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나리벽지의 집약된 디자인&기술력, 벽지의 기준을 바꾼다
개나리벽지의 집약된 디자인&기술력, 벽지의 기준을 바꾼다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9.04.18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음새 없는 페인트벽지+PLA사용한 코팅벽지 출시, 관심 UP

 

특수공법 적용, 이음새가 보이지 않고 스크래치 없는 페인트 벽지 출시

최근 벽지업계에 페인트 질감의 무지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진한 컬러의 제품에서 발생되는 이음새 및 스크래치 문제로 시공을 기피하는 사례가 빈번하다. 무지 트렌드에서도 그레이, 그린, 블루 계열의 딥(Deep)한 컬러 제품이 인기를 끄는 추세 속에서 개나리벽지는 이런 문제점들을 해소하기 위해 특수공법을 반영한 페인트 벽지를 출시하고 있다. 실크 컬렉션 에비뉴아트북’, 로하스에 수록된 진한 컬러의 페인트 벽지 제품은 시공 혹은 일상 속에서 발생하는 스크래치 자국을 완화하고, 벽지가 이어지는 부분(이음새)을 더욱 깔끔하게 시공할 수 있어 완성도 높은 공간을 연출해주는 제품이다.

올해 출시한 에비뉴77261패턴은 최근 다수의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그 컬러감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4월 새롭게 출시하는 아트북57160패턴에도 특수공법이 적용되어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 갈 것으로 예상된다.

 

천연 옥수수 식물성수지 코팅벽지 개발!

더 새로워진 아트북, 천연 옥수수에서 추출한 식물성수지(PLA)코팅으로 업그레이드

4월에 새롭게 출시하는 개나리벽지 실크컬렉션 아트북 또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트북은 친환경 건축자재와 국내 벽지 부문 유일 2년 연속UL 그린가드 골드 기준 통과에 이어 대한아토피협회 인증마크 획득, 천연 옥수수 식물성 수지 공법(PLA)의 도입과 가격경쟁력 강화로 업계 내 최고의 친환경 제품력을 인증 받게 되었다. 친환경 생산설비의 재정비로 제품의 질은 높되, 가격은 합리적으로 제시하여 소비자에게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다가설 수 있게 된 것이다. 아트북에 도입된 PLA는 생분해가 되고 환경호르몬이 나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는 수지로서 식기류, 완구류, 식품 포장지 등 다양한 분야로 적용이 확대되고 있는 안전성 있는 수지이다. ‘아트북의 천연 옥수수 코팅제는 세계 최초로 옥수수에서 PLA수지를 추출한 미국 Natureworks사의 PLA를 사용하여 그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2019 ‘아트북Hearth + Natural Healing의 테마로 자연을 닮은 요소를 통해 소박하고 편안한 삶을 되찾아 주고, 환경에 대한 존중과 그 가치를 라이프 스타일에 접목 시켜 힐링을 가져다 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자연의 모티브와 텍스쳐를 소프트한 컬러감으로 표현하여 나만의 편안한 공간을 제안하고 있다.

 

()환경 시대를 위한 노력

글로벌 친환경 품질인증을 통해 최고의 친환경 브랜드로 도약

최근 미세먼지를 비롯하여 심각한 환경문제가 이슈화되고 있다. 환경은 이제 선택이 아닌 생존의 문제로 친환경을 넘어 반드시 지켜야 하는 ()환경의 시대로 인식된다. 최근 다수의 인테리어 마감재 브랜드들은 친환경 인증에 집중하고 있는 추세이다. 개나리벽지는 더 나아가 세계적인 환경기준에 부합하는 엄격한 인증기준을 통과했다.

국내 벽지 부문에서 유일하게 2년 연속 미국 환경청(EPA)이 인정하는 친환경 건축물(LEED), UL그린가드 골드의 기준을 통과하였는데 UL그린가드는 세계 최고의 안전 인증기관으로 신경장애를 일으키는 VOCs(휘발성유기화합물), 포름알데히드 등의 화학물질 배출량에 대한 기준이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친환경 인증이다. 개나리벽지는 실내 공기질 최우수 등급인 골드 등급을 2년 연속으로 획득하여 더 안전한 생활공간을 만들어 가는데 주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대한아토피협회의 추천제품으로 선정되어 아토피 증상에 대한 성능과 유효성이 부합되는 아토피 안심마크를 획득하였다. 새집증후군 걱정이 없는 아이들도 안심할 수 있는 브랜드로 한층 업그레이드하여 품질을 높이는데 집중하고 있다. 동시에 유럽연합(EU)에서 안전성이 검증된 무()알콜 친환경 수성잉크를 사용하여 벽지 내 미세먼지의 유발하는 요소를 제거하고 휘발성 유기화합물의 방출을 저감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통한 각종 피부질환 및 호흡기질환의 유발을 저감하는 효과와 함께 품질면에서도 유럽의 컬러 디스펜서를 도입하여 더 선명하고 정확한 컬러 관리를 통해 개나리벽지 브랜드의 고급화를 추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