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아트’ 노은기 대표,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유통해 성장세 이어갈 것
‘동신아트’ 노은기 대표,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유통해 성장세 이어갈 것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8.08.27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신포리마 대리점 ‘동신아트’ 노은기 대표

동신포리마 대리점 동신아트노은기 대표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유통해 성장세 이어갈 것

 

광주광역시 북구 일곡동에 위치한 동신포리마 대리점 동신아트는 시장에서 영향력이 매우 큰 P타일 전문 유통 업체다. 오랜 시간 동신포리마 P타일을 시장에 공급하며 호남지역 no.1 유통 업체로 자리 잡았고,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우량대리점으로 성장했다. 업계 최고 품질의 P타일을 앞세워 시장을 효율적으로 공략하고 있는 동신아트의 노은기 대표를 만나, 그의 경영방침과 동신아트의 경쟁력에 대해 얘기를 들어보았다.

 

품질, 가격경쟁력, 막대한 재고량 앞세워 정상급 대리점으로 성장

노은기 대표가 처음 P타일 업계에 접한 건 지난 1996년이다. 갓 성인이 된 노 대표는 당시 P타일 업계에 몸담고 있던 숙부의 밑에서 잠시 일을 도우며 이 업계와 인연을 맺게 되었다. 이후 다른 업종에서 종사하던 노 대표는 2011, 동신아트 경영을 맡으며 본격적으로 업계에 발을 들였다.

장기적인 사업 아이템을 모색하던 중 경쟁력 있는 바닥재인 P타일의 유통에 큰 매력을 느꼈고, 2011년부터 동신아트 운영을 시작하며 동신포리마 제품을 시장에 유통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시작된 노은기 대표의 도전은 매우 성공적이었다. 현재 동신아트는 호남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에서도 영향력이 매우 큰 국내 대표 P타일 유통 업체로 자리 잡았다. 전국에 거래처가 900여 곳이 넘는다. 노 대표는 동신아트가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할 수 있었던 이유를 크게 세 가지 꼽았다.

첫째는 제품의 품질이다. 노 대표는 동신아트가 유통하고 있는 동신포리마 P타일의 품질은 단연 업계 최고라고 단언했다. 그는 대표 제품인 동신아트타일에 대해 제품완성도가 매우 뛰어나며, 하자율이 낮고 시공성이 우수해 거래처의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또한 최근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온돌용 P타일 아트하우스에 대해서도 품질·디자인이 완벽한 제품이라고 극찬했다.

두 번째는 단가다. 동신아트는 대량매입을 통해 매입단가를 낮추고, 불필요한 지출을 최소화하는 등 방법을 통해 높은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세 번째는 압도적인 재고량이다. 동신아트의 상시재고량은 2~25천평 수준이다. 전국 최대 수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여기에 1365, 모든 패턴의 동신포리마 P타일을 보유하고 있어 거래처가 원하는 제품을 언제든 제공할 수 있다.

“‘좋은 제품을 싸게 팔아야 살아남는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업계 최고 품질의 동신포리마 P타일을 합리적인 가격에 유통하고 있고, 그 결과, 높은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또한 한 번도 특정 제품의 재고가 없다는 말을 해본 적이 없습니다. 100가지가 넘는 모든 패턴을 보유하고 있어 거래처의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이외에도 동신아트는 시공력이 뛰어난 대리점으로 정평이 나있다. 현재 동신아트는 10년 이상의 시공노하우를 갖춘 30여개의 시공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빠르고 안정적인 시공, 철저한 사후관리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경영 필수요소 상생·신뢰, 본사에 대한 만족감 높아

동신아트의 성장 비결은 앞서 언급한 물질적인 경쟁력 때문만은 아니다. 노은기 대표는 업체의 성장 요건으로 상생과 신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대리점 자체의 경쟁력에 더해 동반성장하고자 하는 마인드, 믿음을 주는 행동 등이 동반되어야 지속성장이 가능하다는 게 노 대표의 생각이다. 무엇보다 유통구조를 무너트리는 소비자 판매, 현장영업은 절대 하지 않는다고 그는 말했다.

순간의 높은 이득에 눈이 먼다면, 신뢰를 잃게 됩니다. 적을 만들지 않고 상생하는 마인드로 좋은 관계를 형성해 간다면 거래처들은 함께 나아가는 동반자가 되고, 이로 인해 거래처 및 판매량은 자연스럽게 증가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어 그는 본사에 대한 만족감도 표했다. 항상 소통하고, 피드백이 확실하며, 무엇보다 대리점과 함께 성장해나가고자 하는 마인드가 강하다고 노 대표는 말했다. 또한 품질개선 및 제품개발에 대한 의지가 강하고 실제 투자도 많이 해, 제품에 큰 믿음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의 동신포리마 제품을 앞세워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동신아트의 경쟁력 및 선진화된 마인드를 앞세워 본사, 거래처뿐만 아니라 직원, 시공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062-526-122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