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 휴그린 ‘숨 쉬는 자동 환기창’ 조합 아파트 설치 이어져
금호 휴그린 ‘숨 쉬는 자동 환기창’ 조합 아파트 설치 이어져
  • 차차웅 기자
  • 승인 2018.09.07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환기·기계환기 혼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 호평

 

금호석유화학 휴그린의 특화 제품인 숨 쉬는 자동 환기창이 조합 아파트 현장에 설치를 이어나가고 있어 화제다. 그동안 금호석유화학은 숨 쉬는 자동 환기창의 장점을 적극 어필하며 재건축, 재개발 영업에 꾸준히 힘써 왔으며, 최근 그 성과가 이어지고 있다는 평이다.

그중 가장 눈길을 끄는 현장은 서울 성북구 장위동에 위치한 1711세대 규모의 장위7구역 꿈의숲 아이파크다. 이곳에는 환기성능 1등급에 해당하는 금호석유화학의 하이브리드 환기장치가 각 세대당 2개소(거실, 침실2)에 적용되며, 그 외 부분에도 기계식 자연환기장치가 설치된다. 뿐만 아니라 침실2 부분에는 시스템창호(PS-260LS)를 시공해 보다 고급스러운 공간을 연출한다.

또한, 오는 20207월 준공 예정인 전북 전주시 서신동 서신 아이파크 e-편한세상 1390세대 거실창에 금호석유화학의 1등급 하이브리드 환기장치가 대량으로 공급되며, 내년 11월 준공 예정인 서울시 노원구 월계2구역 인덕아이파크(859세대 규모)에서도 금호석유화학 제품을 찾아볼 수 있다. 해당 현장에서는 조합 세대, 옵션선택 등 214세대 거실창에 하이브리드 환기창이 적용되며 20187월 첫 물량이 투입될 예정이다.

금호석유화학의 숨 쉬는 자동 환기창은 자연환기와 기계환기 설비를 적절히 조화시켜 환기성능과 실내 공기 환경을 효과적으로 유지하는 혼합형 환기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특히, 외기와 실내 환경 조건에 따라 자연 및 기계환기 설비가 연동, 서로 보완할 수 있는 환기 시스템으로 각광받는다.

또한, 열교환기(폐열회수장치)를 통해 냉·난방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하며, ‘녹색건축 인증기준공동주택 성능등급1등급 제품이라는 점도 소비자들의 선택을 이끌어 내는 요소다.

아울러 ‘Pre-Filter’와 고성능 ‘Hepa-Filter’ 사용으로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초미세먼지, 황사, 꽃가루 등의 오염원을 차단하며 디스플레이를 통해 실내 공기 상태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는 점도 아이들 건강을 염려하는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금호석유화학 관계자는 “‘숨 쉬는 자동 환기창은 건물 안팎의 풍속, 온도, 습도를 자동 감지해 깨끗한 공기를 실내에 공급해 주는 신개념 창호라며 기계환기와 자연환기를 혼합한 하이브리드 제품으로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했으며, 각종 오염원까지 차단해주는 1등급 환기 장치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