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IR] 제25회 MBC 건축박람회
[FAIR] 제25회 MBC 건축박람회
  • 권재원 기자
  • 승인 2011.03.1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5회 MBC건축박람회
국내 건축자재 신제품 총망라

 

 

 

 

(주)동아전람이 주관하는 제25회 MBC건축박람회가 지난 2월 9일부터 13일까지 SETEC에서 개최됐다. 동아전람 사이버 건축박람회와 동시에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건축자재, 인테리어, 건축정보, 건축 리노베이션, 조명, 조경, DIY, 전원주택 및 펜션산업전 등으로 펼쳐졌다.


바르고 유익한 주택정보 제공과 건축자재 기술 개발 촉진 등을 전시목적으로 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320여 업체가 참가해 약 3,000개의 아이템을 전시했다.


(주)정산M.T는 건축공구 부문에 참가해 FEIN MULTIMASTER을 소개했다. 이 제품은 회전하지 않고 진동만으로 철판, 목재, 콘크리트 등을 절단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특히 진동으로 절단하기 때문에 분진이 발생하지 않고, 하나의 기계로 다양한 작업이 가능해 실용적이라 할 수 있다.


(주)라바데코는 원목, 아크릴, 유리 세면장을 선보였다. 특히 클래식한 고무나무 원목장과 대리석 상판이 조화를 이룬 세면대는 웅장한 멋을 뽐냈다.


(주)아이엠비는 일본 Lilycolor와 Belbien, Sangetsu사의 한국 수입원으로 일본 수입벽지를 선보였다. 
민엔아트는 다양한 뮤럴벽지를 선보였다. Faux Finish 기법과 Art Painting 기법 등을 활용해 벽지의 질감과 디자인을 강화했다. 또 내구성과 색상유지, 방습 등의 기능성 그리고 대리석 질감과 금속, 형광효과 등 여러 가지 효과를 나타낼 수 있어 보다 다양한 공간을 개성있게 연출할 수 있다.


앤-아트프레임은 원목 및 수지몰딩을 생산해온 회사로 이번 박람회에 황토인테리어몰딩을 소개했다. 황토에서 방출되는 원적외선과 음이온 효과를 살린 제품으로 유해물질 저감과 항균 효과가 있다.
우진엠엔엠(주)은 PS(Polystyrene)몰딩을 선보였다. 환경보호 측면에서 친환경적 제품이라 할 수 있는 몰딩으로 우진엠엔엠의 제품은 문지르면 향기가 나는 것이 특징이다.


(주)지아이스타·지아이아트보드는 미술과 건축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미술품과 같은 인테리어 마감재를 연구해 왔다. 이번에 소개된 지아이 아트보드는 스테인리스스틸의 재질감을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 내외 마감재로 인테리어 대형벽화, 스텐기둥, 조형품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풍산마루물류는 풍산마루에서 선보이고 있는 풍산천연마루 솔솔, 임팩트, 앤.투 우드, 대나무 원목마루 등을 선보였다.


(주)남부는 친환경, 고출력의 장작 난로를 소개했다. 이제품은 자연 대류 순환식 난로로, 연소 후 재 발생이 적고, 고효율 연수 구조방식을 갖췄다. 스텐드, 프리스텐드, 벽내장식 등 다양한 형태로 설치가 가능하다.


(주)필립스전자는 LED조명을 중심으로 이번 박람회 부스를 꾸몄다. 특히 가정에서 편안하고 아름다운 조명 효과를 선보일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의 LED 등기구를 선보여 주목받았다. Ledino 라인은 순수하고 미니멀리즘을 강조한 디자인과 20년의 긴 수명, 80%의 에너지 절약이 가능한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