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8회 MBC건축박람회 성황리 전개
제48회 MBC건축박람회 성황리 전개
  • 박선민 기자
  • 승인 2018.09.27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건축 시장 이끌 신제품 총망라

 

동아전람이 주관하는 제48MBC건축박람회가 지난 823일부터 826일까지 일산 KINTEX에서 성황리에 전개되었다.

동아 냉·난방 및 건축설비 박람회와 동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참가업체들의 신제품 홍보를 통해 2018년 하반기 건축자재 동향을 제시하고, 관련 기술개발을 촉진시켜 참가업체들의 판로 개척을 통한 관련 산업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박람회는 건축자재, 인테리어, ·난방기자재, 조경, 차양·창호 산업특별관, 바닥재·타일 특별관으로 펼쳐졌으며, 300여 업체가 참가해, 차양재, 유리·창호재, ·외장재, 바닥재, 벽재, 가정자동화·보안방범, 방수단열·도장기자재, 전원주택, 공공시설·조경, 인테리어, 주택·건축정보 등 건축 관련된 3000여 아이템을 선보여 관람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동아전람 관계자는 “MBC건축박람회는 특히 중소기업에게 신제품 홍보 및 판로 개척, 바이어 발굴에 있어 최적의 박람회이다이번 전시회는 올해 하반기 건축 산업분야의 최신제품과 트렌드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개성 강한 인테리어 마감재 대거 출품

이번 전시회에서는 개성 강한 인테리어 마감재가 대거 선보여졌다. 특히, 친환경성과 심미성이 돋보이는 건축자재들이 눈에 띄었으며, 기술집약적인 제품도 전시되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먼저, 케이디우드테크는 친환경성과 실용성이 뛰어난 아트월을 중심으로 다양한 건축자재를 전시했다. 특히, 천연원목을 소재로 한 프라임우드, 코코넛 모자이크 타일, 3D 팜 모자이크 타일 등 천연 소재를 활용한 아트월 등 제품이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수려한 외관에 방화 성능까지 우수한 현관문도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노루페인트는 붙이는 줄퍼티 노루 이지퍼티를 내놓아 이목을 끌었다. 이 제품은 페인팅 전 빠르고 하자 없는 석고보드 이음매 마감 종이테이프로, 기존공법(줄 퍼티)대비 하자율이 적고 소요 공정이 적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규조토 세상은 천연물질인 규조토를 주원료로 제작해 습도조절, 항 곰팡이, 탈취 등 기능성이 있는 아쿠아한방 규조토, 규조토 하임 등 제품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고, B&B는 단열성, 결로현상 및 곰팡이 증식 방지, 방음, 안전성, 방염성능 등 기능성을 갖춘 인테리어 마감재 자연드림을 내놓았아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TORO는 흙과 허브, 편백, , , 숯 등 천연의 원료로 만든 고품격 인테리어 흙 마감재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으며, 로그는 천연성을 핸드메이드로 만든 친환경 마감재 가든스톤, 천연 라임스톤 계열의 석종 마감재 블루스톤을 전시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또한 좋은아침창은 이번 전시회에서 신개념 스마트커튼 유니슬렛을 비롯한 다양한 블라인드·커튼 제품을 내놓아 관람객들의 발길을 붙잡았고, 우드레이는 조명 액자, 디자인 파티션, 타공판넬, 디자인월, 라이팅 몰딩, 우드타일 등 다채로운 인테리어 판넬을 적극 홍보했다.

이외에도 명보마블은 심미성이 월등한 앤틱 대리석을, 켐디스는 우드스타 목재 보호용 도료, CHB 바닥코팅제 등 기술력이 돋보이는 도료 제품을 선보였고, SHK글로벌은 특히 탈취효과가 뛰어난 친환경 실내마감재 종이 없는 벽지를, 일본중앙목재는 히노끼, 삼나무, 느티나무 등 원목으로 생산한 바닥재, 벽재를 소개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