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영 ‘Jflor’ 국내 대표 친환경 바닥재 기업으로 발돋움
재영 ‘Jflor’ 국내 대표 친환경 바닥재 기업으로 발돋움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8.11.0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펫트 시장 이어 P타일 시장에서도 강세

 

친환경 바닥재 전문기업 재영은 PVC바닥재(, 펫트, P타일) 시장에서 국내를 대표하는 업체 중 한곳이다. 불과 수년전까지만 하더라도 재영은 국내 시장에서는 대기업 OEM 공급만을 하던 업체였지만, 지난 2014년 자체 브랜드 ‘Jflor’ 론칭과 함께 빠르게 시장에 안착해 이제는 엄연히 시장을 선도하는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과감한 설비투자, 오랜 PVC바닥재(, 펫트) 생산경력을 바탕으로 한 우수한 품질과 높은 가격경쟁력, 그리고 트렌디한 디자인을 앞세워 시장점유율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고 있으며, 드마라 제작지원, TV 광고 등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인지도 역시 끌어올리고 있다.

여기에 지난해에는 P타일 라인을 신설, 올해부터 륨, 펫트에 이어 P타일까지도 자체 생산·유통을 시작하면서 시장 확대를 이어나가고 있어 눈길을 끈다.

 

2014년 국내 시장서 ‘Jflor’ 론칭

지난 2007년 고급 가공안료 및 착색제를 생산하는 웅빈의 자회사로 설립된 재영은 이듬해부터 바닥재 생산을 개시했으며, 국내에는 OEM 방식으로 펫트 제품과 륨 반제품 및 바닥재 상지, 데코시트용 방염하지, 비방염하지를 공급했었다. 이와 동시에 해외 시장에서는 ‘Jflor’라는 자체 브랜드로 중동, 남미, 아시아, 아프리카 등 30여 개 국에 펫트 및 상업용 바닥재, 코인매트 등 다양한 제품을 수출했으며, 국내 시장 진입 전부터 3백만불 수출탑을 수상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는 이미 제품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었다.

재영은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쌓은 명성을 바탕으로 지난 2014, 국내 PVC바닥재(, 펫트) 시장에 본격 출사표를 던졌다. 륨 발포기를 증설하고, 유통처를 확보하는 등 PVC바닥재 시장 진입을 위한 준비를 마치고 ‘Jflor’ 브랜드를 론칭했다. 재영은 26·28인치 카렌더 및 라미네이터, 펫트 발포기, 륨 발포기, 인쇄기 등 바닥재 생산에 필요한 시설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으며, 우수한 기술력으로 모든 크기 및 두께의 제품을 고객의 취향에 맞는 디자인으로 생산 공급하고 있다.

Jflor 륨 제품으로는 에코륨 내츄럴(1.8T), 스카이스페셜(2.0T), 스카이(2.2T), 하모니스페셜(2.7), 하모니(3.0T), 아이잠(4.5T), 아이잠플러스(6.0T) 제품이 있으며, 최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마블(대리석), 헤링본 등 신규 패턴이 다수 추가된 에코륨 내츄럴(1.8T)·스카이(2.2T) 신규 샘플북을 출시해 특히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층간소음 문제가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만큼, 아이잠(4.5T)은 아이잠플러스(6.0T)와 함께 층간소음 완화 바닥재로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또한 재영의 펫트 제품인 에코펫트는 다양한 규격과 1.2T, 1.6T, 1.8T, 2.0T 등 다양한 두께로 주택용·상업용·수출용 제품으로써 포트폴리오를 완벽하게 갖추고 있다.

아울러 상업용 제품으로는 Venice Premium(Jupiter, Mercury, Venus, Galaxy, Milano), Ultralong, Coin Mat, Rigid Flooring 등이 있다.

브랜드를 론칭한지 4년 이상이 흐른 현재, 시장에서 재영의 제품은 모든 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고, 국내 대리점들 사이에서는 특히, 품질이 우수한 브랜드로 정평이 나있다.

 

2018년 재영타일 출시, P타일 시장 본격 진출

‘Jflor’ 출시 이후, PVC바닥재(, 펫트)를 주력상품으로 제작·유통해오던 재영은 올해 P타일 브랜드 ‘Jflor 재영타일’(이하 재영타일)을 새롭게 론칭해 이목을 끌었다.

지난해 경북 김천시 지례농공단지에 위치한 공장 인근에 새로운 부지와 공장을 매입하고 P타일 생산라인을 구축, 올해 초부터 본격적으로 라인을 가동하며 샘플북 배포 및 유통을 시작했다.

재영의 이 같은 행보는 업계 내에서 큰 이슈였다. 그동안 OEM 방식을 통해 P타일을 유통해오던 재영이 자체 생산체제를 갖추게 되면서, 이전보다 가격, 품질, 디자인 등 다방면에서 더욱 높은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기 때문이다. 더욱이 기존 재영이 선보이던 Jflor 에코륨, 에코펫트는 특히 품질 면에서 호평을 받아왔던 만큼, 출시 초창기부터 재영타일은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빠르게 시장에 안착할 것으로 평가받았다. 그리고 실제 재영타일은 P타일 시장에서 빠르게 점유율을 높여나가고 있다.

재영타일의 가장 큰 장점은 품질이다. 눈에 띄는 특징은 제품 표면층에 UV코팅처리를 했다는 점이다. 원가절감 차원에서, 국내에 유통되는 P타일 중 표면 UV코팅처리가 된 제품은 드물다. 제품 표면층에 UV코팅을 하면, 표면이 매끄럽고 자외선을 차단해 주어 탈색이 되지 않는다. 또한 우드타일의 경우 나뭇결무늬가 선명하고 자연스러워 고급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내구성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다. 비단 UV코팅층뿐만 아니라, 각 층의 레이어 역시도 선진화된 최상급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작되어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아울러 재영타일은 청소가 용이해 관리가 편하고, 내수성이 뛰어나며, 미끄럼방지에 대한 솔루션도 갖추고 있다. 또한 열전도율이 우수하고, 친환경성까지 갖췄다.

제품 구성, 디자인적인측면에서도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재영타일의 디자인 패턴은 우드타일 약 50, 사각타일 약 50개로 총 100여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우드타일의 경우 모던우드(MODERN WOOD), 내추럴우드(NATURAL WOOD), 베이직우드(BASIC WOOD), 러스틱우드(RUSTIC WOOD), 빈티지우드(VINTAGE WOOD) 등 다섯 가지 섹션으로 구분 지었다. 전체적으로 스테디셀러 패턴인 오크 디자인을 중심으로, 최근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화이트톤, 그레이톤의 제품까지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트렌디한 디자인을 놓치지 않은 구성이 돋보인다. 특히,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내추럴우드 섹션의 패턴은 육안으로 봤을 때 실제 원목과 구분되지 않을 정도로 완벽한 우드 디자인이 일품이며, 모던우드 섹션의 페인트우드 패턴도 차별성이 돋보인다.

사각타일은 패브릭(FABRIC), 카펫(CARPET), 콘크리트(CONCRETE), 그라니테(GRANITE), 마블(MARBLE), 세라믹 메탈(CERAMIC METAL) 등 섹션으로 구분 지어졌다. 어느 공간에나 어울리는 기본적인 패턴부터 공간에 특별함을 부여하는 개성 강한 디자인까지 다채로운 패턴으로 구성되었으며, 콘크리트, 마블 등 패턴의 경우 최근 유행하고 있는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상업 시장뿐만 아니라 주거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2018 DOMOTEX ASIA '재영' 부스에 많은 바이어가 상담을 받고 있는 모습

브랜드 인지도 제고, 해외 시장 공략 적극

재영은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먼저, 드라마 제작지원, TV 광고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재영은 지난 2016년 인기리에 종영한 KBS 2TV 주말드라마 부탁해요 엄마에 메인 협찬사로서 제작지원을 했다. 극 중 배경이 되는 다수의 공간에 ‘Jflor’ 제품이 시공되었으며, 공간별로 선별되어 적용된 재영의 제품들은 각 공간의 특색과 분위기를 한층 돋보이게 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재영은 극 중 배경이 되는 회사로 나왔으며, 경북 김천 공장을 배경으로 촬영도 진행되어 ‘Jflor’를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게 되었다.

또한 재영은 공중파 TV 광고도 진행했다. 이 광고는 친환경 바닥재 전문기업으로서의 재영 ‘Jflor’의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각인시킴과 동시에 ‘Jflor’ 바닥재의 세련된 디자인과 친환경성을 부각시키는 데 집중했다. 특히, CF의 여주인공으로 당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KBS2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 출연한 배우 조우리가 발탁되어 더욱 눈길을 끌었다.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움직임도 활발하다. 재영은 최근 수년간 매해 3월 중국 상해에서 개최되는 ‘DOMOTEX ASIA’에 참가해 고품질 에코륨 제품과 상업용 바닥재, LVT 등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올해에는 ‘DOMOTEX ASIA’뿐만 아니라, 지난 112일부터 15일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된 ‘2018 DOMOTEX HANNOVER’, 지난 130일부터 2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된 ‘2018 The International Surface Event(TISE)’에 연이어 참가해 경쟁력 있는 PVC바닥재를 소개했다.

또한 재영은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적인 자세를 보이고 있다. 환경부가 주관하는 사회취약계층·어르신 활동공간 환경성질환 예방사업에 수년간 참여, 취약계층의 실내 거주 공간 환경 개선을 위해 꾸준히 친환경 륨 바닥재를 제공해왔다. 또한 경북 김천의 교육발전과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해 김천시인재양성재단에 장학기금을 기탁했으며, 이에 앞서, IBK기업은행과 협력해 전국 20개소의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유해물질이 검출되는 바닥재를 친환경 바닥재로 무상 교체한 바 있다.

재영 관계자는 우수한 품질·가격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급스러우면서도 차별화된 디자인과 색상, 뛰어난 친환경성을 갖춘 Jflor 제품을 앞세워,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영향력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정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031-948-6600 / www.jflo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