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와 스토리텔링이 아름다운 싱가포르 창이공항
전통문화와 스토리텔링이 아름다운 싱가포르 창이공항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8.06.08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oment Factory Was Commissioned by Singapore’s Changi Airport Group to Create Major New Experiential Media Features

 

6년 연속 승객들 사이에서 최고의 공간으로 선정된 싱가포르의 창이 공항은 터미널 4를 통해 승객들의 경험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다. 그들의 완벽함에 대한 추구를 위해 Chagi Airport Group은 Moment Factory에 공항에 주목할 만 한 인테리어를 고안하고 승객을 즐겁게 하기 위해 디자인된 두 가지 미디어를 제작한다. 
착시에서 영화 스토리텔링에 이르기까지 건축적 미디어는 여행을 즐거움과 발견의 놀라움으로 발전시켰다. 보안 심사를 통과하면 여행객들은 분위기를 변화시키는 다양한 컨텐츠의 미디어 벽에 둘러싸이게 된다. 그림처럼 아름다운 고지대의 경관은 가상의 조각으로 대체되어지고 문화유산의 공간에서는 실제와 가상의 전통 상점 건물이 현지 문화와 스토리텔링을 위한 아름다운 배경을 만들어낸다.

보안 구역
이 거대한 LED 화면은 파노라마의 경험을 제공하며 여행자의 상상력이 보안 구역을 통과하며 여행의 설레임을 만끽하도록 한다.  Moment Factory는 공항을 통과하는 사람들의 상상력을 위해 각각 독특한 이야기와 환경을 갖춘 7개의 파노라마 컨텐츠 캡슐을 제작했다.
Suitcase Machine은 창이공항의 수하물 처리 시스템을 뒤로 즐겁고 기발한 모습을 보여준다. 각 기계는 아이들의 상상속에 나올 듯한 환성적인 묘사에서 새로운 특성을 보여준다. 
Lens를 통해서 시청자들에게 가상의 국제 항해를 제공하며 새로운 높이로 올라가면 여행자들은 다양한 아시아의 목적지를 한눈에 파악하며 구름 사이를 들여 다 보게 된다. 신비한 사진작가의 카메라가 현실 세계와 상상의 세계를 여행 하는 관광객들을 끌어들인다. 셔터를 한 번 클릭하면 여행의 새로운 장이 열린다. 

 

Frieze는 차분한 아름다움과 놀라움을 불러 일으킨다. 여행자들은 전통적인 스타일의 거대한 조각보 같은 퍼즐을 만나게 된다. 그러나 조각된 동물들이 움직이기 시작하면, 거대한 가상 3D 조각상의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된다. 

 

 

날씨와 비행 정보와 같은 실제 데이터가 포함된 유명한 도시 랜드 마크가 구름과 별이 빛나는 하늘에서 비추어지면 타임랩스와 틸트 쉬프트 기법이  싱가포르와 그 많은 상징물의 아름다운 전경을 드러낸다.
이 컨텐츠는 공간에 상징적인 맥락을 창조하며 건축물 내부에 있는 황금빛 꽃잎의 가상 조각상처럼, 부드럽고 흐르는 움직임으로 보안영역을 확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