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살라만더 본사 Gӧtz Schmiedeknecht 최고경영자(CEO), 살라만더 고효율 PVC시스템창호, 국내 시장 공략 박차
독일 살라만더 본사 Gӧtz Schmiedeknecht 최고경영자(CEO), 살라만더 고효율 PVC시스템창호, 국내 시장 공략 박차
  • 차차웅 기자
  • 승인 2019.01.07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살라만더 본사 Gӧtz Schmiedeknecht 최고경영자(CEO)

살라만더 고효율 PVC시스템창호, 국내 시장 공략 박차

 

독일의 SALAMANDER(이하 살라만더) 시스템창호를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있는 ()SR펜스터(이하 SR펜스터)가 지난해 9월 경기도 포천시 군내면 포천창호산업단지 내에 대규모 신공장을 준공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신공장의 체계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살라만더 고효율창호의 국내 입지를 점차 넓혀나가고 있는 상황. 이에 따라 한국시장에 대한 독일 살라만더 본사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지난달에는 살라만더 본사 Gӧtz Schmiedeknecht 최고경영자(CEO)Tobias Klinkhammer 아시아·아메리카·오세아니아 수출총괄 임원이 직접 방한해 한국시장을 파악하고 SR펜스터 본사 및 대리점과 간담회를 갖는 등 파트너사와 협력관계를 견고히 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Q: 독일 살라만더 본사의 근황을 설명해 주십시오.

A: 글로벌 기업인 독일 살라만더 그룹은 2018년 원화 기준 약 35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한 해를 보냈습니다.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였으며, 회장님인 아버지로부터 소유권을 물려받아 원활한 세대교체도 이루어 냈습니다. 사업규모가 커지면서 현재 1200여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수출비중은 약 75%에 달합니다. 스페인, 러시아, 인도 등 신규 진출 국가가 증가한 점도 주목할 부분입니다. 이처럼 우리는 살라만더를 더욱 발전시키고 있으며, 미래에 대한 비전을 갖고 있어 자랑스럽고 행복합니다.

 

Q: 얼마 만에 한국에 방문한 것이며, 주요 방문목적은 무엇입니까.

A: 저는 이번 한국방문이 처음입니다. 하지만 살라만더의 담당 팀이 정기적으로 한국을 방문해왔습니다. 첫 번째 방문 목적은 가장 중요한 협력사인 SR펜스터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한국시장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시장상황을 이해하고자 했습니다. 이를 위해 SR펜스터와 수많은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할 것입니다.

 

Q: 살라만더의 주요 창호제품과 더불어 한국시장 공략을 위한 핵심 제품에 대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A: 한국과 독일시장은 유사한 점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사업을 만들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고방식은 물론, 따뜻한 여름과 매우 추운 겨울을 갖고 있는 기후 조건도 비슷합니다. 이와 같은 상황을 감안해 개발된 살라만더의 고성능 창호 프로파일 시스템은 bE82(ADStop Gasket, MDCenter Gasket 포함)입니다. 이 제품에는 ‘Window-Door-Program’‘New Sliding System’도 포함되어 있으며, 독일 내 베스트셀러이기도 합니다. 한국시장에도 가장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Q: 한국도 독일과 마찬가지로 신축건물 패시브화, 제로에너지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독일 현지와 비교해 향후 한국의 창호시장, 그중에서도 PVC시스템창호 시장을 어떻게 평가하고 있습니까.

A: 에너지 절약은 지구상의 우리 모두에게 중요한 임무 중 하나입니다. 제로에너지주택의 개념이 이 의무를 구체화시키고 있습니다. 주택의 에너지 손실은 고성능 PVC창호를 통해 최대 25% 가량 해결할 수 있습니다. 창호가 전반적인 에너지 절약을 위한 핵심적인 기여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한국시장 역시 고효율 창호시장이 확장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으며, 그 과정에서 살라만더, 그리고 SR펜스터의 역할이 매우 클 것으로 전망합니다.

 

Q: 한국의 건축양식, 수준을 감안했을 때, 살라만더 창호의 한국시장 내 강점은 무엇입니까.

A: 설립 이후 65년이 넘는 세월 동안 독일 살라만더는 오랜 전통과 경험을 축적해 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고성능 및 최고급 PVC창호와 도어 시스템을 개발·생산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파트너 SR펜스터는 고품질 가시공 표준에 따라 한국시장에 살라만더 PVC창호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품질과 사후관리에 대한 책임을 갖고 표준에 맞춰 제품을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Q: SR펜스터와의 협업과정에서 기대하고 있는 부분은 무엇입니까.

A: 살라만더는 SR펜스터와 함께 한국시장을 위한 완벽한 파트너십을 구축했으며, SR펜스터는 현재 우리의 최첨단 품질의 창호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SR펜스터가 한국시장에서 긍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장기적 명성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탁월한 서비스와 제품에 대한 경험이 고객을 기쁘게 할 것입니다. 우리의 좌우명은 다름을 경험하라입니다.

 

Q: 한국 시장 공략을 위한 살라만더 본사의 구체적인 협력사 지원책과, 여타 유럽 시스템창호 업체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전략은 무엇입니까.

A: 저는 SR펜스터가 살라만더 제품을 고품질 표준에 따라 한국 건축 스타일에 맞게 완벽하게 제작, 적용하고 있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살라만더 역시 고객들에게 최상의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동시에 우리 설계팀은 살라만더 4.0 전략을 바탕으로 한국시장 대응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Q: 향후 새롭게 선보일 신제품 계획이 있다면 소개해 주십시오.

A: 새로 개발된 플랫폼 전략을 바탕으로 향후 5년 이내에 제품의 효율성을 단계적으로 높일 것입니다. 이는 전세계 파트너들이 각자의 환경에 맞춰 차별화된 전략을 강화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색상, 표면, 설계 및 디지털화 등 창호의 인지성을 강화하는 노력도 전개할 방침입니다.

 

Q: 마지막으로 월간 WINDOOR 독자들(한국 창호업계 관계자)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우선, 급속한 고효율화가 진행되고 있는 한국 창호시장에 대한 관심이 독일 현지에서도 매우 높다는 점을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더불어 살라만더는 시장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SR펜스터와 함께 꾸준히 선보여 나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