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선택의 기준 ‘한솔 스토리보드 PET’
가구 선택의 기준 ‘한솔 스토리보드 PET’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9.01.0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과 도시감성을 접목한 인테리어 ‘크림 화이트 HIGH GLOSS’

우수한 친환경성 및 내구성으로 가구의 품격을 높이다

 

한솔홈데코가 선보이고 있는 친환경 PET 보드 한솔 스토리보드 PET’이 가구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친환경 건축자재 전문기업 한솔홈데코는 MDF(중밀도섬유판)를 비롯해 가구소재, 가구 컴포넌트, 바닥재, 도어·몰딩, 벽면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 중 최근 크게 각광받고 있는 부분이 가구 컴포넌트 사업이다. 한솔홈데코는 가구 컴포넌트 사업 분야에서 가구소재부터 표면가공(LPM, PET 보드), 가구도어까지 ONE STOP SYSTEM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목을 끌고 있는 제품은 한솔 스토리보드 PET’. PET 보드는 우유병 및 생수병 소재인 PET를 사용해 보드 표면을 마감하는 가공보드이다. 이 제품은 건강친화형 주택건설과 관련해 현재 국내에서 가장 친환경적인 가구용 보드라 할 수 있다. PET 보드는 이미 유럽, 미국, 일본 등에서는 친환경 가구소재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오염에 강하고 빛에 의한 색 변화가 적으며, 광택도가 우수해 가구 완제품으로 제작되었을 때 기존 가구대비 완성도가 뛰어나고, 고급스럽다.

한솔 스토리보드 PET는 이 같은 장점에 한솔홈데코만의 경쟁력을 더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내구성이 우수한 후면 LPM(무늬지 접착)을 적용해 가구 제조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스크래치 불량을 최소화하며 가공 효율성을 높였다. ‘E0 보드를 사용하는 것 역시 국내에서는 한솔홈데코뿐이다.

뿐만 아니라, 일본의 글로벌 첨단소재 기업 도레이사의 PET를 사용, 색상 편차가 적고 조명 및 자외선에 의한 변색이 거의 없는 게 장점이다. 이는 항상 새 가구 같은 느낌을 제공한다.

한편, 한솔홈데코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MDF 생산에서 소재 접착, 재단 및 가공까지 도어 제작의 모든 공정을 자사 공장에서 원스톱 시스템으로 생산한다. 이러한 원스톱 시스템은 각 공정 이동 간 발생할 수 있는 품질 저해 요소를 최소화하고 납기기간을 단축한다. 또한 이를 통해 물류비를 최소화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