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자연마루, ‘2019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1위 선정
동화자연마루, ‘2019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1위 선정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9.05.01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중심의 제품과 서비스로 차별화된 가치 제공

 

동화기업 건장재 브랜드 동화자연마루가 ‘2019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목질 바닥재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되었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고 미국의 10대 브랜드 조사·컨설팅 기관인 브랜드키(Brand Keys)와 엠블럼(MBLM)이 공동 인증하는 2019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브랜드 사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5가지 항목을 조사한 뒤 각 부문별 브랜드 1위를 선정한다. 고객 충성도를 평가 지표로 활용하는 국내 유일의 인증이다.

동화자연마루는 5가지 항목 중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전환 의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국내 7개 주요 목질 바닥재 기업 중 1위로 선정되었다. 특히 현재 사용 고객의 타사 브랜드 전환 의사를 평가하는 지표인 전환 의도에서는 2위 바닥재 업체 대비 1.5배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큰 점수차를 보였다.

동화기업의 건장재 브랜드 동화자연마루는 대한민국 바닥재의 표준을 제시하며, 고객이 가장 신뢰하는 바닥재 브랜드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3년간 바닥재 시장 점유율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켜온 동화자연마루의 누적 바닥재 판매량은 223.1(6750만 평)으로 여의도 면적(2.9) 77배에 달하는 규모다.

동화자연마루 바닥재 제품은 포름알데히드 방출 걱정이 없는 E0~SE0 등급의 친환경 자재를 중심 소재로 사용하기 때문에 두통, 눈 따가움, 피부 자극과 같은 증상을 유발하는 새집 증후군 걱정이 전혀 없다. 바닥재 생산 시 100% 국내산 소나무만을 원재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제품 품질도 더욱 신뢰할 수 있다. 품질뿐만 아니라 서비스에 있어서도 차별화된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동화자연마루는 시공부터 A/S에 이르는 바닥재 구매 이후 전 과정을 본사 직영으로 관리하며 고객 편의를 높이고 있다. 또한 국내 목질 바닥재 업계 최초로 10년 품질 보증 제도를 도입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동화기업 권순익 건장재 영업본부장은 항상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끊임없이 품질과 서비스 개선에 노력을 기울여 온 것이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는 바닥재 브랜드 1위로 뽑히게 된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제품 품질 강화와 함께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바닥재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