포스터에서 기우(최우식 분)가 열고 등장한 도어가 바로 이건창호의 ‘ADS 70 HI’ 이다.

저택 현관에서 거실로 이어지는 복도에는 이건창호의 인테리어 슬림중문브랜드 이건라움의 ‘S-SYNCHRO’가 적용되었다. ‘S-SYNCHRO’는 한 쪽 문을 열고 닫으면 반대쪽 문도 동시에 열리고 닫히는 양개형 슬라이딩 도어이다. 좁은 복도나 통로에 설치하기 적합하며, 상업공간 또는 사무실의 일부를 미팅룸으로 간단히 변신시키는 용도로도 사용될 수도 있다. 영화에서는 기우(최우식)가 박사장(이선균) 집을 처음 방문하여 둘러보는 장면에 등장하여 고급스럽고 세련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박사장 가족의 취향을 대변했다.

이건창호 담당자는 절제된 컬러와 미니멀한 디자인의 저택 인테리어에 이건창호의 브랜드 콘셉트가 잘 부합해 영화 속 건축 자재로 선택된 것으로 보인다영화를 감상할 때 등장인물 뿐 아니라 영화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건축물을 살펴보는 것도 재미있는 감상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