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C 시장 공략 키워드 ‘인테리어 전시장’(2)
B2C 시장 공략 키워드 ‘인테리어 전시장’(2)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9.01.29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L&C 'Gallery Q'

건자재 업계, 직영 전시장 앞세워 매력 어필

 

건자재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인테리어 전시장(쇼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인테리어 전문 업체에게 전적으로 의존하던 과거와 달리, 소비자가 직접 건자재를 선택하는 소비자 주도의 인테리어 시장이 열렸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은 샘플이나 카탈로그로만으로 공사를 진행했을 경우의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 실물을 볼 수 있는 전시장으로 모여들고 있다. 또한 업계에서도 이 같은 소비자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인테리어 전시장을 적극 운영하고 있다. 단순 제품 전시뿐만 아니라, 자사 건자재를 활용해 모델하우스를 꾸민 곳도 많다. 업계를 대표하는 LG하우시스, 현대L&C, KCC 역시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LG하우시스는 전국에 약 20곳의 직영 인테리어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자체 전시장을 오픈해 경쟁력을 높이는 건자재 유통 대리점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LG하우시스 ‘지인스퀘어’

LG하우시스 플래그십 스토어 지인스퀘어

 

LG하우시스의 플래그십 스토어 지인스퀘어는 서울 논현동 가구거리에 위치한 인테리어 플래그십 매장으로, 전체 면적 1690(510) 규모에 전시·세미나·휴식 공간 등이 접목된 복합 문화 공간이다.

2014년 문을 연 이래, 소비자를 대상으로 자재 상담부터 디자인 제안, 시공 업체 연결까지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며, 월 평균 2천여 명이 찾는 인테리어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인스퀘어는 프리미엄 주거공간, 셀프 코디 공간, 자동차 소재존 강화 등 총 3가지 공간으로 구성된다. 1층 프리미엄 주거공간은 거실, 주방, 침실, 아이방부터 하우시스 스마트홈까지 LG하우시스의 대표 친환경 마감재와 고급 인테리어 대리석을 중심으로 꾸몄다. 스마트홈은 LG하우시스가 가까운 시일 내에 구현할 수 있는 미래형 공간으로, 자연에너지자원을 사용하여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스스로 에너지를 지키며, IoT로 편리하게 통제할 수 있는 스마트한 미래 주거공간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2층 자재 라이브러리 존은 창호, 인테리어 대리석, 벽지, 바닥재 등 인테리어에 필요한 자재들을 직접 만져보고 매칭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소비자의 편의성 강화를 위해 벽지와 바닥재의 컬러 및 패턴 조합을 직접 비교·분석해 볼 수 있는 셀프 코디 존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창호 전체 라인업을 가격대별로 한 눈에 확인하고, 내부 구조까지 비교해볼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 해 놓은 점이 눈에 띈다.

3층에 위치한 자동차 소재 존은 자동차 내부 모형을 벽면에 붙인 모습이 인상적이다. 에너지 소비 효율을 줄일 수 있도록 고기능 플라스틱 소재로 만들어진 자동차 구조물 및 경량화 부품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곳이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134(02-6910-9200)

 

 

현대L&C 'Gallery Q'

현대L&C 토털 인테리어 전시장 ‘Gallery Q’

 

현대L&C 토털 인테리어 전시장 갤러리큐(Gallery Q)’는 바닥재부터 벽지, 주방가구, 인테리어 스톤, 창호 등 인테리어의 모든 것을 소비자들이 실제로 만져보고, 체험은 물론 자재의 상담부터 시공까지 한 번에 가능한 복합 공간이다.

전체 면적 612m²(185), 5개 층 규모로 지난 2017년 첫 선을 보였다. 지상1층에는 이탈리아 명품 주방가구 ‘Arrital(아리탈)’을 전시해 유럽 프리미엄 빌트인 가구에 대한 수요가 높은 강남 재건축 조합 및 고급 주택, 빌라 거주자를 대상으로 마케팅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2층은 인테리어 종합 전시장으로 꾸몄으며, 인테리어 시트부터, 바닥재, 벽지, 인테리어 스톤 등 자재를 전시해 소비자들이 직접 만져보고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공간과 스타일별로 제품을 직접 매칭해볼 수 있는 시뮬레이션 시스템도 함께 운영해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3층에는 다양한 창호와 도어 제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현대L&C와 포괄적 협력단계를 구축한 독일 3PVC 창호업체 레하우제품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단열 기능과 디자인을 겸비한 창호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을 위해 마련한 고단열 로이유리(Low E) 체험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3개 층에 걸친 전시공간 외 지하 1층과 4층에는 제품 시공 전문가인 인테리어 어드바이저(IA)가 상주하고 있어 방문객들에 대한 심도 깊은 상담이 언제든지 가능하다. 갤러리큐는 인테리어 어드바이저를 통해 현대L&C에서 판매하는 바닥재, 벽지, 창호, 주방 등 다양한 건자재의 디자인 상담부터 실측, 견적, 시공관리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714(02-508-4485)

 

 

한솔홈데코 익산 전시장

다양한 제품과 쇼룸을 경험할 수 있는 한솔홈데코 익산 전시장

 

한솔홈데코 익산 전시장은 SB마루, 강마루, 강화마루 등 마루, 벽면재 스토리월, 한솔도어, 몰딩재, PET 보드로 제작된 다양한 가구 등 한솔홈데코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건자재부터 회사의 히스토리까지 한솔홈데코와 관련된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종합 전시장이다.

한솔홈데코 대표 인테리어 전시장답게, 내부는 자사 제품으로 꾸며졌다. 한솔 SB마루 다크오크, SB엠보 그레이오크·그레이애쉬, 스토리월 화이트 에보라(하이그로시), 한솔 알루미늄 슬림 슬라이딩 연동도어 등 제품이 시공되어 고급스러우면서도 화사한 느낌을 준다.

이 곳에서는 한솔홈데코의 제품을 다양한 형태로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마루와 벽면재는 슬라이딩 도어, 슬라이딩 서랍 형태로 제작해 한정된 공간에서도 다양한 제품들을 직접 확인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한솔홈데코의 강마루, SB마루, 강화마루, 데코타일, 장판, 벽면재 등 다양한 제품의 샘플북이 배치되어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공간은 한솔홈데코 제품으로 꾸며진 쇼룸이다. 익산 전시장은 인더스트리얼 스타일, 내추럴 스타일, 로맨틱 스타일 등 3가지 테마로 구성한 쇼룸을 통해 소비자에게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제안한다. 이 공간은 SB마루, 스토리월, 한솔 ABS도어·3연동도어, 스토리보드 PET 등 자재로 완성되어 한솔홈데코 제품만의 특징과 우수성을 잘 드러낸다.

특히, SB마루(소프트화이트), 스토리월(폰티아 하이그로시, 화이트빈티지 우드블럭) 한솔 ABS도어(HAA-01)가 적용된 로맨틱 스타일 테마의 쇼룸은 밝고 화사하면서도 로맨틱한 감성과 분위기를 극대화하는 공간을 제안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라북도 익산시 석암로1754(080-777-22990

 

 

구정마루 갤러리

구정마루 광주 본사 직영 전시장 구정마루 갤러리

 

친환경 마루재 전문기업 구정마루는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소통을 위해 경기도 광주 본사에 직영 마루 전시장 구정마루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디자인의 구정마루 제품을 갤러리 형식으로 전시한 구정마루는 본사내에 전시장을 마련함으로써 건축, 인테리어에 관심이 높은 고객들과의 소통의 장을 더욱 넓혔다. 본사 마루전시장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은 구정마루 전 제품에 대해 전문 컨설턴트로부터 견적 상담 및 시공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다양한 수종과 컬러, 패턴이 적용된 구정마루 제품의 시공된 모습을 직접 감상하며 나만의 디자인을 고안해 볼 수 있다.

특히, 구정마루 갤러리에서는 그 어느 곳보다 다양한 종류의 마루를 만나볼 수 있다. 자연의 느낌을 그대로 살리고 감각적이면서도 트렌디한 디자인이 특징인 프리미엄 마루 프레스티지’, 디자인적 다양성이 돋보이는 빈티지마루 칼라맥시강’, 원목의 무늬결이 살아있는 구정원목마루’, 입체 나뭇결과 풍부한 자연 색감의 멀티칼라 코팅이 특징인 브러쉬 골드’, 프리미엄 천연 입체마루 프라하 브러쉬’, 천연목재의 크랙, 옹이 등을 그대로 살린 프라하 프리미엄 강마루등 다양한 고품격 마루뿐만 아니라, 믹스매치, 쉐브론 패턴, 헥사곤 패턴, 레트로 패턴(트레인, 센느) 등 다채로운 패턴 마루도 전시되어 있다.

또한 구정마루 갤러리는 건축주, 설계사무소, 인테리어사, 개인소비자 등 다양한 고객에 대한 응대 및 상담, 영업 활동을 지원하며, 신제품 런칭 행사와 트렌드 세미나 등 소비자들과의 소통 및 홍보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최근에도 구정 프레스티지 런칭쇼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마도로 178-13(031-766-0700)

 

 

이건창호 본사 직영 브랜드 전시장 이건하우스

 

이건창호는 직영전시장 이건하우스을 중심으로 전국 주요 도시에 브랜드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건창호는 일반 소비자와 업계 관련 종사자들로부터 높은 브랜드 인지도 및 품질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 접점을 강화하고자 지난 2012년 광주를 시작으로 서초, 제주, 부산, 원주, 여수, 전주 등 수도권 및 주요 도시에 브랜드 전시장을 갖췄으며, 지난 2017년에는 본사가 직접 운영하는 직영 전시장 이건하우스를 선보임으로써 건축 및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고객과 직접 소통에 나섰다.

4개 층 약 450평 규모의 이건하우스는 이건의 뛰어난 제품들을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이건창호, 이건마루, 이건라움 등 이건의 다양한 브랜드를 통합 패키지 솔루션으로 선보인다. 창호 외에도 마루, 인테리어 합판, 현관중문, 드레스룸 등 다채로운 인테리어 제품이 전시되어 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인포메이션존과 전시장, 고객이 편안하게 머물 수 있는 라운지 등으로 구성했다. 거실, 서재, 드레스룸, 현관 등 실제 주거 공간을 옮겨놓은 듯한 테마 공간에서 이건마루의 프리미엄 원목마루, 친환경 합판마루, 인기 강마루와 알루미늄 슬라이딩 도어 이건라움등 주력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이건창호의 다양한 기능과 성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전시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2층은 이건 제품들의 구성, 핸들, 디자인, 패턴 등을 고객이 직접 조합하거나 비교해 볼 수 있는 연구실 콘셉트의 이건랩(EAGON LAB)과 전문 컨설턴트로부터 견적 상담 및 시공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상담실이 위치해있다.

이건하우스는 제품 전시뿐만 아니라 건축사, 건축가 협회 정기 총회, 실내 디자인협회 행사 등 다양한 세미나 및 유명 건축가, 인테리어 디자이너 전시 및 출판 기념회 등 커뮤니티 행사를 여는 소통의 장으로도 자리매김하고 있다. 건축세미나 땅집사향’, ‘금우건축포럼등을 정기 진행 중이며, 정기적으로 창호 세미나, 예비건축주 대상 건축 투어링 이건오픈하우스등 꾸준히 건축 관련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 161(1522-1271)

 

 

노바마루 전시장

노바디자인플로링의 프리미엄 제품을 만날 수 있는 노바마루 전시장

 

노바마루 전시장은 마루 전문브랜드 노바디자인플로링(켐마트코리아, 이하 노바)의 프리미엄 제품군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지난해 새롭게 리뉴얼된 전시장에는 노바가 자신 있게 선보이는 원목마루 시리즈가 대거 전시되어 있고, 수마루 시리즈, 강마루 와이드 등 경쟁력 있는 마루 제품들과 친환경 접착제 황토풀도 배치되어 있다.

슬라이드형 패널들을 통해 다양한 제품의 시공샘플을 쉽게 관람할 수 있는 노바마루 전시장의 핵심 제품은 단연 원목마루다. 이 곳에서는 노바를 대표하는 원목마루 S, W, M, ST시리즈 등 4종의 원목마루를 만나볼 수 있다.

노바의 압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작되고 있는 M시리즈는 160mm의 광폭마루로 1:3 비율을 가진 마루로, 한국 전통적인 스타일부터 다양한 스타일 시공까지 연출 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또한 W시리즈는 시원시원한 125mm 사이즈의 원목마루로 브러쉬 처리를 통해 원목 특유의 질감과 촉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고, ST시리즈는 W시리즈를 계승한 제품으로 원목단판의 두께를 줄여 가격경쟁력을 높인 제품이다. 아울러 S시리즈는 전형적인 소폭 사이즈의 고광택 도장 마감 제품으로, 나무결의 질감과 풍부한 색감이 돋보이는 마루다.

노바마루 전시장에서는 최근 출시한 S, W시리즈의 신패턴인 러스틱라인W 시리즈만의 신패턴 빈티지라인도 만나볼 수 있다.

원목마루 외에도 가로, 세로 125mm x 1200mm 사이즈의 노바 강마루 와이드’, 표면 내구성이 우수하면서도 부드러운 촉감과 보행감까지 갖춘 프리미엄 마루 수마루’, 천연황토가 30% 이상이 함유되어 있는 친환경 접착제 황토풀등 노바만의 경쟁력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이 전시되어 있다.

서울특별시 서초구 논현로 79 윈드스톤빌딩 1905(02-575-8400)

 

 

인터프린트 전시장

글로벌 모양지 트렌드를 제안하는 삼보에스티 인터프린트 전시장

 

삼보에스티가 운영하고 있는 인터프린트 전시장은 글로벌 모양지 리더 독일 인터프린트(Interprint)의 제품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독일에 본사를 둔 인터프린트는 이태리, 폴란드를 비롯한 20여 개국에 생산 공장 및 Sales Office를 보유하고 전 세계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모양지 업체로, 삼보에스티는 인터프린트의 모양지를 국내에 독점 공급하는 에이전시이다.

전시장에는 지난해 5, 서울 여의도 마린 아일랜드에서 성황리에 개최된 2회 인터프린트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에서 선보인 신규 디자인들과 더불어 다양한 질감의 경면으로 프레스된 LPM 샘플 및 마루 등이 전시되어 있다. AMANTEA, OXID, TRAMONTO ELM, ARTISAN OAK, DELIOS, HANSEN, AURORA, GARBO, GRID 등 디자인이 대표적이다.

또한 인터프린트는 매해 전문가들의 피드백을 받아 세계 시장에서 잠재력 있는 디자인 SIXPACK을 선정한다. 이 전시장에서는 SIXPACK 디자인을 적용한 마루, 가구, 몰딩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SIXPACK 디자인을 통해 글로벌 모양지 트렌드를 느껴볼 수 있다.

아울러 전시장은 인천1호선 예술회관역에서 도보 3분 거리의 대로변에 위치, 접근성이 좋고, 카페 같은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해 많은 방문객이 찾고 있다.

전시장에는 누구나 무료로 입장해 제품을 접해볼 수 있으며, 방문객에게는 커피도 제공된다.

한편, 삼보에스티는 1990년 설립된 목재 및 인테리어 원자재 전문 무역회사로, 독일 모양지 업체 INTERPRINT(인터프린트), 태국 목재업체 Vanachai, 브라질 목재업체 Berneck 등 세계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해외 파트너 업체들과 한국 독점 에이전시를 맺고, 국내 가구, 건축 및 인테리어 업계에 유럽의 트렌드와 고품질 원자재를 공급하고 있다.

인천광역시 남동구 인주대로 553(032-578-207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