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벽지, 컬러 테라피를 전하는 신제품 ‘스케치 컬렉션’ 선보여
신한벽지, 컬러 테라피를 전하는 신제품 ‘스케치 컬렉션’ 선보여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8.07.09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요한 꽃향기

평범한 공간을 치유의 공간으로, 마음을 다스리는 색채의 마법

 

최근 트렌드와 니즈를 반영해 신한벽지는 자연에서 온 컬러로 지친 현대인의 몸과 마음을 위로할 수 있는 2018 스케치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2018 스케치 컬렉션의 주요 특징으로 꼽히는 컬러 테라피(Color therapy), ‘컬러테라피의 합성어로 색의 에너지와 성질을 심리 치료와 의학에 활용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삶의 활력을 키우는 정신적인 요법이다. 이렇듯 이번 신한벽지 스케치 컬렉션은 자연에서 온 컬러로 지친 현대인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자 출시된 벽지이다. 한국컬러테라피협회 김규리 대표와 함께한 스케치 컬렉션은 검증된 컬러별 과학적 효능을 통해 일반 소비자에게 평범한 일상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마음의 테라피(therapy, 치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신한벽지의 디자인팀은 이번 스케치 컬렉션을 톤에 따라 총 세 가지 섹션으로 분류할 수 있다고 전한다.

 

살구빛 하늘

따스한 감성이 느껴지는 공간

첫 번째 섹션 따스한 감성이 느껴지는 공간은 웜톤 계열의 컬러로 구성되어 공간에 은은한 생기로 밝은 기분과 즐거운 마음을 만드는 효과가 있다. 봄의 벚꽃을 밝히는 햇살에서 모티브를 얻은 살구빛 하늘은 어머니의 품처럼 있는 그대로를 포용할 수 있는 만족감과 행복감을 가져오는 컬러다. 아침 햇살이 내비치는 모래알들의 포근한 패브릭 같은 모습에서 모티브를 얻은 따뜻한 모래제품은 조용한 휴식 공간의 분위기를 조성하며 내면의 에너지를 충만하게 하는 힘이 있다. 포근히 쌓인 눈에서 모티브를 얻은 눈 내린 오두막제품은 마음에 생기를 불어넣어 감정을 원활하게 교류하도록 유도하는 컬러다. 첫 번째 섹션의 제품들은 따스한 감성의 컬러들로 원목과도 잘 어울리는 편안하고 아늑한 힐링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휴식 한 모금

마음의 차분함을 주는 공간

두 번째 섹션 마음의 차분함을 주는 공간은 낮은 채도의 컬러가 주를 이루어 마음의 평온함을 가져오고 집중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고요한 새벽녘의 꽃향기에서 모티브를 얻은 고요한 꽃향기제품은 무거운 어깨를 내려놓을 수 있도록 긴장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새벽녘 안개에서 모티브를 얻은 새벽의 안개제품은 힘들 때 내면의 잠재의식을 강화해주는 긍정적인 작용을 한다. 숲속 산책길에서 모티브를 얻은 휴식 한 모금제품은 마음을 정화하며 자신의 생각을 바로 바라볼 수 있도록 감정을 차분하게 만드는 컬러다. 두 번째 섹션의 제품들은 그레이쉬톤의 컬러 구성으로 심플하고 베이직한 인테리어를 완성하며 자신에게 더욱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드는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저녁 바다노을

나만의 가치를 올려주는 공간

세 번째 섹션 나만의 가치를 올려주는 공간은 딥톤과 펄 컬러의 제품들로 구성된 화려하고 엘레강스한 컬러로 자신만의 충족감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올해의 팬톤 컬러로 지정되기도 한 바이올렛 계열의 저녁 바다노을는 바다 위 저녁노을의 로맨틱함에서 모티브를 얻은 제품이다. ‘저녁 바다노을제품은 품위와 기품 있는 내면의 힘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반짝이는 별의 고급스러움에서 모티브를 얻은 달을 닮은 별제품은 지혜를 일깨워 감정 상태를 풍요롭고 편안하게 유지하도록 돕는다. 반짝이는 보석의 우아한 자태에서 모티브를 얻은 빛나는 크리스탈제품은 자존감을 높여주고 부정을 긍정으로 바꾸는 유연한 사고력을 키워주는 힘이 있다. 세 번째 섹션의 제품들은 앞선 두 섹션의 제품들과 비교해 더욱 뚜렷한 컬러로 클래식한 가구와 함께할 때 기품 있는 공간을 완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벽지 2018 스케치 컬렉션의 공동 개발자 한국컬러테라피협회 김규리 대표는 밝고 즐거운 마음을 만들고, 긴장을 완화하며, 내면의 잠재력을 강화할 수도 있는 힘을 가진 것이 바로 컬러라며 벽지에 테라피의 요소를 적용한 2018 스케치 컬렉션을 통해 웰니스 라이프(Wellness Life)를 실현하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벽지 김승대 대표는 “2018 스케치 컬렉션은 테라피라는 벽지의 기능 그 이상의 가치를 선사하는 제품이라며 스케치 컬렉션은 오롯이 나만의 시간에 집중할 수 있는 치유의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