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드와 화이트가 조화되는 심플한 공간, 디저트 카페 ‘HELLO ESPRESSO’
우드와 화이트가 조화되는 심플한 공간, 디저트 카페 ‘HELLO ESPRESSO’
  • 이상은 기자
  • 승인 2019.05.29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저트 카페 ‘HELLO ESPRESSO’

우드와 화이트가 조화되는 심플한 공간

디저트 카페 ‘HELLO ESPRESSO’

 

자료제공 wanderlust(010-8332-7966) 사진 이재상

 

, 카페, 식당 등 상업 공간의 인테리어는 더욱 특색을 가지기 마련이다. 누구에게나 오픈된 공간임과 동시에, 인테리어는 그 공간의 정체성을 표현하기 때문이다. 또한 공간을 어떻게 꾸미느냐에 따라, 누군가 오고 싶은 공간, 머물고 싶은 공간이 되는지, 오기 꺼려지는 공간이 되는지가 가려지기 때문에 상업 공간의 인테리어는 취급하는 아이템만큼이나 중요한 요소다.

최근 경기도 용인 수지에 오픈한 디저트 카페 헬로에스프레소(HELLO ESPRESSO)’는 이러한 상업 공간 인테리어의 특징을 잘 이해한 대표적인 곳 중 하나다.

전체적으로 심플하면서도, 자재의 개성을 살려 특별함까지 갖춘 헬로에스프레소는 누구나 머물고 싶어 하는 공간의 정석인 따뜻하면서도 우아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우드와 화이트가 조화되는 심플한 공간이라는 클라이언트의 요구에 부합하면서도 이곳만의 특색까지 갖춘 공간이 완성된 것이다.

 

백색의 금속 파사드에 골드후광채널 간판과 우드월을 세워 심플하지만 포인트가 되는 외부공간을 만들었다.

먼저, 외부는 최대한 힘을 풀었다. 백색의 금속 파사드에 골드후광채널 간판과 우드월을 세워 심플하지만 포인트가 되는 외부공간을 만들었다.

내부에는 스타코 도장을 사용해 자칫 심심할 수도 있는 벽을 조금 더 특색 있게 만들었다. 또한 부드러운 컬러의 목재 벽장재와 포인트 거울 등 자재를 통해 과하지 않은 개성을 입혔다.

 

바닥에는 콩자갈을 시공했다. 콩자갈 바닥 마감은, 공간 전체적으로 평온함을 주며,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바닥에는 콩자갈을 시공했다. 콩자갈 바닥 마감은, 공간 전체적으로 평온함을 주며,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겨울에는 따뜻하게, 여름에는 시원하게 느껴지는 베스트 바닥 마감이다.

조명 설계에도 힘을 쏟은 티가 역력하다. 벽체에는 벽부등, 간접등을, 천장에는 레일조명, 매입등, 팬던트 등 다채로운 조명을 적용해, 더욱 아늑한 공간을 연출하면서도, 공간의 세련미까지 부각시켰다.

또한 천연대리석과 골드, 우드를 이용한 제작가구들을 만들어 헬로에스프레소만의 색깔을 가진 공간을 표현해냈다.

 

개요

프로젝트 : HELLO ESPRESSO

설계·시공 : wanderlust(원더러스트)

위치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로 119 로얄스포츠센터 106

면적 : 102.7(31py)

기간 : 설계+시공 2019.03 ~ 2019.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