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 최대 건축박람회 ‘2018 부산경향하우징페어’
부산·경남 최대 건축박람회 ‘2018 부산경향하우징페어’
  • 차차웅 기자
  • 승인 2018.10.26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건축자재, 특별전,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 등 볼거리 풍성

 

부산·경남 최대 건축박람회 ‘2018 부산경향하우징페어가 지난 913일부터 916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었다.

올해 28회를 맞이하는 부산경향하우징페어는 지역 건축전시회 중 최대 규모와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 작년 대비 2배 더 확장된 규모로 벡스코 제1전시장 전관에서 개최되어 기존보다 더욱 다양한 기업들과 제품, 세미나와 특별전을 만나볼 수 있었다.

이번 전시회는 업계를 대표하는 우수한 기업들과 다양한 건축자재 기업들이 참가해 큰 주목을 받았다.

국내 대표 마루업체인 구정마루는 아트맥시강, 구정월 등 차별화 제품부터 헥사곤, 헤링본 패턴 시공 마루까지 디자인이 특히 돋보이는 제품을 다수 소개했고, 마루·접착제 브랜드 노바디자인플로링은 품질·디자인이 강점인 원목마루 시리즈, 수마루 등 마루와 황토풀 등 친환경 제품을 전시해 주목을 받았다. ‘LG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설치 여건에 맞춰 빌트인 주방을 설계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키친 인테리어를 소개했고, ‘삼성전자는 에어드레서, 무풍시스템에어컨 등 업종별 솔루션을 안내했으며, 건자재 기업인 영림은 영림바스, 영림키친, 영림몰딩도어 등 다양한 제품과 2018 트렌드 콘셉트 공간을 연출해 선보였다. 아울러 성원은 고급스러움과 자연스러움이 돋보이는 Nass 원목마루를 전시해 눈길을 끌었으며, ‘케이디우드테크는 천연재료로 제작한 KD아트월, 탄화목재 사이딩, 편백나무 루버 등 천연·목재 마감재로 관람객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또한 한국엡손은 거실, 회의실 등 실제 투사 환경과 유사한 공간을 조성해 프로젝터를 선보였으며, 인테리어 전문 업체 레몬하우스는 싱크대, 붙박이장, 화장대 등의 가구와 화장실 부스를 전시해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우수한 품질·디자인의 타이탄어닝을 선보이고 있는 대양’, 에너지 절약형 고기밀 시스템 창호 전문 업체 해강 시스템 창호’, 90년 역사의 편리한 작업환경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전동공구 브랜드 페스툴 코리아’, 코르크 전문 업체 한국코르크’, 고품질·친환경 원목 루버 업체 루버셔터’, 가상현실(VR) 건설·인테리어 시뮬레이션 전문업체 티라움랩등 다양한 기업의 최신 제품과 기술을 소개했다.

또한 금번 행사는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 홈데코 브랜드들을 모두 만날 수 있는 ‘2018 부산리빙앤라이프스타일이 함께 개최되어 더욱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 부산리빙앤라이프스타일는 브랜-뉴 홈퍼니싱 Brand-New Home Furnishing’을 주제로 색다른 관점에서 바라본 홈퍼니싱을 전시장에 구현했다. 해외 유명 디자인 체어와 조명이 모여있는 디자인체어+라이팅’, 가구를 고를 때 궁금했던 점들을 모아 부스 디자인과 함께 녹여낸 가구 기획전 좋은 가구의 원칙을 선보여, 가구에 대한 전문 지식을 전하고 더불어 소비자의 라이스프타일에 맞는 구매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특히, 부산리빙앤라이프스타일에 참가한 이건마루는 특별기획전에서 유명 공간디자이너 성병권 디자이너, 스마트 라인 조명 솔루션 기업 린노와 협업을 통해 모던하고 절제된 디자인의 유러피언 인테리어를 제안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아울러 아트&디자인, 패션&쥬얼리, 홈인테리어&데코, 크래프트, DIY, 푸드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핸디아티 특별전도 개최되어 참관객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건축·인테리어 관련 업계 종사자와 건축주를 위한 세미나도 전개되었다. 도시재생뉴딜사업의 협력적 추진방안을 주제로 개최되는 ‘2018년 제3회 도시재생세미나’, 국내외 지진 피해와 실제 보강 사례를 소개하는 사례로 알아보는 내진·면진·제진 설계 세미나’, 목조건축과 우드윌 시스템을 알리는 캐나다우드 목조건축 세미나’, 초보 건축주를 위한 실전 전략을 소개하는 건물주대학 슈퍼위크’, 12인의 건축가가 모여 집짓기와 관련해 최신 트렌드와 노하우를 나누는 집톡 - 12인의 건축가와 함께 하는 집과 집짓기의 이야기등 수준 높으면서도 유익한 세미나가 다수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