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7회 MBC건축박람회 킨텍스서 성황리 전개
제47회 MBC건축박람회 킨텍스서 성황리 전개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8.06.20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자재 동향 제시, 3500여 아이템 선보여져 호응

 

동아전람이 주관하는 47MBC건축박람회가 지난달 10일부터 13일까지 일산 KINTEX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전시회는 참가업체들의 신제품 홍보를 통해 2018년 건축자재 동향을 제시하고, 관련 기술개발을 촉진시켜 참가업체들의 판로 개척을 통한 관련 산업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박람회는 건축자재, 인테리어, ·난방기자재, 조경, 전원주택, 조명, 디지털프린팅·사인, 가구전으로 펼쳐졌으며, 400여 업체가 참가해 벽재, 바닥재, 차양재, 유리·창호재, ·외장재, 가정자동화·보안방범, 구조재, 건축공구, 건축정보, 급수·위생설비재, ·난방기자재, 방수단열·도장기자재, 전원주택, 공공시설·조경 등 최신 건축 트렌드를 보여주는 3500여 아이템을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

또한 전시 외에도 케이디우드테크 쏟아지는 건축자재! 친환경 자재의 올바른 선택방법’, 한국인테리어소비자협회 속지 않는 인테리어 꿀팁’, 윤성하우징 집짓기 전 건축주가 알아야 할 중요 준비사항등 유용한 세미나가 다수 개최되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실용성·차별성 뛰어난 건자재 대거 출품 호응

이번 전시회에서는 인테리어적 가치가 높은 개성 강한 건자재부터, 실용성이 뛰어난 홈퍼니싱 상품까지 다채로운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었다.

먼저 동양우드산업은 목망, 색동누정 등 다채로운 원목제품들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대표 제품인 고재누정은 빈티지한 고재를 활용한 인테리어 소재로, 최근 트렌드인 빈티지 감성을 재현하면서도 세련된 공간연출이 가능해 호평을 자아냈다.

또한 타지아나 원목 방화현관문을 전면에 내세운 케이디우드테크는 천연 아트월, 프리미엄 마루재를 전시해 호응을 얻었고, 참길은 신개념 스마트 건조대와 참숯을 주재료로 만들어 새집증후군에 효과적인 액상 참숯 액티바707을 내놓아 주목을 받았다.

아울러 지수건설산업은 단열, 방음, 흡음, 절연 등 기능성을 지닌 친환경 코르크 마감재와 함께, 스프레이처럼 뿌리는 코르크 제품 코르크 휴 스프레이를 새롭게 선보여 큰 주목을 받았고, 떼카코리아는 ANDES, PARQUET, JUMBO 등 우수한 품질의 원목마루를 다수 선보여 시선을 집중시켰다.

또한 에이스임업은 개성 강한 월판넬 패션판넬부터, 상업용 앤틱마루, 천연콤브데크 등 제품을 홍보했으며, 에덴바이오벽지는 100% 자연소재로 제조한 천연벽지를 내놓아 눈길을 끌었고, 비앤비는 100% 폴리에스터 소재의 방음·단열재 늘푸른보드, 폴리계란판, 따시움 등 제품을 선보여 이목을 끌었다.

이번 전시회에는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차양 업체들도 참가했다. 좋은아침창은 이번 전시회에서 신개념 스마트커튼 유니슬렛을 비롯한 다양한 블라인드·커튼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유니슬렛은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망사 커튼과 암막 커튼으로 변환하는 것이 쉽고, 뛰어난 형상기억 기능이 있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주목을 받았다. 또한 자연데코는 디자인·안정성이 뛰어난 자사의 콤비블라인드를 관람객들에게 적극 어필했다.

이외에도 대삼CM은 석탄 재(CRM)를 활용해 특수 공법으로 만든 DS 불연 마스터 보드를 출품에 눈길을 끌었고, 전원주택을 실제 크기로 선보인 윤성하우징은 다채로운 주택모델을 제시해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페스툴코리아는 기술력이 돋보이는 전동공구를 다수 선보여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