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받는 인테리어 item ‘고급 블라인드’
주목받는 인테리어 item ‘고급 블라인드’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9.03.15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플러스 '허니콤블라인드'

공간의 가치를 높이는 프리미엄 제품 인기

 

고급 블라인드 및 차별화 블라인드가 최근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블라인드 역시 벽지, 바닥재 등 제품 못지않게 인테리어 핵심 제품으로 떠오르면서, 이를 통해 공간의 가치를 높이고자 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실내에 들어오는 빛을 보다 효율적으로 조절하고, 그 빛을 통해 실내 분위기를 독창적으로 연출할 수 있는 블라인드 제품들이 인기를 높여가고 있으며, 특수 원단과 자체 기술력을 활용해 단순 차양 이상의 기능성을 가진 블라인드도 시장에 선보여져 호응을 얻고 있다.

 

뛰어난 빛 컨트롤, 우수한 디자인 돋보이는 프리미엄 제품 인기 증가세

인테리어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공간을 보다 세련되게 연출할 수 있는 블라인드가 인기를 얻고 있다. 물론, 현재 블라인드 시장은 저가 제품의 비중이 매우 크지만, 블라인드의 인테리어적 가치를 높게 사는 소비자들 역시 증가하면서 고급 블라인드 수요도 증가 추세다. 국내를 대표하는 블라인드 업체 H, W사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몇 년 동안 해당 업체들의 고급 블라인드 판매량은 매해 5% 이상 늘었다.

한 업체 관계자는 현재 블라인드 시장은 가격경쟁력이 뛰어난 저가 제품과 인테리어적 가치가 뛰어난 고가 제품으로 양분되는 분위기다블라인드 선택에 따라 집안 분위기가 크게 바뀌며, 이를 인지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어 고급 블라인드 수요는 점차 증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처럼 고급 블라인드의 인기는 점차 높아지고 있으며, 헌터더글라스, 윈플러스, 한국윈텍, 스페이스 등 선두 업체들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고급 블라인드가 소개되고 있다.

대표적인 고급 블라인드는 트리플 셰이드. 3D 셰이드라고도 불리는 트리플 셰이드는 채광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형태로 3중 구조다. 두 겹의 망 원단과 중간 차단 원단까지 총 3겹으로 이뤄져있어 마치 이중 망사커튼의 효과를 낼 수 있다. 촘촘하고 꼬이지 않아 깔끔하며, 특히 실내로 투과되는 자연의 빛이 아름다운 실루엣을 만들어 준다. 원하는 만큼 채광을 조절하고 다양한 무드의 공간 인테리어가 가능해 가정집부터 사무실까지 다양한 곳에서 적용되고 있다.

허니콤 블라인드는 다수의 업체에서 선보이고 있는 스테디셀러다. 허니콤 블라인드는 벌집구조의 셀이 이어진 형태의 제품이다. 입체적인 구조의 셀은 공기층을 형성해 단열기능에 탁월하며 소음을 흡수해 방음효과에 탁월하다. 허니콤 블라인드 중에는 외부 빛이 살짝 스며들어 비치는 제품도 있고 완벽하게 빛을 차단하는 암막 형태도 있으며, 다양한 컬러 레인지는 어떠한 실내 인테리어에도 절묘하게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플리티드 블라인드는 보다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는 제품이다. 원단이 수평 주름형식으로 이루어져 있어, 여기를 통해 들어오는 빛은 실내 분위기를 화사하게 바꾸어준다. 투명도에 따라 암막의 기능도 갖고 있는 것도 특징이며, 원단을 접었을 시 차지하는 부분이 적어 개방감이 높다는 평가도 받는다.

원단이 주름지면서 개폐되는 것이 특징인 로만쉐이드는 기존 커튼이 갖고 있는 아름다운 분위기와 블라인드의 실용성을 두루 갖춘 제품이다. 원단을 펼쳐 놓으면 커튼이 쳐진 형태지만, 블라인드 상하부의 줄을 당겨 올리면 차별화된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어 꾸준한 수요가 이어지고 있다.

우드블라인드는 원목 소재의 베네시안 블라인드로서, 아늑한 느낌과 중후한 느낌으로 국내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고급 제품이다.

 

리코블라인드 '에어케어블라인드'

블라인드 역할을 확대시킨 차별화 제품 눈길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더해 차별성까지 갖춘 제품도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선보여지고 있는 차별화 블라인드의 형태 중 하나는 빛을 보다 효율적으로 조절하고, 과감하게 활용하는 제품이다. 이러한 제품들은 단순히 빛을 차단하고, 일부분 조도를 조절하는 것이 전부였던 실내 차양 제품의 역할을 더욱 확대시키는 계기가 되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은 자이트게버의 스마트 듀오쉐이드.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 듀오쉐이드와 같은 전체 열림, 전체 닫힘 기능뿐만 아니라 실생활에 유용한 상부 열림, 하부 닫힘 기능 구현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상부 열림, 하부 닫힘 기능을 통해 외부조망 시에도 하부 가림으로 사생활 및 생활공간의 보호가 가능하고, 이러한 기술적 부분은 특히 야간에 조명으로 실내가 환하게 비춰졌을 때 더욱 큰 효과를 발휘한다.

하나데코의 레이저 롤스크린역시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차별화 제품이다. 레이저 롤스크린은 새로운 소재의 원단에 정교하게 레이저로 천공한 제품으로, 실내에 유입되는 빛을 활용해 실내 분위기를 새롭게 연출할 수 있다. 별자리, 캐슬, 도심, 지도, 동물, 글자 등 수많은 디자인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빛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고, 디자인 자체도 모던미와 세련미를 갖춰 소비자의 니즈를 채워주고 있다.

특수 원단을 활용해 기능성을 가진 고급 블라인드도 시장에 선보여지고 있다. 리코블라인드가 출시한 에어케어블라인드는 햇빛과 자외선 차단, 외부시선 차단, 인테리어적 가치, 에너지 세이빙 등 일반 블라인드의 장점에 더해 건강까지 생각한 블라인드로 특수 처리된 원단으로 공기 중 유해물질을 흡착, 분해해 실내에 유해물질을 없애주는 친환경 블라인드다.

한 업계 관계자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능적으로도 차별성을 가진 고급 블라인드가 선보여지고 있고, 이러한 제품들이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고 전했다.

 

 

헌터더글라스 'PIROUETTE Window Shadings'

환상적인 윈도우 커버링을 제안하는 헌터더글라스

다국적 윈도우 커버링, 건축 내외장재 기업 헌터더글라스(HunterDouglas)는 차양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업계 대표기업이다. 현재 헌터더글라스는 국내 제품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디자인과 체계적인 품질 테스트를 거친 견고한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은 PIROUETTE Window Shadings(피루엣 윈도우 쉐이딩)이다. 이 제품은 호리존탈 베인이 싱글 쉬어에 부착되어 외부의 풍경을 강조하고 내부로는 패브릭의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유니크한 제품이다. 부드럽게 외부를 감상하실 수 있고, 뛰어난 자외선 차단기능을 제공하며, 베인을 섬세하게 조절해 3단계의 다른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완전히 오픈해 베인을 열면 시원한 view를 즐길 수 있으며, 우아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윈플러스 ‘Elegance Combi’

고품격 블라인드 시장을 선도하는 윈플러스

글로벌 블라인드 기업 윈플러스(Winplus)가 선보이고 있는 신개념 콤비 블라인드 ‘Elegance Combi’는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장인정신이 담긴 블라인드 Elegance Combi는 기존 콤비 블라인드의 기능에 로만쉐이드의 풍성함 결합 시킨 실내용 블라인드다. 로만쉐이드의 고급스러움과 콤비 블라인드의 절묘한 조화라고 평가받고 있는 이 제품은 Non-Coating 공법으로 유해물질을 차단, 어린이의 아토피 예방에도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풍부한 스타일의 직조원단과 색상들은 주변의 가구들과 조화를 이루어 실내장식의 품격을 한차원 향상 시켜주며, 섬유면이 심플하고 부드러워 햇빛을 효율적으로 차단하고 사생활을 보호하는데 효과적이다.

 

 

스페이스&창 ‘우드블라인드’

창호장식의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는 스페이스&

창호장식 전문생산기업 스페이스(Space)는 블라인드 브랜드 스페이스&을 앞세워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까지도 적극 공략하고 있다.

특히, 고급 블라인드 제품군인 우드블라인드가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우드블라인드는 원목소재의 베네시안 블라인드로서, 아늑한 느낌과 중후한 느낌으로 국내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고급 제품이다. 스페이스&창 우드블라인드는 천연 오동나무 소재를 사용한 제품으로, 국내 업체 중 최다 색상인 45컬러를 자체적으로 생산 중에 있다. 또한 본래의 색상을 유지한 채로 방염가공이 가능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엘레강스쉐이드 '트리플 쉐이드’

최상의 블라인드를 선보이고 있는 엘레강스쉐이드

차양 업계에서 높인 인지도를 자랑하는 엘레강스쉐이드는 우수 기술 인력과 각종 특허기술이 바탕이 된 제품 품질력을 자산으로 50여 가지가 넘는 창호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은 트리플 쉐이드. 엘레강스쉐이드의 트리플 쉐이드3중 구조로 제작되어 채광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고급 블라인드다. 이중 망사커튼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는 제품으로, 실내로 투과되는 자연의 빛을 통해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