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실 수납공간을 위한 8가지 스타일 아이디어
침실 수납공간을 위한 8가지 스타일 아이디어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8.07.0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의 규모와는 상관없이 수납공간을 확보하기는 어려울 수가 있다. 예상치 못한 의외의 공간이 있다면  바로 침대 헤드 주변이라는 사실. 침대 머리맡에 목재와 미술품을 설치하는 것도 좋지만, 빌트인 캐비넷을 설치하면 추가적인 수납 공간을 얻을 수 있으며, 그렇지 않으면 빈 벽이 되었을 공간을  책, 장난감 혹은 겨울 재킷도 넣을 수 있는 수납 공간으로 만들 수가 있다. 
침대 주위에 많은 수납공간을 만들 수 있는 8가지의 스타일을 소개한다.

1. 등을 감춘다.
등을 수납 공간 바로 안으로 설치하면 침대와 수납 공간을 더욱 밝게 할 수가 있다. 이렇게 하면, 큰 등기구가 설치된 장소에는 수납 공간으로 사용할 수가 있다.

2. 공간을 미술품으로 장식
벽을 캐비넷으로 설치 하더라도 벽에 예술품을 걸 수 없는 것은 아니다. 캐비넷 사이에 선반을 설치하면 그 위에 당신이 좋아하는 미술품을 올려놓아 자신의 공간으로 만들 수가 있다.

 

3. 나이트스탠드를 설치한다.
캐비넷을 전체 베드 주위로 설치하는 경우에는 빌트인 나이트스탠드로 포함시킬 수가 있다. 이러한 방식으로 책, 시계, 전화 등 방해는 되지 않되 자는 동안 옆에 있어야 할 물건들을 둘 수가 있다.

 

4. 개방형 및 폐쇄형 선반을 사용한다.
개방형 선반과 폐쇄형 서랍 및 캐비넷을 동시에 가지고 있으면  일부 물건은 쉽게 접근 가능하도록 하고 나머지는 보이지 않도록 할 수가 있다. 

 

5. 당신의 침대를 보이지 않도록 처리한다.
공간이 부족하다면, 벽장침대를 사용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다. 침대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침대가 보이지 않으며, 사용할 때에는 수납공간이 있어서 당신의 모든 물건을 작은 공간에서도 제대로 수납할 수 있게 된다.

 

6. 수면 공간을 지정한다.
침대 주변을 빌트인 수납공간으로 둘러싸게 하면 기분이 가라앉을 수도 있다. 수면 공간을 캐비넷에 사용된 것보다 더욱 대담한 색상 혹은 다양한 재료로 사용해주면 수납공간과는 침대를 다르게 만들어주며 실내의 색상과 분위기도 살릴 수 있다. 

 

7. 침대헤드를 추가한다.
빌트인 침대 헤드를 설치하면 빌트인 캐비넷이 부드럽게 된다. 직물로 된 헤드로 이용하면 침대에서 독서를 할 때 부드럽게 기댈 수도 있고 캐비넷의 단단한 라인에 대조적인 효과도 제공한다. 

 

8. 전체 벽체를 사용한다.
침대 주위에 빌트인 캐비넷을 설치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전체 벽체에 캐비넷을 설치할 수 있다. 그렇게 하면 최대의 수납 공간을 갖게 될 것이며, 마감 및 대칭 효과도 거둘 수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