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창호 강동 브랜드전시장 ㈜나노엔지니어링 함형규 대표, ‘승승장구’ 비결…만족스런 품질과 정성스런 서비스
이건창호 강동 브랜드전시장 ㈜나노엔지니어링 함형규 대표, ‘승승장구’ 비결…만족스런 품질과 정성스런 서비스
  • 허여진 기자
  • 승인 2018.11.22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건창호 강동 브랜드전시장 나노엔지니어링 함형규 대표

승승장구비결만족스런 품질과 정성스런 서비스

 

나노엔지니어링은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이건창호의 브랜드전시장이다. 지난 2015년 이후 전국 곳곳에서 이건창호 제품을 직접 보기 원하는 소비자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으며, 함형규 대표의 체계적인 운영과 넓은 인맥을 바탕으로 주택에서부터 대형빌딩까지 다방면 실적상승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서울 강동구 천호대로에는 이건창호 브랜드 전시장 나노엔지니어링(이하 나노엔지니어링)이 자리하고 있다. 이곳을 이끄는 함형규 대표(이하 함 대표)는 지난 1999년부터 동종업계에 종사하며 대형 공사에 이건창호 제품을 납품한 바 있다. 그 인연을 바탕으로 지난 2005년 이건창호 대리점을 운영한데 이어 2015년에는 서울 강동에 브랜드전시장을 오픈하게 되었다. 함 대표는 이건창호와 관계를 이어오며 브랜드전시장까지 오픈하게 된 데에는 제품과 고객에 대한 신뢰가 바탕이었다고 말한다.

“10여 년 전, 대형공사를 맡으며 고객의 입장에서 본 이건창호의 제품과 지금 이건창호의 대리점주로서 본 제품의 품질이 다르지 않습니다. 이러한 고품질의 제품을 고객들 또한 직접 확인해야 한다고 판단해 본사와의 협의 끝에 강동에 브랜드전시장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믿고 방문한 전시장, 제품 경험해보니 역시

나노엔지니어링 내부에는 이건창호의 모든 제품이 총망라되어 방문객들이 한 곳에서 각 모델의 장점을 비교해 볼 수 있다. 브랜드전시장으로서 이건창호의 고품질을 직접 확인하고 작동해보고 싶은 고객들의 욕구를 완벽히 충족시킨 것. 때문에 이곳을 찾는 고객들은 서울 강동 일대뿐만 아니라 경기도, 강원도 등 범위가 넓다.

집에서 잠깐 사용하는 생활용품이나 전자기기도 모두 직접 보고 구매하는데, 하물며 집 자체를 구성하는 창호를 보지도 않고 건축업자에게만 맡길 수 있을까요. 특정 창호를 염두에 두고 방문하는 고객들도 저희 직원들의 공간 맞춤별 제안을 듣고, 제품 실물 확인 후 선택을 바꾸는 모습을 종종 보았습니다. 창호를 직접 확인하는 과정의 중요성을 더욱 실감했죠.”

이건창호 품질의 강점은 독일 슈코 사와의 협업, 대형 빌딩의 커튼월 공사 실적 등이 말해주지만 10년 전만 해도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고가의 창이라는 인식이 강했다. 하지만 날이 갈수록 건축 및 에너지효율과 관련한 법규가 강화되고 창호의 브랜드와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제품의 질과 가격은 모두 상향평준화되었고, 함 대표는 이건창호의 입지가 흔들리지 않는 요인이 여기에 있다고 말한다.

고가라고 생각한 이건창호의 제품이 다른 브랜드의 창호의 제품과 가격 차이가 나지 않을 때 고객들은 이미 고품질의 창으로 명성 높은 이건창호를 선택하려고 합니다. 이건창호 또한 완제품을 전국 대리점 및 브랜드전시장에 납품하기에 품질에 대한 기대를 충족시키지요.”

 

고객 중심 운영으로 입소문···나날이 사업 확장 중

함 대표는 나노엔지니어링이 이건창호 브랜드전시장으로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던 이유는 고객의 집을 내 집과 같이 대하는 마음가짐이라고 말한다. 이건창호 대리점을 운영하던 때부터 함께한 직원들은 시공에서부터 실측, 공사까지 가능할 정도의 전문가이기에 전시장을 찾은 고객에게 실질적인 맞춤별 제안을 할 수 있다는 것. 뿐만 아니라 본사직영 시공팀이 고객의 집을 방문함에도 반드시 나노엔지니어링 직원이 현장에 함께 하는 방침을 통해 시공 부분의 세밀한 검토를 돕고 있다. 함 대표는 이로써 보다 고객 중심의 창호 설치가 가능하다고 말한다.

설계 시 놓친 부분, 실측과 다른 경우 빠른 대응과 수정을 위해 저희 직원이 반드시 현장을 방문합니다. 이는 제품을 판매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사후 관리까지 철저히 관리하기 위함이자 이건창호의 고품질을 고스란히 고객의 공간에 구현하기 위함입니다.”

이와 같은 함 대표의 고객 중심 운영을 바탕으로 이건창호의 제품은 강동 지역을 중심으로 점점 입소문을 탔고, 전원주택, 타운하우스, 빌라 등 주거공간은 물론, 이전 동종업계에 종사할 때의 인맥을 통한 대규모 빌딩까지 전 건축영역에 걸쳐 납품을 진행해 나노엔지니어링의 실적 역시 날로 높아졌다. 최근 함 대표가 이건창호를 적용한 여의도 신영증권 본사 리모델링은 한국리모델링건축대전에서 대상을 받으며 뛰어난 창호 품질을 입증받기도 했다.

나노엔지니어링이 이건창호 강동 브랜드전시장이 된 지 3년이 흐른 지금, 고객 및 건축업계 종사자 분들이 품질을 인정해 이건창호와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건축 경기의 악화를 뚫고 고객들에게 이건창호의 장점을 널리 알려 나가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