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와 자연의 아름다운 공존
도시와 자연의 아름다운 공존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8.05.02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oe Residence by Studio VARA

 

Architect & Interiors: Studio VARA
Structural Engineer: FTF Engineering
Civil Engineer: Lea and Braze Engineering
Landscape: SF Green Spaces
General Contractor: Dijeau Poage Construction
Photography: Bruce Damonte

 

1908년에 지어진  Noe Valley 별장은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현대 주택으로의 변화가 필요했다. 두 번째로, 인근에 폐쇄형 차고가 있어야했다. 그 결과 3500 평방 피트의 집에는 두 개의 명확한 공간이 존재하게 되었다. 한쪽은 도시의 교통으로부터 사생활을 보호하는 공간이고, 다른 한 공간은 광대한 경관을 보여주는 곳이다.

 

기존에 있던 별장의 흔적은 최종 건물의 공간감과 순환 측면에서 보존되었다. 메인 계단은 남쪽의 공용 공간과 북쪽의 개인 공간을 분리시킨다. 새 차고는 게스트의 숙소가 위와 아래에 존재하는 공용 공간에 합쳐져 있다. 북쪽 집의 중심에 있는 개방형 거실은 접이식 창문 벽을 통해 동쪽을 향하는 측면까지 확장되며, 도시와 East Bay의 탁 트인 전망을 즐기거나 정원에서 도시와 자연의 공존을 가능하게 한다, 이 메인 공간 위에는 주 침실이 있다. 이 방은 액자형 입구와 높게 만들어져 개인적으로 활용되는 공간을 통해 한층 더 넓은 전망을 제공한다.
 

 

안쪽에서부터 바깥쪽까지, 건축팀과 엔지니어링팀은 건축, 인테리어, 가구를 포함한 도시계획, 조명, 건축 허가, 설계 및 건설감독의 모든 단계에 이르기까지 2013년의 초기 개념에서부터 최종 완성, 그 모든 단계를 아우르는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팀은 조용하고 평화로운 휴양지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고, 안목이 있는 클라이언트가 행복할 수 있도록 절제적이고 유연한 자세로 노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