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홈데코가 제안하는 가성비 높고 복을 부르는 인테리어 TIP
한솔홈데코가 제안하는 가성비 높고 복을 부르는 인테리어 TIP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8.08.10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문, 스토리월, 패턴 마루 등 효율성 높은 자재 활용 추천

 

인테리어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토털 인테리어 기업 한솔홈데코가 공간별로 가성비가 높고 복을 부르는 홈 인테리어를 소개해 눈길을 끈다.

 

집의 첫 인상을 결정하는 현관

집의 첫 인상을 결정하는 곳인 현관은 깨끗하고 밝아야 한다. 현관은 좋은 기운도 들어오지만, 나쁜 기운도 들어 올 수 있다. 따라서 전체적으로 밝은 분위기를 연출하면서, 붉은색이나 푸른색으로 포인트를 주어 전체적으로 운이 상승하도록 한다. 현관이 거실과 바로 연결된다면 바깥의 공기와 직접적으로 맞닿게 되고, 내부가 바로 노출되기 때문에 이를 차단하기 위해 중문을 설치하는 것이 좋다. 또한 겨울철 난방비를 절약하는 효과도 있다.

 

* 중문으로 활용할 수 있는 문

1. 연동도어 : 조용하고 부드럽게 개폐되는 슬라이딩 형태의 목재 혹은 알루미늄 소재의 도어로 견고하고 정밀하게 설계되어 문의 흔들림이 적고, 방음, 방풍, 방한의 효과가 뛰어난 실용적인 제품이다.

2. 스윙도어 : 폴딩도어 방식으로 개폐되는 스윙도어는 안팎 양방향에서 개폐 가능하며, 하부레일이 없어 발걸림이 없고 독특한 방식으로 작동되어 넓은 공간을 확보해 주는 시스템 도어다.

3. 여닫이·미닫이 도어 : 넓은 유리면으로 디자인 되어 개방성을 극대화한다.

 

 

집안의 중심, 거실

거실은 현관에서 들어오는 좋은 기운이 집안의 내부기운과 만나는 공간으로 가족이 다 함께하며, 가족을 결합시키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로 머물고 싶은 공간으로 꾸며져야 한다. 또한 값비싼 대리석, 원목 대비 비용은 줄이면서도 동일한 효과를 낼 수 있다면 금상첨화다. 벽은 표면 질감이 고급스럽고 자연소재의 리얼감이 느끼지는 목질 벽면재 스토리월로 포인트 마감하는 것을 추천한다. 대리석, 스톤, 우드 등 다양한 패턴으로 꾸미는 것이 가능하다. 여기에 남들과 다른 특별함을 추구하고자 한다면 대리석 패턴의 마루 시공, 헤링본 시공 등 바닥 공사에 힘을 실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재물 운을 상승시키는 침실

침실은 휴식을 취하고 잠을 자는 공간으로 심리적으로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배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침실은 재물의 공간으로 금고라는 의미를 가지기도 한다. 안방 조명은 노란색과 붉은 기운이 약하게 도는 주백색의 전등을 사용해 약간 어둡게 하는 것이 좋으며, 침대는 방문의 대각선 방향으로 두고, 가급적 현관이나 화장실 쪽으로 머리맡을 두는 것은 좋지 않다. 벽과 커튼, 침구 등의 모든 가구는 부드러운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거실을 헤링본 스타일로 시공했다면, 침실은 일자 시공으로 동일 콘셉트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드레스룸이 있는 경우 알루미늄 슬라이딩 도어로 공간을 분리할 수 있다.

 

 

가족의 건강을 결정하는 주방

최근에는 거실과 주방의 경계가 모호한 경우가 있는데 마루 혼합시공으로 시각적인 분리를 할 수 있다. 그렇다 하더라도 식탁이 거실로 나오는 것은 좋지 않다. 주방이 현관이나 중문에서 바로 보이는 경우 가벽을 설치해 부엌이 바로 오픈 되는 것을 차단할 수도 있다. 주방은 칼을 쓰는 곳이므로 음의 기운이 강해 햇빛이 잘 드는 곳에 위치하는 것이 좋고, 만약 햇빛이 잘 들지 않는다면 밝은 조명을 이용해 인공적으로 적용하는 것도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