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Z:IN, 프리미엄 강화목재 ‘우젠 리얼’ 선보여
LG하우시스 Z:IN, 프리미엄 강화목재 ‘우젠 리얼’ 선보여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8.07.05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연 소재 목칩 70%에 올레핀 수지 더한 친환경 고강도 제품

 

LG하우시스 지인(Z:IN)이 우수한 내구성에 천연 목재의 질감을 그대로 갖춘 프리미엄 데크 및 외벽마감재 우젠 리얼을 출시했다.

우젠 리얼은 조경·건축시설의 데크나 건축물의 외부 마감재로 활용되는 고강도 합성 목재로 천연 소재인 목칩(Wood Fiber)과 목분을 70% 이상 적용하고, 올레핀 수지(PE, PP)를 적용한 고급 조경자재이다. 올레핀 수지는 젖병이나 플라스틱 용기 등 음식물 또는 피부와 직접 접하는 제품 원료로 사용되는데, 유해물질 발생이 적어 친환경적인 소재로 알려져 있다.

우젠 리얼의 가장 큰 특징은 원목의 단점인 내구성은 보완하고 천연 목재의 외관과 질감을 리얼하게 살렸다는 점이다. 사용자의 안전 및 편의성을 고려해 표면에 미끄럼 방지(Non-slip) 기능을 갖췄으며, 수분 및 변색과 오염에 강해 기후나 환경 변화에 영향을 덜 받는 우수한 치수 안전성을 가졌다.

강도 및 내마모성도 우수해 긁히거나 찍힌 자국이 발생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주변과 동일한 색으로 자연스럽게 변화해 목재에 비해 사용 수명이 길고 유지 관리가 편하다. 대전방지 처리로 표면 전기저항을 저감해 정전기 발생도 막아 준다.

반복 무늬 없는 천연 나뭇결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 품격 있는 공간을 구현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LG하우시스만의 엠보 공법으로 목재와 동일한 질감을 표현해낸 데다, 카테고리별로 바닥 마감재인 데크7, 건축 외벽 마감재인 루버6종의 컬러군을 보유하고 있어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디자인을 연출하기에 좋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야외 공간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에 따라 새로운 조경자재가 늘어나고 있지만, 국내 건축 및 공간 특성에 맞는 자재는 많지 않다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우젠 리얼과 같이 이를 보완한 고강도 합성 시장은 앞으로도 더욱 커질 전망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