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in] 전동공구의 기능성에 놀라다
[zoom in] 전동공구의 기능성에 놀라다
  • 권재원 기자
  • 승인 2011.03.10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루 시공을 보다 빠르고 편안하게
전동공구의 기능성에 놀라다

 

소비자의 눈높이가 높아져감에 따라 국내 바닥재 시장에서 마루바닥재가 차지하는 비중은 높아져왔다.

마루바닥재는 시공이 끝나야 비로써 완제품이라 할 수 있어 실제 사용자가 불편이 없도록 사용하기 위해서는 시공과정이 필요하다.

이에 마루바닥재 시공 현장에는 전문 시공기술자가 있고 이들은 보다 빠르고 철저한 시공을 위해 몇 가지 시공용 공구를 사용한다.

시공기술자들이 사용하는 공구 중에는 전동공구인 직소와 그라인더는 정확한 절단과 마감을 위해 자주 사용된다. 국내에 출시되어 있는 직소와 그라인더 제품은 수입과 국산으로 구분된다.

이번호 에서는 이들 제품 중 국내에 인기를 얻고 있는 수입 직소와 그라인더 제품을 조명했다.

 
 

 

한국로버트보쉬
프리미엄 리튬이온 배터리 기술 집약


한국 로버트 보쉬(주)의 GWS 18V-Li은 충전 앵글 그라인더로 보쉬의 프리미엄 리튬이온 배터리 기술이 집약된 최신 혁신 제품이다. 강력한 파워를 갖춘 이 제품은 한 손으로 절단 및 그라인딩 작업을 할 수 있도록 고안됐으며 회전축이 특수 합금강(희토류)으로 만들어진 4극 모터로 되어 있어 금속 절단도 가능하다.
또한 케이블 채널과 케이블 트레이 절단과 같은 전기설치 작업에도 유용할 뿐 아니라 실내 공조기(HVAC) 설치에 필수적인 콘크리트, 금속 파이프의 절단 작업, 타일, 메탈 시트 및 기타 금속 부품 절단과 석고보드(Dry Wall)제거 등에도 탁월한 성능 발휘한다.
직소 GST 25M은 동급에서 가장 내구성 높은 직소날 및 빠른 절단 속도를 갖췄다.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편안한 그립감을 느낄 수 있으며 곡선작업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강화된 철판 받침대와 플런저는 제품의 수명을 기존보다 개선 시켜주는 효과를 지녔다.인 양문형 냉장고는 미니멀리즘 빌트인으로 가구와 기타 추가 제품에 따라 전체 가격이 달라진다. 02-516-1622

 

 
 

URO
안전한 작업 환경 제공

URO는 세계적인 전동공구 기업 FESTOOL사의 전동공구를 선보이고 있다. FESTOOL 전동 공구는 정밀하고 안전한 작업 환경을 제공하며 특히 먼지가 발생하지 않는 집진식 공구를 다수 선보이고 있다. 직소 PSC 400EB-Li과 PSBC 400EB-Li는 샌드위치 판넬을 한 번에 절단 할 수 있을 만큼 강력한 파워를 자랑하는 제품이다. 720W의 Flat 모터를 장착하고 있으며 절단 재질의 종류에 관계없이 일정한 절단속도를 유지할 수 있어 정밀하고 말끔한 작업이 가능하다. 또 Burr(절단면이 튀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아 추가적 마무리 작업이 불필요하고 톱날 교체가 대단히 간편한 장점을 지녔다. 각종 기능 부품을 특수 재질로 제작해 장비 수명이 반영구적인 이 직소기는 완벽한 집진효과와 더해져 작업자의 건강까지 보호해주는 제품이다.
RGP 160-16 E는 집진식 그라인더로 날 교환으로 에폭시 제거 등의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고 코너 및 벽이 닿는 모서리 부분까지 완벽하게 작업할 수 있다. 무진동 앵글 그라인더 AGP 150-16 D AB FF와 D8C-AGP 125는 작업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무진동 초강력 파워 앵글 그라인더다. 작업자의 안전을 보호해주는 킥백 방지 시스템이 장착 되어 있으며 바닥, 벽면 줄눈 작업을 먼지 없이 시공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는 제품이다. 02-403-8011

 

 

 

툴원
LED 라이트 탑재로 정확성 높여

(주)툴원에서 선보이고 있는 히타치 코키의 리튬이온 충전 직소 CJ 18DSL은 18V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작업 효율을 높인 제품이다. 또 3종류의 오비탈 및 스트레이트 컷이 가능하고 직소 날이 매끄러운 궤도를 돌며 작동되므로, 톱날에 재료가 걸리지 않고 원활한 작업이 가능하다. 여기에 절단선의 깨끗한 시야 확보를 위한 먼지 블로어가 장착 되어 있고, 작업시 칼날을 비추는 LED 라이트가 탑재되어 더욱 정확하고 안전한 작업이 가능하다.
리튬이온 충전 그라인더 G18DSL은 3.0Ah 용량의 18V 슬라이드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으며 연삭에서 절단까지 해내는 강력한 파워를 자랑한다. 전장 296mm, 손잡이 둘레 182mm. 초경량 1.8kg의 컴팩트한 바디와 한 손에 쥐기 쉬운 손잡이는 인체 공학적인 디자인의 소프트 그립 핸들과 만나 더욱 편안한 작업 환경을 제공해준다. 070-4163-1363

 
 


디월트
빠른 연삭 속도와 절삭력 자랑

디월트의 직소기 DW331K는 강력한 710W 모터를 지녔으며 속도조절 기능을 지닌 제품이다. 빠르고 쉽게 톱날 교체가 가능한 디월트 특허 디자인을 채용했으며 저진동 설계와 고무그립 및 부드러운 곡선 디자인은 보단 편안한 작업환경을 제공해준다. DW341은 550W 모터를 지녔으며 컴팩트하고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갖췄다. DC330N 18V 충전 직소는 디월트에서 선보이고 있는 18V 충전 공구와 배터리가 호환이 되어 직소 몸체만 구매해 사용가능하다.
소형앵글그라인더 D28000은 720W의 강력한 모터를 지녀 빠른 연삭 속도와 절삭력을 자랑한다. 한 손으로도 편안하게 작업할 수 있는 슬림한 디자인을 채용했으며 카본브러쉬 길이가 14mm로 모터의 내구성을 크게 강화한 제품이다. 02-3016-9258

 
 


정산M.T
50개 품목 갖춘 진동 전동공구 세트

정산M.T(주)의 한국 파인사업부는 독일 FEIN사 제품을 국내 독점 공급하고 있다. FEIN사는 1895년 세계최초의 전동공구를 발명, 오늘날 까지 최고 수준의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FEIN MultiMaster(멀티마스터) TOP Plus는 50개 이상의 품목과 응용 프로그램, 다양한 액세서리를 갖춘 진동 전동공구 세트다.
115mm의 직경을 가진 원형 백킹 패드는 중간 크기의 표면과 효과적인 물질 제거 샌딩이 결합되어있다. 또 E-CUT 톱날은 높은 절삭 속도와 정밀한 커팅 능력을 자랑한다. 30mm FEIN M-CUT 톱날은 좁은 절단에 뛰어난 능력을 발휘한다. 톱날은 좌, 우 0.5mm 극한 정밀도를 제공하며 1mm 움직임으로 목재, 나무, 플라스틱, FRP, 시트, 금속 등의 재료를 절단 할 수 있다. 052-287-82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