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 마루’ 서승보 대표, 제품·대리점 경쟁력 앞세워 지속 성장 이어나간다
‘에이스 마루’ 서승보 대표, 제품·대리점 경쟁력 앞세워 지속 성장 이어나간다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8.06.05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동월드와이드 대리점 에이스 마루서승보 대표

제품·대리점 경쟁력 앞세워 지속 성장 이어나간다

 

부산광역시 강서구에 위치한 에이스 마루는 부산·울산·경남지역을 대표하는 경동월드와이드 대리점이다. 에이스 마루는 경동월드와이드가 경동순마루를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친환경 건축자재 분야에 진출한 이래, 이 지역에서 브랜드 및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혁혁한 공을 세우며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우량대리점으로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신뢰와 실력을 바탕으로 입지를 빠르게 넓혀나가고 있는 에이스 마루의 서승보 대표를 만나, 에이스 마루의 경쟁력과 경동월드와이드 제품에 대한 얘기를 들어보았다.

 

2007년 설립, 뛰어난 시공력·대응력 앞세워 성장 거듭

에이스 마루의 서승보 대표가 처음 마루 업계에 발을 들인 건 지난 2005년이다. 마루시공기사로 일을 시작한 그는 시장의 전망을 긍정적으로 판단했고, 지난 200770평 규모의 에이스 마루를 설립, 본격적인 마루 유통 사업을 시작했다. 부산광역시 강서구에 자리를 잡은 에이스 마루는 초창기 강화마루를 중심으로 마루 사업에 집중했고, 시장에 빠르게 안착했다.

에이스 마루가 경동월드와이드와 연을 맺게 된 건 2016년에 들어서다. 강마루가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 속에서, 경쟁력과 비전이 있는 브랜드를 찾던 서 대표는 경동월드와이드와 제품에 큰 매력을 느꼈다고 말했다.

당사는 지난 2015년도에 사무실·물류창고를 확장(150평 규모) 이전하는 등 성장세를 거듭하면서도 더욱 좋은 제품을 취급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갔습니다. 그러다 지난 2016, 경동월드와이드가 친환경 건축자재 분야 진출을 알리는 첫 제품으로 경동순마루를 출시했고, ‘경동이라는 브랜드와 차별화된 신소재 마루에 매력을 느끼게 되어 경동월드와이드 제품을 유통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현재 에이스 마루는 부산·울산·경남지역에서 경동월드와이드 제품을 가장 많이 판매하는 대표대리점으로 자리 잡았다.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 에이스 마루는 뛰어난 시공력과 대응력을 갖춘 대리점이다. 현재 에이스 마루에서 활동하고 있는 시공기사는 10명이다. 다수의 시공 가능 인력으로, 갑작스런 공사, 혹은 대규모 공사도 바로 진행이 가능하다. 또한 경력 15년 이상의 베테랑 기사들로만 구성되어 있어, 항상 최상의 결과물을 만든다고 서 대표는 설명했다. 아울러 에이스 마루의 상시 재고물량은 7천평에 육박하며, 이는 발 빠른 대응, 확실한 납기로 이어져 에이스 마루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는 요소가 되었다. 또한 거래처들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역시 에이스 마루의 큰 강점이라고 그는 말한다.

마루 유통업 전에 시공 일을 한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실제 제품을 유통하다보면 시공과 관련된 다양한 이슈가 발생하는데, 시공을 경험해봤기 때문에 거래처들과 이와 관련된 심도 있는 대화가 가능합니다. 이는 거래처들의 만족도를 높여주는 요소가 되었고, 신뢰도 향상으로 이어져 장기 거래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경동 아이마루, 경동플로링 강마루 등 제품 경쟁력 높아

서 대표는 경동월드와이드 제품에 대한 경쟁력도 높이 평가했다. 무엇보다 제품에 차별성이 있기 때문. 현재 에이스 마루는 경동플로링 강마루를 앞세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경동플로링 강마루는 일반 강마루와 다르게 바탕재로 자작나무를 적용한 제품이다. 자작나무는 단단하고 치밀해 뒤틀림 등 문제가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 쉽게 제품안정성이 매우 뛰어나다. 또한 7.5T의 경동플로링 강마루는 6.5T 수준의 타사 강마루와 비슷한 가격으로 유통되고 있을 정도로 가격경쟁력 역시 뛰어나다.

아울러 경동월드와이드에서 최근 출시한 경동 아이마루에 대한 기대감도 크다고 서 대표는 말했다. 경동 아이마루는 Supre E0 등급의 마루로 포름알데히드 등 유해물질로부터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마루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이 제품은 내수성, 내구성도 우수해 큰 호응이 기대되고 있다.

경동순마루, 경동플로링 강마루에 이어 최근 경동 아이마루까지, 경동월드와이드는 기존 시장의 제품과 차별화되는 경쟁력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출시하고 있고, 이는 이 제품들을 판매하는 대리점 입장에서 큰 힘이 됩니다. 또한 현재 리뉴얼 작업 중인 경동순마루의 새로운 버전 역시도 큰 기대가 됩니다.”

 

윈윈 전략을 바탕으로 목표한 바 이뤄나갈 것

서승보 대표는 앞으로의 시장이 더욱 기대된다고 말한다. 이 업계에서 이루고 싶은 것이 많기 때문. 단기적으로는 한달에 1만평 이상의 마루를 유통하는 것이 그의 바람이다. 유통 물량이 많아질수록, 본사와 거래처, 더 나아가 좋은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소비자까지 모두가 윈윈(win-win)’하는 것이라고 서 대표는 설명했다. 또한 향후, 에이스 마루를 목질 벽장재 등 다양한 인테리어를 유통하는 토털인테리어업체로 성장시켜나가고 싶다는 포부도 밝혔다.

그동안 에이스 마루는 마루 대리점으로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왔습니다. 하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고 봅니다. 품목 확대, 매출 신장 등 목표가 많습니다. 아직 삼십대 후반의 젊은 나이이기에 이루고자 하는 바를 꼭 이룰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에이스 마루를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070-7817-414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