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마루, 다양한 ‘패턴마루’ 연이은 출시 눈길
구정마루, 다양한 ‘패턴마루’ 연이은 출시 눈길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8.07.16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트로(retro)-트레인

헤링본, 레트로, 쉐브론, 헥사곤 등 디자인 선보여

 

구정마루가 다양한 패턴마루를 제안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구정마루는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함께 다양하고 뛰어난 품질의 제품력을 기반으로 신제품을 꾸준히 시장에 출시함으로써 마루 선도기업으로 굳건히 자리매김 하고 있다.

같은 목재바닥재라 하더라도 크기와 배치 방법에 따라 공간은 다양한 모습으로 변한다. 패턴에 주목하는 것은 인테리어적 활용도가 뛰어나기 때문이며, 바닥에 시공하는 것을 넘어 벽으로 장소를 옮기면서 아트월을 대신하기도 한다. 공간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바닥, 이제 한 번 더 고민하고 현명하게 선택해보자.

 

믹스매치 헤링본(herringbone)

1. 공간에 개성을 주고 싶다면 헤링본(herringbone)’

헤링본 패턴은 마루의 옆선과 끝선이 정교하게 맞물리는 정확성과 꼼꼼한 정밀시공으로 완성된다. 최근엔 헤링본 패턴 마루가 대세로 자리 잡았지만 이제 너도나도 헤링본을 찾아 희소성이 사라지고 있는 추세다.

 

레트로(retro)-트레인

2. 독특한 무늬로 채우는 레트로(retro)-트레인

트레인 패턴은 가로세로의 격자무늬 패턴이며, 일정한 규격의 마루재를 교차 시공해 만들어낸 안정감 있고 단정한 패턴이다. 현대적인 것에 친숙함과 편안함을 담은 디자인 마루로서 시간적 순환 속에서 현대적 감각을 즐기는 트렌디한 공간을 만들어 내는 구정마루만의 패턴 디자인 제품이다. 국내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패턴은 아니지만 최근 수요가 늘고 있다.

 

레트로(retro)-센느

3. 경쾌한 율동감이 느껴지는 레트로(retro)-센느

센느 패턴은 길고 짧은 교차무늬 패턴으로 헤링본 길이에 변화감을 준 듯 일정한 규격의 마루재를 교차 시공해 안정감 있고 경쾌한 율동감이 느껴지는 패턴이다.

 

쉐브론(chevron)

4. 공간을 더 넓어 보이게 하는 쉐브론(chevron)’

쉐브론은 평행사변형 모양의 마루쪽이 대칭되는 V자 형태로 일정하게 시공되는데 중심선을 따라 시선이 모이기 때문에 공간을 더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도 있다.

 

헥사곤(hexagon)

5. 안정적이면서도 유니크한 헥사곤(hexagon)’

헥사곤은 육각형 벌집 모양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는 최소 재료로 최대 공간을 확보하는 가장 경제적인 구조로 알려지며, 육각형이 갖는 좌우의 각은 안정적이면서도 유니크한 형태로 공간을 채운다.

 

구정마루의 다양한 패턴마루는 천연마루의 아름다움에 패턴이 만들어 주는 디자인 그리고 고강도 기능성까지 갖추며 더욱 다양화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새로운 디자인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www.kujungmar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