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유러피언 디자인 전시상담회’ 5월 개최
‘현대 유러피언 디자인 전시상담회’ 5월 개최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9.04.29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각국의 인테리어 트렌드를 한눈에

 

유럽 각국의 인테리어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EU 게이트웨이 현대 유러피언 디자인 전시상담회5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다.

주한EU대표부가 유럽연합(EU) 및 국내 인테리어 디자인 분야의 산업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주최하는 이번 전시상담회에는 유럽에서 독특하면서 세련된 디자인으로 주목 받지만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유럽의 50여개 중소·중견기업들이 참가해 국내기업들과 비즈니스 상담을 벌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상담회를 통해 선보일 제품은 현대적 감각의 가정용·사무용 가구, 인테리어 소품, 인테리어 조명, 홈텍스타일 등으로 핀란드, 스웨덴을 비롯한 북유럽 스타일에서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에 이르기까지 유럽 전역에 걸친 다양한 스타일의 인테리어 제품이 출품되는 것이 특징이다. 세부 품목별로는 인테리어 조명, 소가구, 홈텍스타일, 벽지, 카펫, 커튼, 인테리어 소품, 욕실용품 등의 제품이 선보인다.

특히 유러피언 감성을 기본으로 지속가능성, 친환경주의 등 독창적인 디자인 철학을 갖춘 브랜드 및 프랑스, 이탈리아, 스웨덴을 비롯해 주요국에서 개최되는 주요 가구 및 조명관련 전시회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한 브랜드 등이 이번 전시상담회에 상당수 참가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에서 유럽의 최신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이번 현대 유러피언 디자인 전시상담회를 통해 참가기업과 1:1 비즈니스 상담을 희망하는 국내업체는 홈페이지(www.eu-gateway.kr)에서 사전등록을 하면 된다. 전시회 참관 및 비즈니스 미팅 관련 상세 문의는 전화(02-6000-4357) 또는 이메일(meeting@eu-gateway.kr)로 가능하다.

 

* 현대 유러피언 디자인 전시상담회 주요 참가업체

 

BAUX

1.BAUX

BAUX는 지속가능성, 기능성 및 심미성이 뛰어난 건축자재를 생산해야 한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설립되었다. BAUX가 설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기능성 건축자재들은 건축가, 엔지니어 및 시공자가 갖는 모든 요구사항뿐만 아니라 엄격한 안전 및 환경기준을 충족한다.

 

MIKMAX BARCELONA

2.MIKMAX BARCELONA

인테리어용 텍스타일 디자인에 전문화된 소규모 신생회사이다. 최상품질의 소재만을 사용하는 이 플래그십 브랜드는 지중해의 아름다움을 담아낸 정교한 색 조합을 통해 공간과 조화되는 유일무이한 안락함을 선사한다. 고객의 디자인 요구사항에 따른 맞춤형 제품도 공급 가능하다.

 

Blomus

3.Blomus

Blomus의 현대적 컨템퍼러리 디자인은 인텔리전트, 단순함 및 기능성과 동의어이다. 금번 출시제품들은 완전히 새로운 소재에 부드러우면서도 균형잡힌 색상과 대담한 조형 디자인을 도입함으로써 혁신, 퀄리티와 심미성을 동시에 구현하였다.

 

PUIK

4.PUIK

네덜란드 최고급 디자인으로 탄생한 우아한 가구와 소품 컬렉션. Puik은 제품의 셀렉션, 공동생산, 쇼케이스 및 배송까지 제공한다. Puik의 제품은 집안에 활력을 불어넣거나 사무실 공간에 가치를 더해주는 원천이 된다. 모든 제품은 뉴욕의 유명한 MOMA 샵을 비롯한 300여 소매점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국제박람회나 팝업 이벤트를 통해 주문 가능하며 즉시 배송된다.

 

THEIA TILES

5.THEIA TILES

Theia는 핸드메이드 타일의 명품 컬렉션 브랜드이다. 포르투갈의 전통 세라믹 기법을 통해 만들어진 벽체용 타일들은 무한한 개성과 가능성으로 최상의 인테리어 공간을 연출한다.

 

TOKIO FURNITURE AND LIGHTING

6.TOKIO FURNITURE AND LIGHTING

Tokio는 미래지향적인 컨템퍼러리 디자인 브랜드로서, 그 기술적 정교함은 보는 이에게 미래지향적 감성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최신 제작 및 조립 기법으로 무장한 숙련된 장인들의 헌신과 정교함을 바탕으로 탄생된 Tokio의 모든 작품들은 설치 후 비할 데 없는 심미성과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WEDOWOOD

7.WEDOWOOD

2011년에 설립된 코펜하겐 소재의 회사로서, 축적된 디자인 경험을 계승하되, 대나무 등과 같이 환경적 지속가능성을 갖는 재료를 가구 소재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 We Do Wood는 디자인과 생산기법 못지않게 소재의 지속가능성에 더 큰 비중을 두고 있으며 이 기초 이념 위에 설립되었다.

 

Finart

8.Finart

북유럽 러그 시장을 선도하는 디자인 하우스로 1985년부터 무형의 유산과 창의성, 전통과 모던함 및 혁신적인 디자인과 지속가능한 재료의 섬세한 조화를 반영하는 러그를 만들고 있다. Finarte 가 만드는 행복한 핀란드 라이프스타일을 누려보자.

 

Innovation Living

9.Innovation Living

덴마크의 유구한 전통 가구 디자인 철학에 기초한 가구 회사이다. 디자인과 기능은 반드시 함께 공존해야 한다는 믿음으로 일상생활을 위해 혁신적이며 내구성 있는 디자인을 추구한다.

 

Johanna Gullichsen

10.Johanna Gullichsen

쿠션커버, 침대보, 플레이스 매트 등과 같은 홈 소품들을 생산하고 있다. 실크와 린넨 재질의 하이엔드급 컬렉션은 100% 원면의 이면에 리버시블 직물을 덧댄 소재를 사용하여 풍성한 기하학적 패턴이 더해진 오리지널 디자인이 특징이다. 공공장소 및 실크와 린넨의 하이 엔드 컬렉션에 적합한 계약 품질의 소재를 제공한다.

 

IDP Lampshades, S.A.

11.IDP Lampshades, S.A.

1975년부터 조명을 만들어온 IDP는 고품질의 재료, 새롭고 독창적인 디자인, 신뢰할 수 있는 고객서비스와 사후관리 및 고객의 맞춤주문에 대해서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갖고 있다. 풍성하면서도 절제된 연색성과 조도를 갖는 IDP 제품은 조명기능 이상의 감성을 제공한다.

 

BENJ & SOTO

12.BENJ & SOTO

BENJ & SOTO에서는 가구가 새롭게 태어난다. 부드럽고 이음새 없는 가구는 의자에 기능성을 더하고 디자인은 인테리어에 독특함을 더한다. BENJ & SOTO는 예술과 혁신을 통해 가장 독창적인 디자인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