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in the news] '익스테리어 KCC'를 말하다
[company in the news] '익스테리어 KCC'를 말하다
  • 차차웅 기자
  • 승인 2012.09.06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돋보이는 건축물, 고급스러운 외관


 ‘익스테리어 KCC’를 말하다

 

 

 

 

외관 디자인. ‘익스테리어’의 중요성이 건축 시장에서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외관이 건축물의 첫인상처럼 인식되면서 회색 일색에서 탈피, 건축물 자체를 하나의 디자인 요소로 보게 되었기 때문에 건축물의 외관 디자인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게 된 것이다. 아름다운 건축물은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 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건축물 자체에 대한 좋은 이미지 형성에도 큰 역할을 한다.
 
초내후성 외부용 실리콘 도료 - 네오실 플러스
KCC 숲으로 네오실 플러스는 실리콘계 고내후성 마감도료로, 건축물의 수명을 연장시키며, 다양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추어 건축물의 미관을 살려준다. 건축물 외벽의 장기 내구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물의 양을 최대한 억제하고 내부의 수분을 방출하는 시스템이 요구되는데, KCC 숲으로 네오실 플러스는 발수성능과 통기성(수증기투과성)이 뛰어나며, 고내후성, 비오염성, 내구성 및 내화학성이 우수하여 건축물의 지속적이고 아름다운 외관을 효과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최고성능의 복합기능성 유리 e-MAX / 고감각 반사유리 Sunmild
서울 양재동 현대자동차 연구센터와 강남 GT 타워, 경기 수원 캐슬타워, 경남 창원 센트럴 타워, 강원 춘천 카펠라 스포츠센터의 공통점은 모두 KCC의 복합기능성 유리와 고감각 반사유리를 사용해 외관이 수려하다는 것이다.


이렇게 실례를 들어 보는 것으로도 알 수 있듯이 KCC 기능성 반사유리를 적용하게 되면 무엇보다 색채감각이 매우 뛰어나 건물의 외벽을 한층 우아하고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어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만큼 외관이 아름다워진다.


하지만 기능성 반사유리가 단지 외관만 아름다운 것은 아니다. 가시광선의 실내 유입을 적절히 조절하기 때문에 외부로부터의 시선을 차단할 수 있어서 건물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해 줄 수 있고, 여름철 반사 코팅막에 의한 태양열 차단성능으로 태양 복사열과 자외선을 차단시켜 주기에 쾌적한 환경 연출까지 가능하다. 이렇게 태양열을 차단하면 냉방 부하를 줄여 주는 것은 물론, 직사광선에 의한 부분적 온도 상승을 막아 언제나 쾌적한 실내환경이 조성되기 때문이다.


프릿 글라스란 건축용 커튼월의 외장 및 내부 인테리어 마감 유리로서 표면에 액상화된 세라믹 도료를 실크 인쇄한 후 열처리하여 박리를 막고 강화시킨 인쇄 유리이다. 일반유리보다 3배 이상의 강도를 가지는 인쇄 무늬유리 ‘프릿 글라스’는 세라믹 도료를 유리 층과 결합하여 미려한 무늬를 연출하여, 평범한 유리를 세련되고 개성 있게 구성 해준다.

 

또한, 무늬 색상이 반영구적으로 유지되며, 외부 시선 및 태양열 차단 효과도 준다. 도트 무늬, 스트라이프 무늬, 격자 무늬 등 다양한 패턴을 선택할 수 있는 프릿글라스는 단판인쇄, 복층유리, 접합유리, 곡가공 유리 등 다양한 형태의 유리에 적용이 가능하다. 건축용 외에도 스크린 도어, 인테리어, 가전용 등 폭넓게 사용되고 있으며, 인테리어 마감재료용 프릿 글라스와 가전제품용 프릿 글라스는 건축용 유리와 달리 사용목적에 따라 2가지 이상의 컬러 적용이 가능하다.

 

럭셔리 인테리어 윈도우 필름 e-FILM-ART
럭셔리 인테리어 필름 e-FILM-ART 는 개인 프라이버시 보호 효과는 물론 수려한 디자인 효과를 통하여 아름답고 세련된 공간을 연출해준다. 또한 KCC의 윈도우 필름은 자외선 및 열 차단 기능을 활용하여 단열 및 보온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유리 표면에 필름을 부착하는 간단한 시공만으로도 유리에 다기능을 부여할 수 있다. 이러한 건축유리용 필름은 강도 등의 외부침입을 원천적으로 봉쇄해주고, 망치 등 각종 도구를 통한 물리적 충격에 의한 내부 침입을 저지해주는 등의 방범효과도 가진다.

 

 

 
친환경 합성 목재, 이지스 우드
KCC 이지스 우드는 100% 재활용이 가능한 환경 친화적인 제품이다. 디자인 또한 주목할 만하다. 중앙 부분을 홈 형태로 디자인하여 우천 시 물 흐름이 타제품보다 월등해 미끄럼 방지 등에 도움이 된다. 고객의 안전을 우선적으로 배려한 인간중심적인 디자인이 돋보인다.

 

KCC 이지스 우드는 기후 및 수분에 대한 저항성이 우수하여 오랜 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기존의 방부목재 데크와 달리 페인트칠 등의 유지 보수가 필요 없어 유지관리가 용이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원자재에 고품질 UV코팅제를 첨가하여 내후성을 더욱 높였다. 또한 자외선에 강한 무기안료를 적용하여 변색을 줄여 수명을 향상시켰다.

 

엣지있는 스타일 창호 - 분할창호
KCC 분할식 창호는 하부의 접합유리가 난간대 역할을 대체하여 넓은 조망을 확보할 수 있고, 커튼월 스타일로 자유로운 입면분할이 가능하여 건물 외관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어 최근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 다. 외부 난간대를 없애 탁 트인 시야를 제공하면서도 중간바와 창 짝에 삽입한 보강재와 하부의 접합 안전유리 때문에 안전성을 보장한다. 내측부위 마감캡을 적용해 미려한 인테리어를 구현하면서 자유로운 입면분할을 통해 고급스러운 건물 외관을 연출한다.

 

또한 열전도도가 낮은 U?PVC 재질과 다격실 구조의 프로파일을 적용하여 최고의 단열성능을 자랑한다. 그리고 저수 공간이 넓은 계단식 레일구조와 수밀턱을 창틀설계에 반영해 강한 비바람의 해안 고층건물에서도 빗물 걱정이 없는 것이 큰 장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