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고품격 바닥재 ‘한샘 다이켄 마루’ 주목
한샘, 고품격 바닥재 ‘한샘 다이켄 마루’ 주목
  • 허여진 기자
  • 승인 2019.05.14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퀄리티 다이켄보드로 제작, 직시공 시스템으로 품질 보증

 

한샘이 선보이고 있는 고품격 프리미엄 마루 한샘 다이켄 마루가 최근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0월에 출시된 한샘 다이켄 마루는 섬유판 강마루인 한샘 다이켄 강마루와 섬유판 무늬목마루인 한샘 다이켄 브러쉬마루’ 2종으로, 특히 품질적인 측면에서 호평을 자아내고 있다.

한샘 다이켄 마루의 가장 큰 특징은 안정성 및 내구성이 돋보이는 일본 다이켄의 보드를 사용했다는 점이다. 다이켄는 일본 건자재 부문 1등 기업으로, 한샘은 다이켄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한샘 다이켄 마루를 개발·출시했다. 다이켄는 국내 시장에 1980년대 후반부터 고급형 합판마루와 WPC도장함침마루를 선보이며 고급브랜드로서 높은 인지도를 얻은 바 있다.

일반적인 마루 보드는 침엽수로 제작되는 반면, 다이켄의 보드는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열대 지역에서 생산되는 단단하고 안정적인 품질의 남양재(활엽수)로 제작된다. 때문에 기존 보드 마루 대비 품질이 균일하고, 제품안정성(치수안정성)이 뛰어나며, 강도 및 내수성 역시 우수하다. 여기에 다이켄공장에서 진행되는 철저한 검수로 인해 이 같은 장점은 더욱 극대화된다.

실제, 다이켄 보드를 포함한 다이켄건자재는 일본 내에서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그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한샘 다이켄 마루는 친환경성 면에서도 매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 시험 결과, 한샘 다이켄 마루의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은 0.008mg/L, SUPER E0 등급의 친환경 제품으로 인정받았고, SUPER E0 등급 제품 중에서도 최상위 수준의 친환경성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는다. 아울러 최근 큰 이슈가 되었던 라돈(Radon)의 방출량 검증까지 완료했다.

또한 한샘 다이켄 마루는 시공 시, 황토성분이 첨가된 HB 최우수 등급의 황토 접착제를 사용해 더욱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

시공적인 측면에서도 차별성을 줬다. 기존 강마루, 합판마루는 단순 접착식 시공을 하고, 강화마루는 접착 없이 클릭 시공을 한다. 반면, 한샘 다이켄 마루는 클릭 시공과 접착식 시공의 장점만을 모은 반클릭 시공을 한다. 클릭공법으로 바닥에 접착된 한샘 다이켄 마루는 틈벌어짐 등 문제점을 보완해 완벽한 현장을 완성한다.

아울러 높은 열전도율로 인한 난방비 절감 효과, 뛰어난 가격경쟁력도 한샘 다이켄 마루의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한샘 다이켄 강마루는 총 10, 한샘 다이켄 브러쉬마루 총 6종으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패턴과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스테디셀러 패턴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한샘 다이켄 브러쉬마루는 표면에 자연 그대로의 생생한 나뭇결을 구현해 더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샘 다이켄 마루의 또 다른 강점은 한샘 직시공 제품이란 점이다. 한샘은 전국적으로 직시공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한샘 다이켄 마루는 한샘만의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철저히 교육된 시공 기사가 직접 시공을 진행한다. 본사에서 직접 시공을 진행하는 만큼, 품질 보증이 확실하며, 빠르고 완벽한 A/S 서비스도 보장된다. 실제, 한샘 직시공 시스템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한샘 내부적으로도 시스템의 퀄리티를 더욱 높이기 위한 노력이 지속되고 있다.

한샘 관계자는 한샘 다이켄 마루는 일본 1위 건자재 기업 다이켄사의 고품질 친환경 보드로 제작된 제품으로, 특히 품질측면에서 기존 국내 시장의 제품보다 월등하다한샘은 한샘 다이켄 마루 외에도 다이켄 보드를 활용한 건축자재를 연구·개발 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다이켄사와의 기술 협업을 통해 고품격 프리미엄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