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집이 우아하게 나이 들어가는 클래식한 공간
사람과 집이 우아하게 나이 들어가는 클래식한 공간
  • 박선민 기자
  • 승인 2019.04.26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utchison Flat by Atelier SUWA

빅토리안 고전의 디테일과 현대적인 디자인이 믹스된 이 프로젝트는 클라이언트의 요구에 따라 전면 리모델링이 이루어졌다. 수년 간 몇 번의 부분적 리모델링이 이루어졌지만 집은 어둡고 비실용적인 공간으로 마치 90년대 분위기를 연상케 했다. 첫 번째 작업은 집안에서 일을 하는 클라이언트를 위해 실내의 레이아웃을 재구성 하는 것이었다. 이와함께 기존의 고전적인 특징을 살리며 밝은 공간을 만들기 위한 작업에 들어갔다. 화이트를 전체 베이스로 나무와 철제를 적절히 배합해 밝고 경쾌한 공간으로 완성 되었다.

전체 화이트를 베이스로 거실 한면은 붉은색 파벽돌로 시공해 고전적인 감성을 믹스했다.

또한 주된 공간인 거실을 중앙으로 구획함으로써, 도로쪽에 놓인 침실과 마당쪽으로 놓인 홈오피스를 연결시키는 다리 역할을 수행하게 했다. 주방은 화이트의 대리석 상판에 넉넉한 수납이 이루어질 수 있는 씽크대로 제작되었다.

공간의 한편에 설치된 접히는 철제 문은 일하는 공간과 삶의 공간을 구분하는 유동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와함께 디자이너는 긴 복도 방향으로 햇빛이 잘 들어오지 않는다는 점을 활용해 창고와 빨래방을, 파우더룸과 화장실은 맞은편에 순서대로 배치했다.

 

공간의 한편에 설치된 접히는 철제 문은 일하는 공간과 삶의 공간을 구분하는 유동성을 보여주고 있다.

별다른 장식 없이 늘어트린 침실의 조명은 아늑한 침실의 분위기를 만들어 준다.

욕실은 화이트 타일을 베이스로 도트문양의 타일을 부분 시공해 밋밋하지 않고 경쾌한 느낌의 욕실로 완성 되었다.

 

밝고 가벼운 현대적인 디자인에 때로는 중후함을 느낄 수 있는 구성을 위해 질감, 모티프 및 마감재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였는데 이를 위해, 내구성이 강한 클래식 소재들이 사용되었고, 빅토리아 디테일이 가미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