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IR] 2010 국제조명산업전 개최
[FAIR] 2010 국제조명산업전 개최
  • 권재원 기자
  • 승인 2010.11.0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ght Up Your Future!
2010 국제조명산업전 개최

 

 
 

2010 국제조명산업전이 지난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는 한국조명연구원(원장 양승용)과 한국조명?전기설비학회(회장 이복희)가 주최하고, 엑스포럼(대표 신현대)이 주관하며 지식경제부, 중소기업청, 경기도, 부천시, 에너지관리공단 등이 후원했다.
2010 국제조명산업전에는 화우테크놀러지, 유양디앤유, 에이에스피 반도체 등 국내외 120여개 업체가 차세대 신성장동력으로 떠오르는 LED와 OLED, 무전극램프, 백열램프, 일반 가정 및 사무공간 조명, 경관 조명 등 다양한 제품들을 전시했다. 특히 LED조명 디자인 컨퍼런스, 코리아디자인위크 2010 등에 부대행사도 다채롭게 개최되어 약 25,000명 이상의 참관객이 다녀간 것으로 파악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코리아 디자인 위크 2010’이 부대행사로 마련되어 더욱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했다. 국내 유수의 우수 조명 디자이너의 작품을 한지라에서 만날 수 있는 행사로 전시장 내 특별관에서 진행됐다. 또 국내 조명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우수조명기업 시상식, LED조명 디자인에 대한 최신 동향을 알아보는 컨퍼런스가 ‘사람과 공간이 함께하는 LED조명 디자인을 꿈꾸다’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이밖에도 한국조명·전기설비학회의 추계 학술대회와 함께 한?중?일 3국의 조명 국제심포지엄도 열렸다. 한편 금번 전시회에는 2개의 신규 전시회가 동시개최 되기도 했다. 하나는 LED/OLED 응용기술 산업전이고 다른 하나는 디지털사이니지 및 키오스크 산업전이다. 이 세가지 전시회는 서로 밀접한 연관이 있는 아이템을 주제로 하고 있어 동시 개최를 통해 전시회의 전문성을 높임과 동시에 시너지 효과를 더 할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