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활용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집
공간활용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집
  • 주연욱 기자
  • 승인 2019.03.12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무가 우거진 런던 북부 인기 주거지구인 하이게이트(Highgate)에 위치한 3층짜리 이 집은 1층에 들어서면 넓은 복도가 두 개의 거실로 이어지며, 끝에는 긴 주방이 위치하고 있다. 작은 화장실과 지하 창고로 이어지는 계단실도 1층에 자리한다. 2층은 두 개의 침실로 이루어져 있으며, 메인 침실에는 화장실과 작은 옷방이 위치하고 있다. 3층으로 향하는 공간에는 아이 방이 위치하며, 3층에는 가족용 욕실, 손님방, 그리고 넓은 서재가 있다.

 

모던 클래식 무드의 거실

거실 및 다이닝룸에는 회색 오동나무 바닥재와 전통적인 흰 대리석 벽난로를 설치했다. 밝은 회색 칠기 목재를 맞춤 제작하여 거실과 식당의 벽난로 양쪽에 설치하였으며, 목재 장식에는 비대칭적으로 설계된 선반을 설치해 수납과 장식 공간을 확보했다. 벽난로 옆에는 통나무 보관대를 설치해 장식 효과를 극대화했다.

 

수납과 확장의 공간 부엌

부엌은 현대적인 감각을 가미해 전체적인 느낌을 개선했다. 공간 양쪽에 그레이 컬러의 알루미늄 재질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해 충분한 일광을 확보하는 동시에 정원과의 연결성을 강화했다. 부엌은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완전히 재설계했다.

맞춤형 칠기 목재 장식 및 호두나무 수납장 등을 적용했는데, 전체적인 양식은 컨템퍼러리 클래식을 기본하고 부드러운 색감을 적용했고 팬트리 공간과 개방형 수납장을 확보하여 주전자, 토스트기 및 작은 와인 냉장고를 주방에 놓을 수 있도록 했다.

개방형 수납장은 필요한 물품을 꺼낼 때마다 문을 여닫는 등 불필요한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되도록 했고 상하부장과 조리대는 화이톤으로 통일하고 싱크대 벽면에는 짙은 청색 도자기 타일로 마감해 청량감을 주었다. 맞춤형 철제 버팀대를 설치해 3개의 유리 펜던트 조명을 아일랜드 카운터 위, 채광창 아래에 설치했다.

 

효율적인 공간의 활용 드레스룸 & 욕실

드레스룸은 맞춤형 오동나무 목재 유닛을 활용해 공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구성했다. 정원을 바라보는 방향에 위치한 메인 침실에 딸린 욕실은 두 개의 세면대를 설치했다. 벽면 수도꼭지와 그 위에 거울 두 개를 설치했으며 군더더기 없이 마감했다.

포인트가 있는 서브 침실과 아이 방

서브 침실에는 구름이 재미있게 디자인된 로만셰이드와 형형색색의 수채화 같은 물방울무늬의 벽지를 사용해 디자인하였다. 햇살이 창 가득히 들어오는 아이 방은 화이트톤 벽에 여우가 그려진 동화 같은 옐로 컬러의 로만셰이드로 포인트를 주었다.

 

Victorian Townhouse, Highgate, London BY LLI Design

Residential Interior Design, Furniture, Garden + Terrace, Kitchen + Bathroom, Lighting Design, Real Estate, Residential Architectur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