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을 빛낸 베스트 바닥재·벽지 19선
2018년을 빛낸 베스트 바닥재·벽지 19선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8.12.26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하우시스 프리미엄 벽지 ‘디아망’

친환경성은 기본, 우수한 품질·디자인, 기능성 갖춘 제품 인기

 

2018년은 많은 건자재 업체들이 신제품 혹은 리뉴얼 제품을 통해 트렌드를 선도하려는 의지가 강하게 비춰진 한해였다. 또한 수년간 사랑받으며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제품들의 힘도 여실히 느낄 수 있었다. 확실히, 대중적이면서도 트렌드에 뒤처지지 않는 디자인의 바닥재·벽지가 큰 인기를 끌었고, 다수의 제품들이 메가 트렌드인 친환경성 향상에 큰 공을 들였다. 틈새시장을 겨냥한 전략적인 아이템도 눈에 띄었으며, 무해함을 넘어 기능성을 갖춘 제품들도 다수 출시되었다. 이에 본지에서는 2018년을 빛낸 대표적인 바닥재, 벽지와 그 특징에 대해 다뤄보았다.

 

 

LG하우시스 친환경 바닥재 ‘지아사랑애’

LG하우시스, 반려동물도 편안한 친환경 바닥재 지아사랑애

올해 리뉴얼 출시된 LG하우시스의 고쿠션 친환경 바닥재 지아(ZEA)사랑애2018년에 큰 인기를 끈 제품이다.

새로워진 지아사랑애는 반려동물이 사용해도 안전할 수 있도록 품질 및 기능성을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식물성 수지(PLA)를 표면층에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고, 바닥 표면에 떨어진 간식을 먹는 동물을 위해 유해 물질에 대한 성능 시험이 포함된 미국 식품 포장용기 테스트를 받아 통과했다. 또한 표면의 미끄러움을 줄이고 안티슬립(Anti-slip) 기능이 적용되어 편안한 보행이 가능하다. 미끄럼 성능이 마루 대비 약 1.3배 우수하며, 표면 질감이 부드러워 쾌적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아울러 이음매 틈새가 거의 없어 오염에도 청소가 용이하며, 수분이 바닥으로 침투하지 않아 위생적이다. 도톰한 쿠션층이 적용되어 보행 시 발생하는 충격 흡수가 용이하다 점도 특징이다. 마루 대비 약 1.7배 우수한 충격 흡수 기능으로 어린아이 및 반려동물이 뛰거나 점프 시 관절에 전해지는 충격을 최소화하며, 바닥에 발톱이 긁히거나 가볍게 뛰는 것과 같은 경량충격음을 흡수해 층간소음을 예방할 수 있다.

신규 추가된 디자인의 경우, 패턴의 쪽을 기존보다 약 30cm가량 넓은 와이드(WiDE) 디자인으로 적용해 시원시원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두께에 따라 3.22.72가지 유형으로 구분되며, 특히 3.2 라인에서 진중하면서도 거친 느낌을 표현할 수 있는 쏘우마크 오크’, 천연 대리석 느낌이 물씬 풍기는 오닉스’, 화사한 화이트 톤의 시원한 나무쪽 길이가 매력적인 소프트 오크등 디자인이 눈길을 끌었다.

 

 

현대L&C 기능성 쿠션 바닥재 ‘소리지움’

현대L&C, 프리미엄 쿠션 바닥재 소리지움

현대L&C는 올해 프리미엄 기능성 쿠션 바닥재 소리지움(4.5T)’ 리뉴얼 신제품을 출시해 주목을 받았다. 소리지움은 고탄성 쿠션층을 적용한 주거용 바닥재로 층간소음 저감효과를 갖췄으며, 쿠션감이 좋은 만큼 보행감이 뛰어나다. 아울러 피부에 닿는 표면층에는 항알레르기 특수 표면처리 기술을 적용해 친환경적이고, 다이아몬드 항균 UV 코팅으로 처리해 긁힘에 강하다. 또한 이 제품은 스크랩을 사용하지 않고 순수원료(All-virgin)로 생산되었으며, 환경부의 환경표지인증과 대한아토피협회의 아토피 안심마크까지 획득했다.

새롭게 리뉴얼한 소리지움은 총 10종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기본 우드 패턴보다 우드 플랭크(plank)가 약 55cm 더 길어진 제품이 눈길을 끈다. 최대 1800mm까지 길어진 우드 플랭크 제품 시공 시 패턴의 반복이 줄어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콘크리트 소재의 타일 무늬에서 창안한 비()우드 패턴 모던 하모니(S6810)’도 새롭게 추가해 큰 호응을 얻었다.

 

 

신한벽지 항곰팡이 기능성 벽지 ‘리빙S’

신한벽지, 항곰팡이 기능성 벽지 리빙S’

신한벽지는 항곰팡이 기능성 벽지 리빙S’를 선보여 이목을 끌었다. 리빙S는 원지 위에 곰팡이 억제 테크놀로지(안티펑거스 테크놀로지, antifungus technology)’가 적용된 PVC층을 도포한 것이 특징인 제품이다. 안티펑커스 테크놀로지란 곰팡이 번식의 3요소(온도, 습도, 영양분) 중 하나인 영양분을 곰팡이가 흡수할 때 안티펑거스 테크놀로지와 함께 흡수해 곰팡이 균을 억제하고 서서히 곰팡이 제거 효과가 나타나는 신한벽지만의 신기술이다. 실제, 리빙S8주간의 철저한 곰팡이 시험 과정을 통해 KCL로부터 항곰팡이 기능성 효과를 입증 받았다.

또한 리빙S행복한 가족 공간이 콘셉트인 제품인 만큼 밝고 부드러운 컬러감을 자랑한다. 모던, 내추럴, 클래식, 아이방 등 총 4가지 섹션으로 구성된 샘플북은 무지벽지와 포인트벽지, 그리고 벽지와 가구의 믹스매칭이 돋보이는 구성으로 이상적인 코디네이션을 제안하고 있다. 특히, 스페셜 섹션에는 옴브레 기법을 사용해 다양한 하늘의 색을 표현한 그라데이션제품이 들어가 젊은 연령층과 상업공간의 인테리어를 준비하는 전문가 및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동화기업 나프마루 ‘나투스 진’

동화기업, SE0등급 나프마루 나투스 진

동화기업이 자신 있게 선보이고 있는 나투스 진은 올해도 큰 인기를 이어갔다.

나투스 진은 친환경 신소재 나프(NAF : Non-Added Formaldehyde, 포름알데히드 무첨가)보드 위에 다양한 무늬지를 입히고 고강도 표면처리를 한 SE0등급 최고급 바닥재다.

기존 목질바닥재 대비 내수성, 내구성, 열전도성이 뛰어나, 온돌 난방 문화를 가진 한국에 최적화된 바닥재로 소비자로부터 인정받음은 물론, 이중 시공방식을 통해 목질 바닥재의 고질적인 문제인 수축 팽창 문제를 해결하며 업계의 입소문을 탔다. 정밀한 혀·홈 구조의 클릭 시공방식과 황토 접착제를 통한 접착식 시공방식의 이중 시공이 시공 안정성을 높였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는 헤링본 시공 방식을 접목한 나투스 진 헤링본’, 나프보드 핵심 소재에 원목 단판을 사용한 나투스 진 원목을 연이어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 소비자 선택의 폭을 크게 넓혀 더욱 큰 사랑을 받았다.

 

 

개나리벽지 흡착·흡방습 벽지 ‘W-BOUTIQUE’

개나리벽지, 흡착·흡방습 프리미엄 벽지 ‘W-BOUTIQUE’

개나리벽지의 프리미엄 친환경 실크벽지 ‘W-BOUTIQUE’는 올해 가장 핫한 벽지 컬렉션 중 하나였다. W-BOUTIQUE는 흡착·흡방습 기능을 갖춘 업계 최초의 실크벽지다. 벽지에 기능성 올리고머(식물성 소취성분의 고리형 분자 구조) 적용으로 실내 공기 중 유해물질을 흡착·분해해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새집증후군 유발 유해물질을 제거시킨다. 또한 벽지가 습할 때는 습기를 빨아들이고, 실내 습도가 낮은 경우에는 습기를 방출해 실내 습도를 조절하는 흡방습 기능도 갖췄다.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우수함을 뽐낸다. W-BOUTIQUE는 미니멀리즘을 토대로 한 입체적 디자인 패턴들로 단순함과 풍요로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개성 있는 모티브, 절제와 조용함을 느낄 수 있는 컬러, 미니멀하지만 입체감이 살아있는 질감을 담아 새로운 공간을 제시한다. 특히, 깊은 엠보싱을 구현한 3D POINT PATTERN 천장용 벽지는 표면질감과 입체감이 뛰어나 보다 개성 있는 공간 연출이 가능해 인기를 얻었다.

 

 

르플로 원목마루 ‘루소 브러쉬’

르플로, 감각적인 스타일의 프리미엄 원목마루 루소 브러쉬

풍산마루의 마루 브랜드 르플로(LEFLO)’는 올해 초 원목마루 루소 브러쉬를 새롭게 선보였다. 루소 브러쉬는 원목의 천연 질감을 그대로 살린 표면 브러쉬 공법과 고급스러운 색감의 착색 기법이 적용된 트렌디한 컬렉션으로, 주거 및 상업 공간에 감각적인 스타일을 더하는 프리미엄 원목 마루다.

패턴은 월넛, 티크, 오크의 내추럴 제품과 착색 기법을 적용한 노만 오크, 러스틱 그레이, 슬릭 오크, 그랜드 차콜, 멜로우 크림 등 총 8가지로 구성되었다. 또한 광폭 사이즈(910mm x 125mm x 10mm)로 제작되어 공간에 시원한 안정감을 주고, sawing 공법과 v-cutting을 통해 마루의 수축과 팽창, 뒤틀림 등 제품의 변형을 최소화한 것도 특징이다.

아울러 루소 브러쉬는 선별된 친환경 최우수 등급의 자재를 사용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고경도 도장 기법으로 고급스러운 표면 감촉과 우수한 보행감을 구현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한솔홈데코 차세대 친환경 온돌마루 ‘SB마루’

한솔홈데코, 차세대 친환경 온돌마루 ‘SB마루

한솔홈데코의 차세대 온돌마루 ‘SB마루는 시장을 대표하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SB Core를 바탕재로 사용하는 SB마루는 열전도율이 우수하고, SE0등급의 소재를 사용해 친환경성이 뛰어나며, 수분에 의한 마루의 하자 발생을 최소화한 것이 주된 특징이다. 또한 SB마루는 SB Core를 기반으로 표면소재와 디자인, 규격을 다변화하면서 완벽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했다. 현재 SB마루는 SB일반(우드, 대리석), SB엣지(헤링본), SB프리미엄(무늬목), SB(HPL), SB엠보(동조HPL) 등으로 다양하게 구분된다.

특히, SB일반은 18개의 우드 패턴과 4개의 대리석 패턴으로 구성, 혼합시공이 가능해 단독 패턴의 단조로움을 해소하고 역동적이면서도 트렌디한 공간 연출이 가능해 더욱 인기를 얻었다. 또한 안정성이 뛰어난 SB강은 주거공간뿐만 아니라 상공간에도 최적화된 제품이라는 평이며, SB엠보는 동조엠보 기술을 적용해 고급 원목 나뭇결 질감을 구현했고, SB프리미엄은 부드러움은 유지하면서 기존 합판마루 대비 찍힘에 강하고 이색이 적어 호평을 자아냈다.

 

 

구정마루 패턴 마루 ‘레트로’

구정마루, 이국적 분위기 연출하는 패턴 마루 레트로

구정마루는 올해 레트로(RETRO)’를 앞세워 패턴 마루 시장을 이끌었다.

레트로의 첫번째 패턴 트레인은 가로세로의 격자무늬 패턴으로, 일정한 규격의 마루재를 교차 시공해 만들어낸 안정감 있고 단정한 패턴이다. 현대적인 것에 친숙함과 편안함을 담은 디자인 마루로서 시간적 순환 속에서 현대적 감각을 즐기는 트렌디한 공간을 만들어 내는 구정마루만의 패턴 디자인 제품이다. 국내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패턴은 아니지만 올해 수요가 꾸준히 증가했다. 또한 이 패턴은 천연무늬목 마루와 강마루로 모두 적용이 가능하다. 리얼하고 디테일한 그레인의 강마루와 브러싱이 돋보이는 나뭇결이 특징인 브러쉬 제품으로 공급되며 이국적 분위기의 공간으로 개성을 표현할 수 있어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레트로 센느패턴은 길고 짧은 교차무늬 패턴으로 헤링본 길이에 변화감을 준 듯 일정한 규격의 마루재를 교차 시공해 안정감 있고 경쾌한 율동감이 느껴지는 패턴으로 인기를 높여나가고 있다.

 

 

진양화학 륨 바닥재 ‘에코마스터2.3·에코베스트3.1’

진양화학, 경쟁력 갖춘 바닥재 에코마스터2.3·에코베스트3.1’

진양화학은 올해 PVC 륨 바닥재 에코마스터2.3·에코베스트3.1’을 통해 중고가 시장을 효율적으로 공략했다.

에코마스터2.3·에코베스트3.1은 전 패턴에 정밀 전사인쇄공법을 도입해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구성했으며, 친환경 인증을 취득한 건강하고 품격 높은 바닥재다.

특히, 에코마스터2.3은 중고가 제품 중 가장 실용적이고 경제적인 제품으로 소비자의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해 호응을 얻었다. 또한 에코베스트3.1은 고탄성 3.1mm 두께와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깊은 멋과 감성을 만족시킬 수 있는 9개 패턴으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대리석 느낌의 마블사각 패턴은 주거공간뿐만 아니라 상업용 공간에도 적용이 가능하도록 고급스럽고 은은한 컬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시장에서 진양화학의 에코마스터2.3·에코베스트3.1’은 국내 동급 브랜드 중에서도 최고의 품질임을 인정받음과 동시에 가격경쟁력까지도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서울벽지 프리미엄 실크벽지 ‘카라(KARA)’

서울벽지, 공간에 활기를 불어넣는 벽지 카라(KARA)’

서울벽지의 프리미엄 실크벽지 카라(KARA)’는 올해 주목받은 대표적인 벽지 컬렉션 중 하나다. 올해 카라의 콘셉트는 공간에 활기를 불어넣다, Mid century modern, Comfort natural, Soft romantic 등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되었다.

특히, Mid century modern 테마의 패턴들은 깔끔하게 떨어지는 모던 스타일이 주를 이루지만 차갑고 날 서지 않은, 부드럽고 아늑한 느낌의 디자인으로 사람의 온기가 머무는 듯한 따뜻한 분위기를 전해준다. 그리고 그 안에서 컬러가 지닌 고유의 에너지를 통해 심리적 안정까지 도모한다. 또한 Comfort natural 테마의 패턴은 생동감 넘치는 자연을 새겨 넣어, 밝고 순수한 에너지를 주는 내추럴한 공간, 마음에 평정을 안겨주는 공간으로 꾸며준다. Soft romantic 테마의 패턴들은 로코코의 풍성하고 낭만적인 스타일의 공간을 연출한다. 사람들은 자신의 공간 안에서 안락함을 느끼고 생기와 활력을 얻고 싶어 하며, 서울벽지의 카라는 이러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컬렉션으로서 올 한해 큰 사랑을 받았다.

 

 

노바디자인플로링 고품격 마루 ‘노바 강마루 헤링본’

노바디자인플로링, 차별화된 고품격 마루 노바 강마루 헤링본

노바디자인플로링(켐마트코리아, 이하 노바)는 올해 노바 강마루 헤링본을 새롭게 출시해 주목을 받았다. 헤링본 마루는 ‘V’자 형태로 시공되는 제품으로, 유럽풍의 클래식한 느낌과 함께 세련된 공간을 연출한다. ‘노바 강마루 헤링본95mm x 595mm 사이즈로, 내추럴티크, 그레이워시오크, 시에라블랙, 시에라샌드, 마일드오크 등 총 5가지 패턴으로 구성되었다.

헤링본 마루 중에서도 노바 강마루 헤링본은 차별성을 가진 프리미엄 마루로 분류된다. 헤링본 시공 제품은 마루 원장 자체가 일반 시공이 가능한 마루와는 다르게 가공되기 때문에, 업체마다의 솔루션과 노하우에 따라 완성도 차이가 크다. 노바는 패턴 시공에 있어 독보적인 솔루션을 갖춘 업체다. 그동안 1:1 교차 시공부터 한식대문 시공, 한식정자 시공, 격자 시공, 1:1 헤링본 시공, 2열 헤링본 시공 등 여러 방식으로 시공이 가능한 원목마루, 수마루 등 제품을 선보이며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에 노바 강마루 헤링본은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모았고, 출시 직후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동신포리마 P타일 ‘동신아트타일’

동신포리마, 제품완성도 뛰어난 P타일 동신아트타일

P타일 업체 동신포리마의 동신아트타일은 올해도 높은 수요와 함께 큰 호응을 얻었다.

동신아트타일은 동신포리마의 대표 브랜드로, 제품완성도가 매우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하자율이 낮고, 시공성이 우수해 인테리어 전문점 및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으며, 제품 자체의 품질 역시 업계 최고로 손꼽힌다.

아울러 청소가 용이해 관리가 편하고, 내구성과 내수성이 뛰어나며, 또한 열전도율이 우수하고, 친환경성까지 갖췄다.

또한 100가지가 넘는 패턴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크게 넓혔으며, 패턴마다의 디자인성도 돋보인다. 특히, 우드타일의 경우 실제 나무를 연상케 하는 자연스러운 디자인과 질감이 돋보이며, 색감이 뛰어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사각타일은 공간의 퀄리티를 한층 높여준다는 평가다.

 

 

재영 ‘Jflor 재영타일’

재영, 품질·디자인 돋보이는 ‘Jflor 재영타일

재영은 올해 P타일 브랜드 ‘Jflor 재영타일을 새롭게 론칭해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재영타일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제품 표면층에 UV코팅처리를 했다는 점이다. 제품 표면층에 UV코팅을 하면, 표면이 매끄럽고 자외선을 차단해 주어 탈색이 되지 않는다. 또한 우드타일의 경우 나뭇결무늬가 선명하고 자연스러워 고급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내구성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다. 비단 UV코팅층뿐만 아니라, 각 층의 레이어 역시도 선진화된 최상급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작되어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디자인적인측면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재영타일의 디자인 패턴은 우드타일 약 50, 사각타일 약 50개로 총 100여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실제 원목과 구분되지 않을 정도로 완벽한 우드 디자인이 일품이며, 모던우드 섹션의 페인트우드 패턴도 차별성이 돋보인다. 아울러 콘크리트, 마블 등 패턴의 경우 최근 유행하고 있는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상업 시장뿐만 아니라 주거 시장에서도 호응을 얻었다.

 

 

LG하우시스 고품격 벽지 ‘디아망’

LG하우시스, 딥엠보 기술이 적용된 고품격 벽지 디아망

LG하우시스의 벽지 제품 중 최고급 라인인 디아망(DIAMANT)’은 올해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벽지다. 디아망은 기존 벽지 대비 제품 표면의 엠보싱(Embossing) 깊이가 최대 두 배 더 깊어 크로쉐와 같은 직물의 짜임, 석재의 거친 표면 등 소재의 질감을 정밀하고 세심하게 표현해 고급스러운 공간 연출에 효과적이다.

또한 디아망은 특수 처방기술을 적용해 깊은 엠보싱을 구현하면서도 무게를 기존 제품 대비 약 25% 줄여 시공 편의성까지 높였다. 아울러 피부에 닿는 표면층에 옥수수 유래 성분을 적용,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 1등급 및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하며 제품의 친환경성을 인정받았다.

디자인의 경우, 소재의 질감을 내추럴하게 표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돌이나 콘크리트의 거친 질감을 리얼하게 표현한 회벽’, ‘질석’, ‘모던석재를 비롯해, 뜨개 레이스의 짜임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크로쉐’, 패브릭 촉감의 내추럴린넨’, ‘내추럴직물등 패턴이 특히 인기를 끌었다.

 

 

대진 P타일 브랜드 ‘데코리아’

대진, 차별화된 색감·다채로운 패턴 갖춘 데코리아

대진은 P타일 브랜드 데코리아제품을 앞세워 시장을 효율적으로 공략했다.

차별화된 색감, 다채로운 패턴으로 구성된 데코리아는 올해 가장 인기 있는 바닥재 브랜드 중 하나였다. 특히,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우드타일은 대중성이 있으면서도, 차별성까지 갖춘 디자인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사각타일에 대한 반응도 뜨거웠다. 사각타일 중에서는 특히 콘크리트, 마블, 우븐 등 패턴이 최근 트렌드와 맞물리면서 큰 인기를 끌었고, 세라믹, 메탈, 패브릭, 그라스, 솔리드 등 개성 있는 다양한 패턴 역시 호응을 얻었다.

또한 대진의 오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생산된 데코리아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품질면에서도 호평을 자아냈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시공이 용이하며, 가격대비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아울러 뛰어난 친환경성 역시 부각되며 브랜드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현대L&C 합지벽지 ‘큐티에’ Vol.2

현대L&C, 안락한 무드 연출하는 벽지 큐티에’ Vol.2

현대L&C는 올해 디자인을 새롭게 리뉴얼한 합지벽지 큐티에(Q’tie)’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지난해 인트렌드(intrend)’에서 소개한 테마 중 하나인 ‘Grow Room(그로우룸)’ 콘셉트를 적극 반영한 이 컬렉션은 총 50패턴, 180여 컬러로 구성되어 선택의 폭을 크게 넓혔으며, 자연의 모티브를 실내로 들여와 따뜻하고 안락한 무드를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글리터 소재를 이용해 벽지 표면에 반짝이는 펄감을 가미해 공간을 더욱 밝고 화사하게 연출할 수 있도록 심미적 가치를 높인 점 등이 눈에 띈다. 꾸준하게 인기가 많은 밝고 시원한 톤의 직물 무지로 안락한 공간 연출에도 집중했다.

다양성을 주면서도 동시에 어느 공간에나 적용하기 좋은 내추럴 모던의 패턴도 제안한다. 또한 포인트 공간과 상업용 공간 및 키즈 라인까지 다양하게 구성해 공간이나 콘셉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건마루 강마루 ‘세라’

이건마루, 자연스러운 컬러가 특징인 강마루 세라

이건마루로 고품격 마루 시장을 선도하는 이건산업은 올해 자연주의를 적용한 강마루 세라(SERA)’를 새롭게 선보였다. 강마루 세라는 친환경 합판에 엄격한 품질기준을 통과한 HPL 필름을 입혀 만든 강마루 제품이다. 찍힘과 눌림에 강할 뿐만 아니라 총 20종의 다양한 디자인으로 이건마루의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리뉴얼된 세라는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건강하게 자신만의 시간을 보내고 싶어 하는 소비자 경향에 맞추어, 화려하지 않고 더욱 은은하면서도 편안한 느낌을 연출하는 자연스러운 컬러가 주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

오가닉오크, 애쉬그레이 등 모던한 우드 그레인에 내추럴리즘을 담은 다()색감을 가미해 재해석한 제품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오크와 티크, 월넛 등의 자연스러운 우드 계열 컬러 외 그레이, 화이트 등 무채색 계열의 컬러를 보강했으며, 유럽 감성의 컬러도 더해 인기를 얻었다.

 

 

KDF P타일 브랜드 ‘유니데코(UNIDECO)’

KDF, 고품격 공간을 완성하는 유니데코

KDF는 올해 P타일 브랜드 유니데코(UNIDECO)’ 신규 샘플북을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

이 샘플북은 일반타일과 하우스타일, 클릭, 루즈레이, 플레이 등 기능성과 상품성을 강조한 제품으로 구성되었다. 기존 샘플북 대비 신규 디자인을 30% 이상 추가 구성해 보다 다양한 패턴을 선보였으며, 국내 바닥재 시장에서 요구하는 트렌드에 맞춰 기능성·디자인을 향상, 경쟁력을 갖추는데 초점을 두었다.

특히, 하우스타일은 프탈레이트 가소제를 사용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며, 유리섬유층을 사용한 특수공법 적용으로 열과 습기에 대한 변형을 최소화, 온돌 난방 환경의 주거공간에 적합한 바닥재로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시공성 및 내구성이 뛰어난 루즈레이는 공간설계에 최적화된 타일이라는 평가와 함께 이목을 끌었다. 또한 플레이는 고강도 상지층이 적용되어 내구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며, 클릭 제품은 우수한 내구성뿐만 아니라, 4면 베벨적용으로 시공 후 단차 발생을 방지해 견고하고 틈새 없는 마감처리가 가능해 주목을 받았다.

 

 

DAON 모던 스타일 벽지 ‘폴라리스’

DAON, 색감이 돋보이는 모던 스타일 벽지 폴라리스

DAON이 올해 새롭게 선보인 실크벽지 폴라리스는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색감, 그리고 높은 가격경쟁력이 돋보이는 컬렉션으로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폴라리스 컬렉션의 벽지는 다양한 그레이 컬러와 중채도 포인트 컬러의 조화로 모던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트렌디한 컬러의 무지벽지는 고급스러운 질감까지 갖춰 공간을 한층 세련되게 꾸며준다. 이와 동시에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스러운 느낌까지 더해져 시간이 지나도 질리지 않는 공간을 선사한다.

패턴 벽지의 경우 현대적인 모던한 패턴 디자인이 주를 이루며, 이 패턴들은 차분하면서도 감각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한 풍부한 컬러감이 더해져, 패턴에 따라 부드러움을 더하거나, 따뜻한 공간을 연출하기에 적합하다. 아울러 신선한 컬러가 어우러져 생동감 가득한 공간을 연출해주는 포인트 벽지도 인상적이며, 깊이감 있는 컬러의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패턴도 눈길을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