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창호 강남 브랜드전시장 태화인터내셔널(주) 허남원 대표, 고품질’ 시스템창호를 ‘고품격’ 운영으로
이건창호 강남 브랜드전시장 태화인터내셔널(주) 허남원 대표, 고품질’ 시스템창호를 ‘고품격’ 운영으로
  • 허여진 기자
  • 승인 2018.10.0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건창호 강남 브랜드전시장 태화인터내셔널() 허남원 대표

고품질시스템창호를 고품격운영으로

 

강남의 중심 도산대로, 그곳에는 고품격 창호로 명성 높은 이건창호의 강남 브랜드전시장 태화인터내셔널()이 있다. 이곳을 이끄는 허남원 대표는 창호의 명품을 외치며 우수대리점에 이어 강남 브랜드전시장까지, 이건창호 주요 협력사로서의 명맥을 잇고 있다.

 

태화인터내셔널()(이하 태화)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이건창호의 브랜드전시장이다. 이곳 허남원 대표(이하 허 대표)는 지난 1996년 창호 대리점을 운영하며 이건창호와 인연을 맺은 후 2003년부터는 여타 창호브랜드 제작을 접고 이건창호 제품만을 취급했다. 이후 지난 2013년부터는 고객들에게 실제 제품을 보여주어야 영업 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고 판단, 강남 브랜드전시장을 운영하기 시작했다.

 

최고의 품질, 본사와 윈윈(Win-Win)’

허 대표가 처음으로 이건창호 제품을 취급하던 90년대 중반 당시 알루미늄 시스템창호에 있어서는 국내 대기업 브랜드보다 이건창호의 인지도가 높았던 게 사실이다. 특히나 건축설계사들에게 이건창호는 고품격이라는 평이 자자했다.

대리점 운영 당시 프로파일을 받아 가공했던 여타 창호 제품과 달리 이건창호로부터는 완제품을 납품받아 유통했습니다. 이건창호의 제품은 타사 제품에 비해 A/S가 적었으며, 별도 가공을 하지 않기 때문에 영업에만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점점 늘어나며 이건창호의 고품질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건축설계사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도 이건창호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가 되었다. 독일의 슈코사와의 협업으로 고품질 하드웨어가 적용된 시스템창호를 시장에 내놓았으며, 본래 이건창호의 주요제품인 알루미늄 시스템창호를 비롯해 한식 시스템창호, PVC시스템창호, 알루미늄과 원목을 결합한 알우드창호 등 폭넓은 제품군으로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켰다. 여기에 블로그 운영과 고객관리카드 등 허 대표의 남다른 영업력이 더해졌고, 이건창호의 차별화된 시공현장 관리 역시 호평 받으며 본사와 함께 윈윈(Win-Win)할 수 있었다.

이건창호는 고객의 공간을 최대한 존중하기 위해 장갑을 끼고 덧신을 신고 시공을 하는 등 고품격 제품에 맞는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였습니다.”

 

강남스타일 고품격으로 제대로 공략하다

이러한 이건창호의 고품질 제품과 허 대표의 운영능력이 만나 지난 2013년 탄생한 강남 브랜드전시장은 당시 창호 대기업 군에서도 보기 드문 창호전시장으로 손꼽혔다. 창호대리점으로는 상상할 수 없는 임대료를 감안해야하는 강남에서의 개업은 주위 사람들의 우려를 사기도 했지만, 허 대표는 고품질 창호가 주력인 만큼 충분히 승산이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이후 본사의 지원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영업 전략을 펼친 결과 여타 창호 대기업 직원이 찾아와 영업 비결을 물을 정도로 명성이 높아졌고, ‘창호전시장강남 진출을 모두 안착시켰다는 평을 받았다.

전시장이 광진구에 위치했을 때 찾아오시던 고객뿐 아니라 강남 인근에 거주하는 유명인들 까지 다양한 분들이 찾아와 이건창호의 품질을 직접 확인하고 선택하고 있습니다. 이건창호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는 물론, 고급 제품이라는 이미지까지 더해진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이건창호 강남 브랜드전시장 태화의 차별점은 그뿐만이 아니다. 이건창호의 한식창호 브랜드 예담제품도 강남 전시장 한 곳을 차지하고 있다. ‘예담은 사찰 및 한옥 등에 고가로 설치되는데 태화 역시 이곳에 다수 시공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60여개 대리점 중 손에 꼽히는 예담 전시장을 운영하면서 허 대표는 본사와 한식창호에 대한 끊임없는 소통을 진행했고, 그 결과 전통한옥창호연구소라는 상호도 갖게 되었다. 현재 한식창호 시장이 다소 위축되었지만 불과 지난해까지만 해도 예담은 태화의 명실상부 효자상품이었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아울러 허 대표는 올해 말 강남 내 타 지역으로의 전시장 확장이전을 계획하고 있다. 보다 효율적인 샘플배치와 접근성 강화를 통해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겠다는 그의 의중이 반영된 행보다.

확장 이전할 전시장에서도 이건창호의 고품질, 고품격 제품을 주력으로 강남권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창호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생각입니다. 고품질의 창호를 판매하는 회사답게 직원의 마음가짐도, 겉모습도 고품격을 유지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우리 태화인터내셔널은 이건창호 강남 브랜드전시장으로서 고객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