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도, 소비자도 ‘중문 필수 시대’
업체도, 소비자도 ‘중문 필수 시대’
  • 허여진 기자
  • 승인 2018.10.02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 경쟁 심화, 그럼에도 호황 전망 여전

 

공간의 활용도를 높임과 동시에 인테리어 효과도 부각되면서 중문이 점차 선택이 아닌 필수요소로 자리하고 있다. 또한, 내부 공기를 보존해 냉·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고, 외부에서 유입되는 먼지, 냄새, 소음 등을 차단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중문은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이끌어내고 있다. 업계에서는 2018년 상반기까지 약 3000억원 규모로 중문시장을 추산하고 있으며, 하반기까지 활성화되면 연간 최대 6500억원까지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러한 중문시장 확대에는 중문의 기능뿐 아니라 리모델링 열풍이 한몫했다는 게 대체적인 시각이다. 리모델링 시 새로운 옵션으로 중문을 선택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인테리어 요소 입지를 굳히게 되었다는 것. 이와 같은 중문의 수요증가는 제품 차별화 경쟁으로 이어졌고, 기존에 3연동도어가 대부분을 차지했던 업계에는 터닝, 슬라이딩, 스윙 등 보다 공간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중문이 출시되었다. 뿐만 아니라 화려한 컬러와 슬림한 프레임, 유리 디자인 등에서도 업체들이 개성을 추구하고 있어 중문 시장은 이전보다 활기를 띠고 있는 상황이다.

 

중문의 다양화 시장성장 지속될까

현관중문의 강점을 알리기 시작한 3연동도어가 여전히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중문 관련 업체들은 3연동도어로만 승부를 보지 않고 있다. 소비자의 취향이 다양해짐과 더불어 리모델링 현장의 중문 시공 부위 역시 각양각색이기 때문에 여기에 걸 맞는 다양한 구동방식의 중문 개발이 중요해진 까닭이다.

이에 업체들은 기존 2·3연동도어에 슬림한 프레임을 적용, 슬라이딩 중문으로 출시하기도 하고, 문 한 짝이 접히며 앞뒤로 회전이 가능한 터닝과 스윙 등의 중문을 개발해 보다 공간 활용성을 높이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을 타고 중문업체들은 계속해서 디자인과 내구성 등을 더욱 보완된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폴딩도어와 현관문, 하드웨어 등의 창호업체들은 물론, 도어록과 가구업체까지도 중문을 신제품으로 출시하며 관련 라인업을 늘리는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일각에서는 중문 시장 진입업체가 늘어나면서 과당경쟁으로 인한 저가출혈경쟁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온다. 하지만 여전히 향후 시장성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이 주를 이루는 상황이다. 제품 수준이 평준화되어 가는 시점에서 타사와 차별화된 특화제품을 내놓는다면 오랜 지속가능성과, 성장세를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최근 리모델링 시장이 호황기를 맞으면서 인테리어의 필수요소로 자리 잡은 중문 시장의 추가적인 성장가능성 또한 긍정적이라는 의견도 설득력이 없지 않다.

 

슬림화·다양한 구동방식 등 제품 차별화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한 각 중문업체의 주안점은 가지각색이다. 그중 3연동도어를 보다 고급스러운 외관과 개방감을 구현해내는 얇은 프레임으로 업그레이드한 업체들이 3연동도어의 명성을 잇고 있다.

최근 국내 최초로 수지 공압출을 통해 특수 표면 처리한 PVC소재의 ‘PL 3연동 슬림 중문을 출시한 한화L&C의 행보가 이목을 끈다. 이 제품은 특히 목재 대비 45% 슬림한 40mm 프레임을 적용, 중문을 통해 인테리어 효과를 높이려는 소비자들의 선택을 이끌어내고 있다.

예림임업은 기존 제품 대비 30%이상 슬림한 AL프레임의 슬림3연동도어를 선보였다. 현관중문에 대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슬림도어 리안 여닫이도어도 출시했는데, 두 제품 모두 우수한 하드웨어를 사용해 저가형 제품과 차별화를 두었다.

이와 함께 우수한 하드웨어를 적용해 보다 공간 활용이 용이한 다양한 구동방식의 중문을 출시한 업체들이 눈에 띈다.

LG하우시스는 자체 보유한 특허기술로 3연동, 스윙 등 다양한 구동방식의 AL프레임 중문을 선보였다. 그중 3연동모던클래식중문은 6개 유리·9개 컬러시트로 구성해 인테리어에 맞게 선택하게 했으며, 스윙타입의 중문은 힌지가 노출되지 않게 설계되어 좁은 입구에도 안정된 구동력을 발휘해 소비자의 공간을 적극 반영했다는 평을 받았다. 이외에도 슬림타입의 중문은 넓은 개방감과 세련된 외관을 연출하는 동시에 현관뿐 아니라 침실과 주방 등 공간에 따라 효율적 설치가 가능하게 했다.

독일의 라움플러스와의 독점제휴를 통해 이건라움 중문을 선보여온 이건창호는 슬라이딩, 스윙, 접이식 등 다양한 구동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자체적으로 충격을 완화해주는 독일 특수댐퍼를 적용해 편리함과 안전성도 갖췄다는 평이다. 또한 올해 제 3공장을 400평 규모로 오픈한 CKD3연동도어에 자체 특허 자석스토퍼를 활용한 세이프댐퍼와 상부에 장착하는 댐퍼하드웨어를 적용해 부드러운 개폐성과 손 끼임 방지를 구현했다.

 

디자인 특화, 인테리어 요소로 승부

중문시장이 호황기를 맞은 데에는 리모델링에서의 수요 증가가 한몫했다는 분석이다. 앞으로도 아파트 신축보다 증·개축이 활성화 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 디자인 특화를 통해 승부를 보는 업체들이 눈에 띈다.

한샘은 리모델링 인테리어 사업부 한샘 리하우스를 중심으로 중문을 판매하고 있다. 건재사업부 도어중문개발팀을 통해 지난 2015년 중문사업을 시작한 한샘은 대리점과 제휴점, 홈쇼핑 등의 유통망을 통해 현재 B2C 시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창호와 바스, 장식재를 통합한 상품 리폼패키지를 통해 중문 수요를 확대하며 포인트 인테리어의 한 요소로서 경쟁력을 갖겠다는 입장이다.

위드지스의 각종 인테리어 도어는 현관, 거실과 주방사이 등의 주거공간 곳곳에서 빛을 발하고 있다는 평이다. 그중 가장 각광받는 슬라이딩도어 ‘ALU-SD’는 다양한 유리사양과 입면 디자인으로 고급스럽고 모던한 디자인을 구현한다. 또한 예림임업은 연동 파티션도어와 코너기둥, 프레임을 세트로 판매하는 현관중문 파티션을 출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판매 전략 차별화 고객맞춤형 마케팅 봇물

업체들은 판매 전략에도 차별화를 두어 소비자를 향한 틈새를 공략하고 있다. 각 업체의 특성에 맞는 영업방식을 채택, 고객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통해 중문제품의 수요를 창출하겠다는 전략이다.

LG하우시스는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기 위해 중문의 특·장점과 활용도를 소개하는 영상을 온라인으로 홍보하는 한편, TV홈쇼핑을 통해 중문을 다른 인테리어 제품과 패키지로 판매하는 등 유통전략을 다변화시켜 눈길을 끈다.

한화L&C 또한 지난 5TV홈쇼핑을 통해 새로 출시한 ‘PL 3연동 슬림 중문을 선보이며 중문 인테리어를 원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기존 AL 제품대비 2~2.5배 높은 실적을 거둔 것으로 전해진다.

뿐만 아니라 특판시장 공략을 통해 중문 공급을 늘리고 있는 업체들도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그중 중산시스템은 건설사와의 협업으로 전년대비 약 3배가량 상승한 중문 특판 매출을 올렸다. 올해 상반기에는 인근 부지 500평을 매입하며 사세확장을 입증하고 있다는 평이다. 중산시스템 관계자에 수도권에서 중문의 수요가 높으며 특히 서울 특판 시장의 경우 중문 유상옵션을 원하는 곳이 절반 이상이라고 전했다.

PVC 발포압출의 프레임의 중문을 선보이고 있는 해피홈도어는 대기업과 중문 OEM을 진행하는 한편, 최근에는 전라도 광주 보금자리주택에도 대규모 물량을 납품하는 등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아울러 남선알미늄은 ABS소재 3연동도어와 함께 최근 론칭한 알루미늄 3연동도어, 원슬라이딩도어 등의 중문 제품을 시판시장 위주로 공급하며 물량을 상승을 진행하고 있어 향후 행보가 주목된다.

제이지리버스는 완제품 보다 중문 자재 유통에 주력하고 있는 업체다. 중문 관련 유리를 다뤘던 경험을 바탕으로 3년 전 중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했고, 우수한 품질의 중문 자재와 특유의 수려한 유리로 전국에 걸친 중문 유통망을 확보했다.

 

 

LG하우시스 '인테리어 슬림 중문'

LG하우시스, 인테리어 슬림 중문으로 공간을 세련되게

개방감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강조한 LG하우시스의 인테리어 슬림 중문은 보다 얇은 20AL 프레임을 적용시켜 세련된 인테리어 연출이 가능도록 출시한 실내용 시스템 도어다.

실내 인테리어와 어울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레임 컬러와 유리 디자인으로 구성되었으며, 프레임은 모던그레이, 리치 브라운, 로맨틱 골드 등 3가지가 있다.

유리의 경우 디자인은 투명, 불투명, 패턴으로 나뉘며, 컬러는 무색, 브론즈로 구성되어 있어 디자인과 컬러를 하나씩 선택해 고를 수 있다.

또한 인테리어 슬림 중문은 저렴한 부품을 사용한 가격경쟁보다, 고급 부품으로 소음 발생을 줄이고 순간 손 끼임을 방지하는 등 소비자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실내 사용 공간에 따라 개폐 방식을 선택할 수 있어 실용적인 측면도 놓치지 않았다. 한쪽으로만 열리는 1way 타입은 물론, 2way 부터 3연동까지 선택 가능하며, 각 방식 별로 고객 취향에 맞게 총 5가지 간살 디자인을 고를 수 있다.

 

 

한화L&C ‘PL 3연동 슬림 중문’

한화L&C, 가볍고 강한 ‘PL 3연동 슬림 중문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한화L&C ‘PL 3연동 슬림 중문은 국내 최초로 프레임 표면에 특수 표면처리(ASA: Acrylonitrile-Styrene-Acrylate 수지 공압출)를 한 PVC 제품으로 기존에 판매하던 목재 소재 중문 보다는 가볍고, 알루미늄 중문 보다는 단열성과 차음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심미적인 요소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목재형 대비 45% 슬림한 40mm 프레임을 적용했으며,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또한 넓은 유리면으로 디자인 되어 개방성도 매우 뛰어나다.

컬러는 그레이, 블랙, 화이트 총 3가지로 출시되었으며, 취향에 따라 망입, 미스트, 브론즈, 투명, 아쿠아 등 전용 유리를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다.

이로서 한화L&C는 목재, AL에 이어 PL 소재의 중문까지 라인업을 완성했으며 이외에도 미니멀 조형미를 완성하는 -슬라이딩 도어’,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AL 3연동 슬림 중문’, 유럽 감성의 럭셔리한 디자인 ‘AL 스윙도어도 함께 취급하고 있다.

 

 

한솔홈데코 '알루미늄 연동도어(망입유리)'

한솔홈데코, 실용성 높은 중문으로 효율적인 공간 연출

한솔홈데코는 3연동도어, 여닫이도어, 스윙도어 등 다양한 스타일의 중문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한솔홈데코의 3연동도어는 정밀한 설계로 개폐 시 문의 흔들림이 적고, 방음 및 방풍 효과가 뛰어나 높은 실용성을 자랑한다. 또한 시스템도어 자체의 유리와 패턴이 서로 다양하게 어우러져 완성되는 제품으로, 강렬한 포인트를 제공한다. 아울러 일반 중문보다 넓은 개폐율로 공간의 개방성을 확대해 보다 시원하고 확 트인 느낌을 준다.

견고한 알루미늄 프레임과 유리면으로 이루어진 여닫이도어는 다양한 타입의 프레임과 유리를 조합할 수 있어, 주거 및 상업 공간에 따라 여러 디자인의 콘셉트를 실현할 수 있다. ·하부의 2중 모헤어로 외부 공기의 유입을 최소화해 겨울철 단열효과가 크고, 넓은 유리면으로 디자인해 공간이 확장된 느낌이 돋보인다.

한솔홈데코의 스윙도어는 폴딩도어 방식으로 양방향으로 열고 닫을 수 있으며, 하부레일을 설치하지 않아 발 걸릴 위험이 전혀 없다. 반자동으로 문이 닫히는 댐퍼 기능을 탑재하고 가동 역시 매우 부드러우며, 손끼임 방지 디자인을 더해 안전성을 더욱 높였다. 90% 이상의 공간 확보율로 개방성을 최대화했으며 환기가 편리해 늘 쾌적한 공간을 유지한다.

 

 

동화기업 ‘SLIM&BASIC’

동화기업, 디자인·내구성 모두 잡은 동화자연도어 ‘SLIM&BASIC’

동화자연도어 브랜드로 도어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동화기업은 디자인·내구성이 뛰어난 중문 ‘SLIM&BASIC’을 선보이고 있다.

SLIM&BASIC은 총 3가지(SLIM 2.2, BASIC 4.5, BASIC 8.0)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던한 감각의 디자인, 견고하고 우수한 내구성, 높은 기능성과 안전성을 자랑하는 중문이다.

특히 SLIM 2.222mm 슬림 스타일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휨, 뒤틀림 현상이 없고 유리 사이 프레임 H빔 사용으로 장기간 사용 시에도 이탈 없는 구조가 특징이다.

또한 BASIC 4.5BASIC 8.0은 각각 45mm, 80mm 베이직 스타일의 알루미늄+MDF 프레임으로 휨, 뒤틀림 현상을 최소화 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SLIM&BASIC 전제품은 이중 모헤어 및 가림막 몰딩을 적용해 우수한 방풍·방진·방음 효과가 있으며, SLIM 2.2의 경우, 댐퍼 및 도어 측면 가스켓으로 충격 및 소음을 최소화했다.

또한 ‘SLIM&BASIC’과 함께 선보여지고 있는 동화자연도어 중문 ‘ECO’는 특허 받은 WoodPVC 결합의 안정적인 3연동도어로, 다양한 유리 디자인을 갖추고 있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제이지리버스 '누드3연동도어’

제이지리버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누드3연동도어

제이지리버스는 대표 제품인 누드3연동도어를 포함해 원슬라이딩도어, 여닫이도어, 스윙도어, 2짝미서기도어 등 다양한 구동방식의 완제품과 반제품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

제이지리버스가 자신 있게 선보이고 있는 누드3연동도어는 디자인적 가치가 매우 높은 제품으로, 실내 공간의 품격을 한층 업그레이드시켜준다.

프레임은 아노다이징(아노다이징 블랙, 아노다이징 블랙 고시, 아노다이징 골드유광 등)과 도장색상(화이트 등)으로 선택 가능하며, 프레임 디자인도 다양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크게 넓혔다. 아울러 초슬림 프레임으로 개방감이 돋보이며, 현대적인 감각의 슬림 핸들 디자인 역시 이 제품의 가치를 높인다. 또한 유리 디자인 역시 브론즈, 투명, 아쿠아, 철망입, 모루, 다이아, 인쇄접합, 다이아 등 다양한 종류가 준비되어 있으며, 한 제품 내 여러 유리를 혼합 사용한 믹스매치 제품도 선보여 호응을 얻고 있다.

디자인 외적으로도 벨트형식의 연동사용으로 부드러운 구동, 연동 부속품 특허기술로 견고한 조립, 5T 강화유리 적용(6T 인쇄접합유리 적용 가능), 뛰어난 정밀 가공으로 인한 우수한 내구성 등 장점이 많아 인기 상승이 기대된다.

 

 

더존시스템폴딩도어 ‘슬라이드마스터’

더존시스템폴딩도어, 공간에 가치를 더하는 3연동중문 슬라이드마스터

더존시스템폴딩도어의 3연동중문 신제품 슬라이드마스터는 특허분리형 연동장치와 특수 가네고(코너피스)가 적용되어 간편한 시공과 각 문짝의 개별적 분리가 가능한 슬림 모던 디자인의 중문이다.

또한 세개의 문 사이의 프레임 두께가 25mm로 문을 닫았을 때도 시야 확보성이 뛰어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공간의 품격을 한층 높여준다는 특징이 있다.

스토퍼 시공 후에도 설치가 가능한 점과 피봇의 미사용으로 소음발생을 저하시킨 점에서도 여타 중문과의 차별점을 두었으며, 더존이 가진 기존의 자체도장시스템으로 주문 제작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알루미늄 소재 사용으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가벼우며, 바닥철거 없이 시공이 가능하다는 점 역시 돋보인다. 아울러 거실의 냉난방 에너지절약, 외풍차단 기능성도 뛰어나다.

프레임 색상은 화이트, 블랙, 다크 그레이, 다크 블루, 골드 등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유리타입 역시 투명, 브론즈, 망입 등 다수의 디자인을 보유하고 있어 소비자 선택의 폭을 크게 넓혔다.

 

 

도어텍 '3연동 도어'

도어텍, 연동 중문용 트렌스 유니트로 제품의 품격을 높이다

3연동도어의 하드웨어 및 부자재와 70mm, 55mm의 슬림바를 공급하는 도어텍은 특히 연동 중문용 트렌스 유니트(Trans Unit)’를 특허·발명해 주목을 받는다.

트렌스 유니트는 품질 면에서 확실히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우선, 부드러운 구동력과 방음과 방풍에 강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실제, 내구성 테스트 10만회를 통과했다.

또한 이 제품은 소음이 없고 치수안정성이 우수한 POM 재질의 일본산 최고급 베어링 사용했다.

아울러 오랜 시간의 도어 왕복작용에도 보풀현상 발생이나 늘어짐이 없는 와이어, 한층 부드러운 개폐작용과 좌우 와이어 길이 조절이 가능한 기어를 적용해 최상의 품질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가치 있는 고품격 연동 중문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연동중문에 적용 가능한 5가지 규격의 제품을 운영, 대량생산과 적정재고보유가 가능하다는 강점을 지닌다. 도어텍 하드웨어를 적용한 중문은 투명망입유리를 비롯해 보석, 워터큐브, 베벨드 등 디자인 유리를 삽입한 세련된 도어 연출이 가능하다.

아울러 도어텍이 공급하고 있는 70mm, 55mm 슬림바 역시 품질, 안정성, 디자인 등 모든 면에서 호평을 자아내고 있다.

 

 

한샘 ‘LINUS SERIES’

한샘, 디자인 중문이란 이런 것이다 ‘LINUS SERIES’

리모델링 현장에서 포인트 인테리어요소로서 디자인 개발에 주력 중인 한샘은 ‘LINUS SERIES’를 출시했다.

LINUS SERIES중 가장 친숙한 화이트 컬러의 ‘BLANC STYLE’은 평범하지만 섬세한 연출이 가능하다. 골드프레임이 적용된 ‘FRENCH STYLE’은 파리지앵 라이프와 같은 낭만적인 무드를 연출, 네이비 컬러의 ‘CASUAL STYLE’은 집안에 개성을 더해주며 밝은 톤의 가구와 조화롭게 인테리어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신제품은 플루트 유리, 모루 유리 등 특수유리 라인업을 확대했다.

플루트 유리는 섬세한 결이 돋보이는 유리로 프라이버시 보호 기능은 물론 세련되고 여성스러운 공간 연출이 가능한 유리다. 모루 유리는 프라이버시 보호 기능과 함께 일정한 간격의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모던함과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이처럼 LINUS SERIES는 디자인적인 가치가 매우 높으면서도, 품질·기능성 면에서도 뛰어나다. 방풍, 방음은 기본이고, 안정성이 높은 하드웨어와 프레임을 사용해 구동성과 내구성도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중산시스템 'VIVACE’

중산시스템, 중문 시장을 주도하는 시스템 도어 ‘VIVACE’

VIVACE AL 슬림 2·3연동도어로 주목 받는 중산시스템은 완성품부터 하드웨어까지 많은 수요를 얻고 있다.

가구·인테리어·건축용 하드웨어 제작·공급업체답게, 중산시스템의 연동도어는 안정성이 매우 뛰어나다. 우수한 내구성은 기본이고, 작동이 부드럽고 흔들림이 없으며 장기간 사용에도 변함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다채로운 유리와 깔끔한 느낌을 주는 프레임을 사용해 호평을 자아내고 있다. 또한 다양한 프레임(슬림, 슈퍼 슬림, 프리미엄)이 준비되어 있어 어떠한 공간에도 어울리는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출시한 원슬라이딩도어는 슬림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알파룸, 드레스룸 등 다양한 공간의 중문으로 활용가치가 매우 높다. 뿐만 아니라, 제품 안정성이 돋보이며, 주거공간에서의 높은 실용성과 실내 인테리어를 한층 업그레이드해주는 세련된 디자인이 장점으로 부각되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중산시스템은 반자동 슬라이딩중문을 개발 중에 있다.

 

 

해피홈도어 'PVC프레임 중문'

해피홈도어, 기능성·심미성 갖춘 PVC프레임 중문으로 시장 공략

해피홈도어는 자재비중이 높은 장진플라테크와 협력해 일반 AL프레임의 중문보다 PVC발포압출 프레임의 중문을 높은 비율로 생산한다. 목재 중문 보다는 가볍고, 알루미늄 중문 보다는 단열성과 차음성이 뛰어난 장점을 활용한 PVC소재로 3연동도어와 슬라이딩 미닫이도어 등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한 중문을 선보이고 있다.

해피홈도어의 중문은 특히 품질이 돋보인다. 정밀 가공으로 인해 제품의 완성도가 뛰어나고, 검증받은 하드웨어를 적용해 구동이 매우 부드러우며, 오랜 기간의 사용에도 휨, 뒤틀림 등 하자가 발생하지 않는다.

인테리어적인 측면에서도 강점을 지닌다.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프레임 두께, 색상이 돋보이며, 무늬유리, 보석유리 등 다양한 유리를 적용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어 소비자 선택의 폭도 넓혔다. 또한 따뜻한 느낌을 강조해 포근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는 평이다.

 

 

CKD ‘슬림3연동도어’

CKD, 차별성 있는 인테리어 중문 슬림3연동도어

CKD는 슬림3연동도어, 원슬라이딩도어, 스윙도어 등 다양한 종류의 중문을 선보이고 있다.

각 공간에 최적화된 제품 라인업이 돋보이며, 특히, CKD가 선보이고 있는 슬림 3연동도어의 경우 자체 특허제품인 자석스토퍼를 적용한 세이프 댐퍼로 부드러운 닫힘이 가능하며, 6연동 도어로의 활용도 가능하다. 최근에는 상부에 장착하는 댐퍼하드웨어를 새롭게 개발해 제품의 안전성을 더욱 강조했다.

또한 제품의 미려함을 느낄 수 있는 프레임 두께가 인상적이며, 차별성 있는 다채로운 유리 디자인 제품을 운영하고 있어 디자인 중문으로서의 가치도 매우 높다.

아울러 CKD는 공간과 인테리어에 따른 다양한 중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우수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원슬라이딩도어와 스윙도어를 생산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유리를 강조한 원슬라이딩도어를 개발 중에 있어, 다가올 성수기를 준비하고 있다.

 

 

중앙리빙샤시 'PVC 중문'

중앙리빙샤시, 단열성·기밀성 탁월한 PVC 중문으로 아늑한 공간 실현

중앙리빙샤시의 2·3연동 미서기 중문은 단열성과 기밀성이 탁월한 PVC소재를 적용해 일반 AL이나 목재보다 에너지절감에 도움이 되며 소음도 적어 아늑한 공간을 실현시켜준다.

또한 고급 하드웨어를 적용해, 내구성이 우수하고 구동이 부드러우며, ·틀어짐 등 문제가 일어나지 않는다.

디자인도 돋보인다. 무늬유리, 베벨드, 보석유리, 사틴무늬유리, 세라믹, 에칭보석, 접합유리, 차밍글라스, 차밍라인 등 중문에 삽입되는 유리 종류가 수십 가지로, 공간에 적합한 다양한 디자인 중문 적용이 가능하다.

이러한 뛰어난 디자인·품질로 현관, 알파룸 등 어느 공간에 사용해도 그 가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실용성이 뛰어난 만큼,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공간 활용 가치와 인테리어적 가치가 높은 터닝도어와 연동도어 등을 출시해 제품군을 확대했다.

 

 

위드지스 '인테리어 중문'

위드지스,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인테리어 중문

위드지스는 현관과 호텔객실 거실과 주방 사이 등에 활용되는 중문을 편개형, 양개형 여닫이 도어, 슬라이딩·여닫이 타입의 파티션, 통유리 도어 등 다양하게 선보여 인테리어 도어로 주목받는다.

그중 슬라이딩도어 ‘ALU-SD’는 제품은 기존의 제품과는 차별화되는 디자인과 내구성, 고급스러운 마감사양의 적용으로 고객만족을 추구하고 있다. 이 제품은 강도와 강성이 우수한 알루미늄 소재와 유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변형에 강하며, 엄선된 최고급 하드웨어 적용으로 구동시 내구성 또한 우수하다. 아울러 상부구동형, 하부구동형, 연동형 등으로 구성되어 폭넓은 적용 범위를 자랑한다. 특히, 소프트 클로징 댐퍼로 인한 부드럽고 견고한 구동감과 다양한 유리사양(패턴, 접합, 디자인유리 등), 입면 디자인으로 모던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특히, 드레스룸에서 아름다운 공간 연출과 기능적인 공간 분할을 위한 ALU-SD 제품의 활용은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