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림테크·마스터테크, 남양주 전시장 ‘각광’
부림테크·마스터테크, 남양주 전시장 ‘각광’
  • 차차웅 기자
  • 승인 2019.06.1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코시스, 대연 등 5개 업체 입점, 쇼룸 호평 이어져

 

부림테크·마스터테크가 지난해 9월 오픈한 경기도 남양주 건축자재 인테리어 전시장이 최근 직거래 소비자들과 관련 업체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곳은 부림테크·마스터테크 본사가 위치한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경복대로와 인접해 있으며, 전시장 전체 규모 120여평이다. 특히, 방문객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쇼룸으로의 활용성이 높으며, 입점 업체들의 신제품 홍보 장소로도 손색없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전시장에 설치되어 있는 제품은 부림테크·마스터테크의 자동문, 자동중문, 우편함, 가구하드웨어, 핸드레일을 비롯해 알프라임의 현관문, 대문, 자동 주차장 게이트, 펜스, 대연의 빨래건조대, 행거, 옷걸이 등이 있다. 또한, 중앙기업사의 배수구, 트렌치, 코너비드와 에코시스의 출입구 바닥 매트인 윌매트도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들 업체들은 지난 수년간 부림테크와 국내 다양한 건축박람회에 참여하면서 관계를 유지해온 업체들로, 주로 건축에 관련된 하드웨어를 제작 유통하는 중소기업들이다.

부림테크 관계자는 전시회 기간 중이나 사내 홈페이지만으로 제품 홍보를 할 수밖에 없었던 열악한 조건의 중소기업들이 오프라인 매장으로 제품에 포인트를 맞춘 홍보관에 기꺼이 샘플지원 및 설치지원을 해주셨다여러 아이템을 한꺼번에 접할 수 있고 생산자 직거래 방식으로 운영되다 보니 소비자입장에서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전시장 관계자에 따르면, 입점 제품 중 특히, 에코시스의 윌매트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윌매트는 출입구, 진입로 등 공간에 설치하는 매립형 매트로 환경성, 안전성, 심미성, 경제성을 갖춘 제품이다. 가장 돋보이는 특징은 환경성이다. 윌매트는 흙·이물질 제거 층, 거친먼지 제거 층, 미세먼지 제거 층 등 총 3단계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외부에서 바닥을 타고 들어오는 각종 이물질을 90% 이상 흡수해 깨끗한 실내공기를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또한 내마모성이 뛰어난 EPDM 고무와 중보행용 카펫 소재를 적용해 장기간 교체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아울러 윌매트는 대리석, 타일 등 고급바닥재와 마감선을 일치시켜 매립이 가능해 인테리어의 통일성을 해치지 않으며, 오렌지 레드, 레드, 베이지, 블랙, 그레이, 다크 블루, 브라운 등 다양한 컬러와 패턴으로 건물의 특성에 맞는 고품격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아울러 별도의 배수 드레인을 설치하면 우천 시 자연배수가 되어 건물 내 습기유입을 방지한다.

높은 안정성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많은 건물과 공공시설의 진입로는 계단으로 되어 있으며, 장애인 경사로가 설치되어 있다 해도 경사각이 급하거나 미끄러워 안전사고의 위험이 우려되고 있다. 하지만 윌매트를 설치하면 이러한 걱정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윌매트는 논슬립 형식으로 미끄러짐에 의한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며, 유럽에서는 유도블럭으로도 폭넓게 적용되고 있다.

에코시스 관계자는 출입구 매트 윌매트는 다방면에서 큰 장점이 있는 제품이며, 실제로 63빌딩, 인천국제공항, 청주국제공항, 김해공항, 부산은행 본점 등 우리가 알고 있는 유명 건축물에 두루 사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오픈 이후 약 6개월 동안 부림테크·마스터테크의 건축자재 인테리어 전시장은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평이다. 특히, 평일 방문 고객은 주로 건설업체나 당사의 제품을 취급하고 싶은 거래업체를 위한 쇼룸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주말에는 블로그나 유튜브를 통해 방문을 희망하는 소비자들이 제품을 직접 접해보고 계약을 하기 위한 전시판매의 장이 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부림테크·마스터테크는 제품 홍보에 보다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자동 중문의 입지를 넓히기 위해 꾸준히 건축 박람회에 참가하는 한편, 온라인 홍보용 콘텐츠도 적극 제작할 예정이다.

부림테크 관계자는 소비자 및 중문 업체의 요구에 맞춰 다양한 타입의 자동 중문을 개발중이며, 중문 전용 컨트롤러 및 모터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중국 남경 지사 활성화를 위해 중국 건축전시회(켄톤페어 광저우)에도 참여해 해외로도 입지를 넓혀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전시장에 전시된 제품 중 부림테크·마스터테크의 3연동 자동문은 상부 롤러, 마감바와 모헤어가 설치되어 기밀성과 방풍 효과가 뛰어나고 하부레일이 없어 깔끔하다는 평이다. 기본 색상은 폴딩도어와 동일하게 화이트, 블랙, 다크 그레이, 실버 등 4가지이며, 그 외 옵션으로 컬러시트 적용도 가능하다.

마스터테크·부림테크 우편함은 단독주택용과 다세대 주택 및 아파트에 사용되는 제품으로 나뉜다. 단독 우편함은 규격 제품이라 규격 변동이 힘든 단점이 있지만, 제품 디자인이 다양하다는 장점을 지닌다. 이에 반해 다세대 우편함은 정해진 범위 내에서 색상과 폭(깊이), 호수, 배열을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폴딩도어는 접이식 구조의 슬라이딩 도어로 공간 확장 효과에 매우 효과적이어서 카페 혹은 식당에서 많이 사용하는 제품으로 인기가 높다. 기본 색상은 블랙, 화이트, 다크 그레이(진회색), 실버(추가 비용) 4가지며, 단열 제품은 블랙, 다크 그레이(진회색) 2가지 색상이 있다.

이외에도 핸드레일는 손잡이가 필요한 모든 난간대에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유리 아래 베이스 판(커버)이 노출되는 일반형과 베이스 판이 매립되는 매립형 등 2가지 종류를 갖추고 있다. 1800-627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