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의 심장 ‘오아후’
하와이의 심장 ‘오아후’
  • 홍혜주 기자
  • 승인 2017.03.07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핑 해변과 퍼시픽 림으로 즐기는 대표 휴양지

하와이는 태평양의 중심부에 위치한 하와이는 풍부한 자연 환경뿐만 아니라 현대적인 시설 등 여행에서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어 대표 휴양지로 손꼽히는 곳이다. 활동적인 여행객이 즐길 수 있는 노스 쇼어부터 조용한 에메랄드 빛 해변, 하와이안 푸드와 쇼핑타운까지 즐길 거리가 너무도 풍부하다. 이번 3월, 하와이 섬 중 오아후에 가보자.  자료제공 하와이관광청(www.gohawaii.com/kr)

 

 

 

빅 아일랜드, 오아후, 마우이, 카우아이, 몰로카이, 라나이 등 주요 여섯 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하와이는 완벽한 휴식을 꿈꿀 수 있는 곳이다. 푸른 산호 빛의 바닷속과 오염되지 않은 바닷가, 절벽으로 이루어진 섬은 장엄한 기품이 서려있으며, 태평양지역의 고유한 문화가 담겨 있다. 그중 오아후는 호놀룰루 국제공항이 자리한 하와이주의 주도로 전체 130만 인구 중 80%가 살고 있는 섬이다. 특히, 와이키키 해변에서 시작하는 해안을 따라 잘 닦여진 도로를 타고 곳곳의 아름다운 해변과 관광 명소를 볼 수 있고 휴양과 도심의 느낌이 공존하고 있어 오아후는 하와이의 상징이자 세계 최고의 휴양지로 손꼽히고 있다.

전문가 서핑코스와 선셋 비치
오아후는 단순한 관광지라기엔 무궁무진한 매력으로 가득한 곳이다. 우선 활동적인 여행객이라면 서핑의 메카인 오아후 섬 북단의 노스 쇼어를 방문해보자. 노스 쇼어는 세계 최고의 서핑 명소로 겨울이면 계절풍의 영향으로 6m 높이의 거대한 파도가 밀려와 서핑 초급자에게는 익숙지 않을 수 있으며, 일반 관광객에게는 하와이에서 가장 멋진 일몰을 볼 수 있는 선셋 비치가 인기다. 또한 노스 쇼어 일대의 할레이바 타운은 옛 하와이의 모습을 그대로 지니고 있어 전통 축제와 수많은 영화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와이키키·하나우마 베이… 대표 해변들
오아후에는 우리에게 익히 알려진 와이키키 해변과 함께 철저하게 관리된 하나우마 베이, 보디서핑 전용의 마카푸우 비치 등 수많은 해변이 기다리고 있다. 4계절 내내 수영을 할 수 있는 연중 따뜻한 기후이기에 비치만 돌아봐도 하와이를 즐기기에 손색이 없다.
오아후 섬의 쿠히오 비치, 포트 데러시 비치, 와이키키 비치를 통틀어 와이키키 비치라고 불린다. 다이아몬드 헤드와 어우러진 수려한 풍광과 완만한 파도 덕분에 가족단위의 여행객은 물론 전 세계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비치 주변에는 수많은 호텔을 비롯, 레스토랑과 카페, 쇼핑몰이 자리하고 있어 관광에는 최상의 조건을 갖춘 곳이기도 하다. 비치를 따라 와이키키의 상징인 듀크 카하나모쿠 동상, 쿠히오 반얀트리, 카피올라니 공원 등을 만날 수 있으며, 저녁마다 전문 댄서들이 선보이는 무료 훌라공연도 있다. 
와이키키만 상상하고 온 사람들이 하와이를 떠날 때 추천하는 곳이 바로 하나우마 베이다. 철저한 관리와 보호로 깨끗한 바닷속 생태계를 유지하고 있는 이 수중 공원은 스노클링 베스트 명소로 알려져 있다. 성인 허리춤까지 오는 얕은 수심이라 아이들도 즐기기 좋다.
또다른 명소인 마카푸우 포인트에서는 오아후 최고의 보디서핑 해변으로 알려진 마카푸우 비치와 시 라이프 파크가 내려다보이며, 7가지 색으로 빛나는 바다와 윈드워드 코스트의 절경이 어우러지는 멋진 코스이다. 혹등고래가 지나다니는 몰로카이 해협이 마카푸우 포인트 앞에 있기 때문에 12월에서 5월 사이 망원경을 통해 고래를 관찰할 수도 있다
카일루아 비치는 미국 전역을 통틀어 인기 있는 해변으로 손꼽히며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도 즐기는 휴양지로 알려졌다. 그러나 주중에는 한적해서 해변의 낭만을 즐기기엔 최고의 장소다.

 

대규모 쇼핑센터와 퍼시픽림
쇼핑의 파라다이스 오아후에는 명품 브랜드 신제품, 하와이 느낌이 물씬 나는 토산품 등 의류에서 식품까지 무궁무진한 아이템과 다양한 숍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적인 하와이 쇼핑센터로는 하와이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알라모아나 센터, 저렴한 가격의 명품 아울렛 매장이 가득한 와이켈레 프리미엄 아울렛, 아기자기한 하와이 로컬 브랜드로 가득한 워드 센터 등이 있다.
또한, 퍼시픽 림 요리도 놓치지 말자. 퍼시픽 림이란 1991년부터 하와이에서 활약한 젊은 요리사 12명이 만든 일종의 요리 유형으로 하와이 요리에 프랑스와 아시아 각국의 요리법을 접목시켜 하와이 본연의 맛을 완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하와이언 퍼시픽 림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대표적인 곳으로는 로이스, 세프 마브로, 알란 웡 레스토랑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