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th Street House by BFDO Architects
20th Street House by BFDO Architects
  • 홍혜주 기자
  • 승인 2018.05.0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chitects?BFDO Architects
Principal--Alexandra Barker, AIA
Project End Date/ March 2017
Photographer Francis Dzikowski/OTTO

20피트 폭의 나무 창틀이 있는 이 타운 하우스는 좁은 바깥쪽의 마당을 따라 열의 마지막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면과 후면의 대대적인 리모델링이 계획 되었다. 방의 크기, 순서, 및 연계성을 개선하기 위해 건물의 크기를 선택적으로 조절하였으며 거대한 크기의 채광창, 창문 벽 등을 활용하여 자연채광을 최대화했다.

 

전면 확장은 모서리를 깎아 덮혀진 형태의 현관과 창, 그리고 머드룸으로 이루어졌다. 많은 빛이 들어오고 노출된 벽을 열 수 있게 하기 위해서 계단은 경계벽 쪽으로 이동시켰다. 직선으로 배치하는 대신 계단은 90도 꺾이고 큰 채광창으로 빛이 들어온다. 거실과 식당의 모퉁이가 열려있어 빛이 들어올 수 있도록 하고, 대각선으로 시야를 확장시켰다.

 

후면부 연장은 약 15피트를 넓혀 독립된 식료품 저장실과 조용한 사옥이 있는 마호가니 패널 주방을 만들었다. 주방에서 떨어진 층은 내부 생활 공간의 중요성을 마당까지도 확장시킨다. 위층에 위치한 스위트룸은 정면에 위치하며, 두 개의 평행한 미닫이는 실내의 모든 소음으로부터 차단시키는 역할을 맡았다. 창문이 있는 커다란 옷장과 하늘색 조명이 비치는 욕실 및 서쪽으로 향하는 벽은 내부에 많은 자연채광을 들인다.

 

뒤에는 모서리로 감싸는 창문이 집 뒤의 열린 하늘을 이용하여 아이침실에 충분한 양의 빛을 가져다준다. 화이트 오크는 바닥, 계단 및 집안의 수납 선반과 캐비넷에 사용되어 집의 컬러를 화이트로 유지한다.

욕실에는 오크 목재로 만들어진 자재가 시멘트 타일과 세라믹 모자이크 형태로 파란색과 흰색이 섞여있다. 거실과 창고 공간으로 준비된 지하실의 그래픽 패턴 비닐 타일은 시각적인 강조 효과를 준다. 회색 무늬의 직사각형은 모서리를 감싸 정면의 변화를 강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