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 그들만의 공간을 꿈꾸다
신혼부부 그들만의 공간을 꿈꾸다
  • 주연욱 기자
  • 승인 2019.03.14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에게 맞지 않는 옷만큼 어색하고 불편한 것이 있을까?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스란히 담아낸 영통 힐스테이트의 아파트 인테리어는 마치 맞춤 정장처럼 정확하고 세련된 느낌을 연출하고 있다. 공간마다 매치한 가구는 우아한 거실 인테리어를 더욱 돋보이게 하며 특히 전체 공간에 시공된 화이트 그레이톤의 강마루는 공간에 균형과 조화를 이루며 인상적이다.

클라이언트는 젊은 신혼부부로 그들의 취향에 맞는 디자인이 필요했다. 기본기가 충실한 집은 어느 스타일도 제 것으로 소화하는 유연성을 지니게 되는데 균형과 조화를 중요시하는 만큼 클라이언트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만족스러운 아파트 인테리어로 완성 되었다.

시공 후
연 그레이 컬러의 타일이 고급스럽게 느껴지는 바닥은 신발장 라인 끝까지 이어져 더욱 넓게 느껴지며 다소 협소해 보이던 공간은 전면의 큰 거울로 인해 답답함을 해소하였다. 또한 하부에는 은은한 간접 조명을 비추어 아늑한 분위기를 만들어 냈다.

하부에는 은은한 간접 조명을 비추어 아늑한 분위기를 만들어 냈다.


이 현장에서는 내추럴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콘셉트적인 해석이 필요했다. 거실에는 식물로 포인트를 주고 액자는 자연스럽게 벽면에 기대어 멋스러움을 더했으며 대형 TV가 있는 아트월은 보다 심플하게 만들어졌다.

가구와 공간 그리고 소품이 모두 일체화되어 균형과 조화를 이루고 있는 영통 힐스테이트는 곳곳에 시공 담당자의 디테일이 숨어있다.
바닥재 / 동화자연마루 나투스 진

가구와 공간 그리고 소품이 모두 일체화되어 균형과 조화를 이루고 있는 영통 힐스테이트는 곳곳에 시공 담당자의 디테일이 숨어있다. 기본에 충실한 이번 프로젝트의 경우 자유자재로 피부색을 바꾸는 카멜레온처럼 스타일링에 따라 다양한 색깔로 기능적인 공간들이 구획되었다. 방과 방사이 코지 코너는 북유럽 풍의 거울과 수납장 등 공간에 딱 들어맞는 연출로 시선을 끌고 있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클라이언트의 센스로 만들어진 주방은 사용자에 대한 개성과 감성을 담아 뜻밖의 풍성함을 연출하였다. 젊은 신혼부부가 편의 앉아 식사를 할 수 있는 식탁에는 디자이너가 직접 추천한 우아한 곡선이 돋보이는 조명과 느낌 있는 그림 액자를 걸어 모던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더했으며 주방에도 식물을 이용해 포인트 효과를 더했다. 귀여운 사각 타일이 깔린 벽면에는 상부장 대신 여유로운 느낌의 선반을 만들어 아기자기한 장식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깨끗한 화이트 컬러에 녹색의 싱그러움이 그레이 화이트톤의 마루와 함께 따뜻함이 느껴지는 공간으로 리모델링 되었다.

귀여운 사각 타일이 깔린 벽면에는 상부장 대신 여유로운 느낌의 선반을 만들어 아기자기한 장식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가구와 공간, 그리고 거실 인테리어에서부터 이어지는 콘셉트의 연장까지 고려하여 꾸며진 부부의 침실에는 디자이너의 디테일이 느껴진다. 침대 헤드부의 포인트 벽면과 그 위로 떨어지는 할로겐 조명은 눈부심이 적고 안락한 휴식을 위한 배려가 숨어있다.

바닥재 / 동화자연마루 나투스 진

침실을 제외한 또 다른 방에는 서재와 드레스 룸이 마련되어 있다. 드레스 룸에는 최소한의 가구를 두어 여유롭게 연출했는데 전체 컬러감과 조화로운 가구가 편안함을 느끼게 한다.

드레스 룸에는 최소한의 가구를 두어 여유롭게 연출했는데 전체 컬러감과 조화로운 가구가 편안함을 느끼게 한다.

전체 화이트 콘셉트였던 거실 인테리어와 달리 욕실은 그레이의 세련된 감성이 느껴지는 공간으로 리모델링 되었다. 톤의 조절로 바닥과 벽면이 나누어져 마치 호텔의 욕실과 같은 고급스러움을 연출하고 있다.

시공/아르떼인테리어 디자인 동탄스튜디오 031-8003-2224 경기도화성시 동탄 여울로 2길 22 1층 아르떼인테리어 디자인 수원스튜디오 031-294-1114 경기도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886번지우경빌딩 1, 2층 현장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매탄동 힐스테이트 평수 : 33평 공사기간 : 18일 바닥재 동화자연마루 나투스 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