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트게버 ‘스마트 듀오쉐이드’, R+T 아시아 혁신 제품 선정
자이트게버 ‘스마트 듀오쉐이드’, R+T 아시아 혁신 제품 선정
  • 홍혜주 기자
  • 승인 2018.04.18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창성·활용성 돋보이는 블라인드, 현지 업체와 계약 체결 이어져

 

자이트게버의 스마트 듀오쉐이드가 지난 320일부터 3일간 중국 상해에서 개최된 국제 무역 박람회 ‘R+T 2018 아시아에서 블라인드 부문 혁신 제품으로 선정되어 눈길을 끈다.

R+T 아시아는 롤러셔터, 도어 및 게이트, 창문 및 차양 시스템에 대한 혁신 기술 및 다양한 솔루션을 만나볼 수 있는 무역 박람회다. 글로벌 트렌드를 이끄는 제품들이 모두 모이며, 그중에서도 주목할 만한 제품을 선정해 혁신 제품으로 소개한다.

이번 R+T 아시아는 어닝, 썬스크린, 블라인드 등 각 분야에서 특히 기술력과 참신함을 갖춘 4개사의 제품을 혁신 제품으로 꼽았고, Burda Worldwide Technologies(Germany), Schenker Storen(Switzerland), Serge Ferrari(Italy), Zeitgeber(자이트게버, Korea)가 그들의 기술집약적 제품을 전시기간 동안 특별 무대인 InnovAction관을 통해 소개할 수 있었다.

이번에 블라인드 부문에서 혁신 제품으로 소개된 자이트게버의 스마트 듀오쉐이드는 독창성과 활용성이 돋보이는 신개념 블라인드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 듀오쉐이드와 같은 전체 열림, 전체 닫힘 기능뿐만 아니라, 실생활에 유용한 상부 열림, 하부 닫힘 기능 구현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일반 듀오쉐이드는 일률적 전체 열림, 전체 닫힘 기능만 가지고 있다.

이 같은 특징은 일반 듀오쉐이드 제품 대비 특별한 효과를 불러온다. 상부 열림, 하부 닫힘 기능을 통해 외부조망 시에도 하부 가림으로 사생활 및 생활공간의 보호가 가능하고, 이러한 기술적 부분은 특히 야간에 조명으로 실내가 환하게 비춰졌을 때 더욱 큰 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하부 가림으로 여과된 부드러운 빛은 아늑한 실내 분위기를 조성하고, 고층에서도 저층에서 느끼는 안정감을 제공하며, 독서, 컴퓨터 작업 및 TV시청 시 산란한 주변환경의 차단으로 시력보호 및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아울러 전체 열림 시 상부보다 하부가 많이 가려지는 디자인구조로 안정적인 실내분위기를 제공한다는 것도 큰 특징이다. 또한 일부 닫힘 또는 전체 닫힘 시 일반 듀오쉐이드보다 빛가림 효과가 크며, 실내와 동일한 형태의 단정하고 아름다운 외관을 제공한다는 점도 돋보인다.

혁신 제품으로 선정된 스마트 듀오쉐이드는 실제 현지에서도 큰 관심을 받았다. 중국 블라인드 업계에서 점유율 최상위권을 자랑하는 기업 명성300만불 규모의 공급 계약을 체결한 것. 자이트게버 관계자에 따르면, 자이트게버는 명성에게 올해를 시작으로 3년간 스마트 듀오쉐이드의 디자인 및 특수시스템을 공급하며, 계약 규모는 총 300만불로, 올해 50만불, 2019100만불, 2020150만불 규모의 제품을 조달한다. 또한 명성 외에도 다수의 중국 및 글로벌 블라인드 기업들이 스마트 듀오쉐이드에 큰 관심을 드러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이트게버 권영택 대표는 차양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지닌 유럽 업체의 제품들 속에서 자사 제품이 혁신 제품으로 선정되어 매우 자랑스럽고, 또한 한국 차양 업계의 위상을 높였다는 점에 있어서도 크게 만족한다이번뿐만 아니라, 지난 2월에 참가한 독일 슈투트가르트 박람회에서도 독일 현지 업체와 제품 공급 계약을 성사시키는 등 제품의 경쟁력을 인정받아,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의 긍정적 행보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